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콘택트렌즈와 식염수 사용용도)~^^
안녕하세요~ @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간혹 식염수로 보존등의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식염수는 헹굼의 용도로만 쓰시는게 좋습니다.~^^ 멸균된 식염수는 세척과 보존등의 기능을 할수가 없는데요..ㅎ
오늘은 이러한 콘택트렌즈를 사용시에 식염수의 용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식염수의 용도
우리눈에 착용하는 콘택트렌즈는 보존과 세척등의 단계를 이용하여서 관리를 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옵티프리나 리뉴 같은 제품은 멀티보존액이라고 해서 렌즈를 담가두면 보존과 세척등이 동시에 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오해 하시는 사실중에 하나가 식염수로 이러한 과정이 가능 할것 이라고 오해를 하시고 쓰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식염수는 렌즈를 행구는 용도로 쓰시는게 적당합니다.
식염수의 성분상 멸균된 액이므로 세척이나 세균을 소독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식염수로 세척을 해도 큰 효과가 없다는 뜻이지요.ㅎㅎ
그렇다면 식염수는 어떨때 이용하나요?~?
식염수는 렌즈를 행구실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 계시는 옵티프리,리뉴 같은 제품은 다목적 멀티 용액이여서 보존과 동시에 세척과 렌즈에 붙어있는 단백질 세균들을 없애주는데요~
눈이 민감 하신분들은 이러한 다목적용액에 렌즈를 담궈두어다가 콘택트렌즈를 눈에 꼈을때 따겁거나 하는등의 증상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시는게 식염수 인데요, 콘택트렌즈를 다목적용액에 넣어두어서 보존과 세척을 하신후에 식염수로 한번행구고 나서 눈에 착용을 하시면 이러한 따거운 증상이 없습니다.~^^
식염수는 렌즈착용전에 보존용액속에 있던 렌즈를 한번 행구고 눈에 넣을때 쓰는 용도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헹굼의 용도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식염수 주의사항
식염수를 보통 몇주일 한달 정도 쓰시는 분들이 있으신데..ㅜㅜ 이는 잘못된 경우입니다.
식염수의 경우에는 방부제 처리가 되어 있지 않기에..ㅜㅜ 개봉을 하게 되면 서서히 세균에 의해서 오염이 되게 되는데요..ㅜㅜ 보통 1주일 안으로만 사용을 하시고 남았을 경우에는 식염수를 폐기하세요~^^
식염수는 개봉과 동시에 세균에 의해서 오염이 되는데 1주일 정도 되면 용기를 닫아 놓았어도..ㅜ 엄청나게 많은 세균이 득실득실 거립니다..ㅜㅜ
식염수는 개봉후 5일정도만 쓰시고 남은것은 버려주세요~^^ 또한 식염수는 화장실등 습한곳에 보관하시면 더욱 오염이 심해지니..ㅜ 화장실 욕실등에 보관하지 마세요~^^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좋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짱짱맨 출석부가 새로나왔어요 많은 이용바랍니다.
넵 감사합니다~^^ 이런 출석부가 있었군요 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는 안경 및 렌즈사용을 안하지만 제 주변지인분들이랑 가족들이 사용하는데 캡쳐해서 방금 보내줬어요! 한국에 대해 알리고싶은 @knowkorea 입니다! 좋은 소통이어가길 원해서 팔로우 업봇하고가요ㅎ
넵~ 감사합니다~^^ 잘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당~^^
지금은 일회용 렌즈를 착용해서 식염수 사용은
안하고 있는데 예전에 컬러렌즈 착용할때
식염수 몇개월은 썼었는데....ㅜㅜ
그리고 화장실에서 렌즈를 껴서 식염수도 당연
화장실 찬장에 있었죵..... 식염수 보관법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용
일회용렌즈가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ㅜㅜ 그래도 일회용렌즈가 제일 위생적이죠 한번쓰고 버리면 되니 ㅋㅋ 대부분 렌즈 용품들이 아마 화장실에 있을거에요..ㅜㅜ 그거 되게 안좋은데.. 세균번식이 많이 되어서.. 화장실은.. ㅜ
식용수 때문에 TV 보니간 실명하신 분도 있으시더군요.
괜찮겠다 생각하고 장기간 사용하거나 화장실에 보관하시거나 부주의 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넵 식염수는 무균처리가 되어있기에 세균이 잘침입합니다.ㅜㅜ 그래서 식염수는 한번 개봉하면 몇일 사용하고 남으면 그냥 버리는게 좋습니다. ^^
식염수도 세척이 되는걸로 많이 알고
있는데 아니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식염수로 렌즈의 헹굼정도는 상관없는데 렌즈에 낀 단백질이런것은 제거하지를 못하기에..ㅜ 이러한 렌즈 세척과 보존은 전문용액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콘택트렌즈가 편리한 만큼 관리가 어렵네요^^
넵~ 콘택트 렌즈가 관리가.. 조금 귀찮은 면이 있죠..ㅎㅎ 그래서 1회용렌즈를 많이 사용하세요~ ㅌㅋ
그래서 식염수가 싸고 옵티프리가 비쌌군요!
저는 옵티프리를 좋아합니다 :)
넵~ 뭐 식염수는 큰통하나가 아이스크림 하나값정도?밖에 안하니 ㅋㅋ 그냥 헹굼용도로만 쓰시는게 좋아요~^^ ㅋ리뉴보다는 옵티프리를 많이 쓰시더군요~ 대부분 사람들이 ㅋ 리뉴가 더따갑다고 하시더라구요~ ㅋ
와우!! 힘내세요!!
오치님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