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근시가심하신분들은 오버사이즈테를 피해보세요)!^^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흔히 눈이 나쁘다고 말씀하시는분들은 안경테 렌즈 삽입부가 큰 오버사이즈안경테가 왜 좋지 않은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눈이 나쁘신 분들중에서 약 70%이상이 근시안 입니다. 흔히 말하는 근시를 가지고 계신데요

이러한 근시량이 많으신 눈이 많이 나쁘신분들은 되도록이면 안경테를 선정할때 안경테 렌즈 삽입부가 큰 오버사이즈 테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근시량이 크신 고도근시는 큰테 안경을 피해보자!


보통 근시를 교정하는 렌즈는 오목렌즈로 교정을 하게 됩니다. 오목렌즈의 안경은 외부에서 볼때 안경을 착용한 사람의 눈이나 얼굴윤곽이 축소되어 보입니다. 특히나 렌즈이 도수가 많이 들어갈수록 눈이 작게보이고 얼굴윤곽선이 더우 움푹 들어가져 보입니다.

근시를 교정하는 오목렌즈의 경우에는 중간부분은 얇고 주변부로 갈수록 렌즈의 두꺼워지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렌즈의 도수가 더 높다면 렌즈 주변부의 두께도 훨씬 두꺼워 지겠지요,.ㅜ

그래서 보통 -6.00D이상의 고도근시 이상인 분들은 되도록 안경렌즈 삽입부가 큰 큰테의 안경테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도근시이신 분들이 오버사이즈테의 안경테등을 착용하시게 되면 안경테 렌즈 삽입부 자체가 커서 렌즈 자체가 두꺼워집니다. 근시는 오목렌즈로 교정을 하게 되는데 오목렌즈는 주변부로 갈수록 렌즈 두께가 커지기에 렌즈 삽입부가 커지면 커질수록 그만큼 렌즈 두께도 두꺼워집니다.

또한 고도근시에 경우에 오목렌즈 자체가 외부에서 봤을때 착용자의 착용자의 눈이 작게 보이게 하면 얼굴윤곽선이 움푹들어간 것 처럼 보이기에 .. 오버사이즈 안경테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나 안경렌즈 사이즈가 커지면 커질수록 렌즈 주변부 시야에 상의 왜곡이나 여러 수차가 발생하여서 렌즈 주변부에 시야가 왜곡되어 보여지는데 렌즈 삽입부 자체가 커지면 이러한 현상이 더욱 강하게 나타나기에 고도근시 이신분들은 오버사이즈 안경테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대도록 고도근시이신분들은 큰안경테나 렌즈삽입부가 큰 오버사이즈 안경테보다는 작은 안경테를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시는게 좀더 미용적으로도 좋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안경 렌즈의 왜곡이 어마무시해지는군요 ㅋㅋㅋㅋ

안경렌즈도수가 높아지게 되면 렌즈주변에 왜곡현상이 심해지는데요 ㅋㅋ 이런걸 감소시키기위해서 비구면렌즈 이던지 양면비구면 같은 렌즈의설계를 다른방식의 렌즈를 하게 되어서 렌즈가격이 비싸지기도 합니다.^^

안경은 오버테는 안써봤네요. 우선 큰거는 불편하고요.
예전 어렸을 때는 테있는 안경을 주로 섰지만 대학가고나서는 무태를 선호하게 되더군요.
쭉 무태로 작은 사이즈로 쓰고 있는데 사이즈 경우는 작은 경우는 문제점은 혹시 없나요

넵 사실 렌즈삽입부 자체가 너무큰 오버사이즈 안경테들은 안경렌즈가 들어가면 렌즈가 크게 들어가기에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무테를 좋아하는데요 ㅋ 우선시야가 확트여져서 좋아합니다.
안경테는 사이즈가 큰안경테보다는 되도록 보통의 렌즈삽입부를 가지고 있는 안경테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당.~^^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3
BTC 60213.83
ETH 1578.3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