눈과 안경(안경을 쓰면 눈이 튀어나올까요~?~?)!^^
안녕하세요~ @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하이디@ohthisisit님이 물어보신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하는데요~^^
안경을 쓰면 눈이 튀어 나오는가?에 대해서 물어보셔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우선 눈이 튀어 나오는것과 안경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잘못 알고 있는 사실중에 하나가 안경을 쓰면 눈이 튀어나온다고 생각을 하신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안경과 눈이 튀어나오는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사실로 인하여서 눈이 튀어나온다고 생각을 하여서 안경 쓰는걸 싫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안구가 튀어난온 상황은 안과적용어로는 안구돌출이라는 용어를 쓰는데요,
보통 안경을 쓰시는 분들은 눈이 나쁘셔서 안경을 착용하시는데요~ 특히나 우리나라는 70%이상이 근시를 가지고 계신데요~
이러한 근시안은 보통 안구가 정상안보다 조금 눈이 튀어나오기는 합니다.
이유는 근시안은 안축장이 정상안보다 길어서 안구가 좀 튀어나오기는 하는데요, 근시안은 정상안에 비해서 망막에 정확히 상을 맺지 못하고 망막앞에 상을 맺히는 눈인데요~ 아래 그림처럼 근시는 안축의 길이가 길어서 초점이 망막앞에 맺혀있기에 정상안 이신분들 보다 안구가 커서 조금 눈이 튀어 나온 경향은 있습니다.
특히나 성장기의 어린이들의 경우에는 근시로 인하여 안경을 쓰지만 안구가 자라나면서 눈안에 안축장이 길어지면서 근시가 더 진행되면서 눈이 조금씩 더 튀어나올수 있는데요, 이렇게 성장기 어린이들이 안경을 써서 눈이 튀어 나왔다고 생각을 하실수는 있지만 안경때문이 아니라 안구가 자라면서 근시가 더 진행되면서 눈이 튀어나오는 것이지 안경때문은 아닙니다.!!^^
또한 안경을 쓰신분들이 안경을 벗으면 눈이 튀어나왔다고 느끼게 되는 이유중 하나는 안경렌즈에도 있는데요~
근시 때문에 안경을 착용하시면 안경렌즈 도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눈이 작아보이게 됩니다. 근시에는 오목렌즈로 교정을 하는데, 오목렌즈가 도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상의 배율을 작게 해주기 때문엔 눈이 작아보이면서 안으로 들어가 보입니다.
그래서 안경을 벗게 되면 상대적으로 눈이 커보이게 되어서 안경때문에 눈이 튀어나왔다고 오해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우리눈은 그대로 있지만 안경을 쓰면서 안경렌즈의 도수 때문에 눈이 작아져 보이다가 안경을 벗으면 원래의 눈크기를 보게 되어서 안경때문에 눈이 튀어나왔다고 오해를 하실수 있습니다.^^
안경과 눈이 돌출되는것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안경을 쓰면 눈이 튀어나온다는 잘못된 안경상식이 있는데요~^^ 안경은 눈이 튀어나오는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안경을 써서 눈이 튀어나왔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안경쓰면 눈이 튀어나온다는 건 오해군요^^
넵 눈이 튀어나오는 것과 안경은 아무런 상관관계는 없어요..ㅎㅎ ^^
앗 저 튀어나온 눈이예요
집어넣고 싶어요
십리쯤 ㅎㅎ
편한 시간 되세요~~!
아 ㅎㅎ 저는 눈이 작아서 조금튀어나오고 싶은데 ㅋㅋ 남으시면 저 좀주세요~ 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안경을 써서가아니라 눈이나빠서 튀어나왔던거군용..
저는 -9? 마니어스라고 말하는게 잘못된거라고 어디서 들었던것 같기도한데 여튼 일반인들이 말하는 -9까지 떨어졌었거든여ㅜㅠ 난시도 겹쳐서 그당시엔 더 떨어지면 렌즈도 못맞춘다고.. 튀어나올만하게 나빴네용ㅋㅋ
마이너스는 근시를 뜻하는거고요~ 뒤에 숫자가 근시량을 나타내는거에요~^^ -9디옵터 이신가 보네요..ㅜㅜ 눈이 굉징하 나쁘시네요..ㅜㅜ 보통 고도근시가 -6디옵터정도 되는데요 그것보다 더 나쁘신것보니.. 하이디님 눈이 많이 나쁘시군요 ..ㅜㅜ 난시량도 있으시면 안경이나 렌즈나 착용하실수있는게 제한적인게 많으실텐데... 눈관리 잘해주셔야 겠어요..ㅜ
저도 초4때부터 안경썼었는데 눈은 안튀어나왔어요ㅋㅋㅋ안경과는 상관없는거 맞는것같아용근데 근시와 난시가 심했는데 돌출이 안된건 그냥 럭키인건가요?ㅎㅎ
눈이 나쁘다고 해서 무조건 눈이 튀어나오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눈크기가 달라서요 ㅋ 보통 근시이신분들은 의학적으로 눈이 조금 튀어나오는 원리지만 사람마다 눈의 크기가 다 달라서 눈이 튀어나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안계시는 분들도 계셔요~음..럭키 일수도 있겠네요 ㅋㅋ 저도 눈 시력이 안좋은데..ㅎㅎ 저는 눈이 오히려 눈이 튀어나오지도 않고 눈도 작아서 ㅋㅋ 저는 조금 눈이 튀어나왔음 하네요 ㅋㅋ
제 경우 안경쓰면은 오히려 눈이 들어가더군요.
초등학교때는 왕눈이였는데 눈이 좀 나왔고요.
중학교때부터 안경 섰는데 눈이 쏙 들어가지더군요.
꼭 필요할때마 쓰고 평상시에는 안씀
안경을 쓰면 눈이 좀 들어가는 느낌임!
안경을 쓰시면 눈이 들어가거나 튀어나온다거나 또는 얼굴형이 변한다고 하는 말들이 많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ㅋㅋ 의학적으로는 안경이 얼굴을 변형시키거나 눈이 들어가거나 더 튀어나오게 하지는 않는다고 해요..ㅎㅋㅋ 아직 의학적 증거도 없고..ㅋㅋ 제가 짐작하기로는 저는 어려서 부터 안경을 썼지만 눈이 작아진?느낌 이랄까? 저도 눈도 조금 쏙 들어간것 같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ㅋㅋ 워낙저는 안경을 매일착용해서 안경벗은 느낌이 어색하기도 하고.. 하나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눈이 나빠서 하도 찡그리면서 보는 상황이 많아서 눈이 작아지거나 눈이 들어가는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것 같아요 ㅋㅋ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