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눈에 좋은 과일은~?~?)^^!
안녕하세요~@kim0jh0안경사 응삼잉 입니다.~^^
다들 연휴잘 보내고 계신가요?~? 명절 연휴가 되면 맛있는 전들과 같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들 섭취 하실텐데요~ 물론 맛있는 명절음식을 드시고 나서 과일등을 후식으로 많이들 드실텐데요 특히나 과일들은 많은 비타민종류들과 또한 우리몸속에서 잘 만들어지지 않는 영양소들도 가지고 있어서 우리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그래서 눈에 좋은 과일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눈에 좋은 과일
1.블루베리
블루베리 같은 베리류 과일들은 너무나 많이 알려진 만큼 우리눈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나 블루베리는 우리눈의 시력저하를 방지해주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눈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우리눈의 망막의 기능을 보호해주어서 시력을 보호해줍니다.^^
블루베리를 괜히 슈퍼푸드라고 여러 언론해서 말하는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블루베리는 우리 몸 여러기관에 좋은 비타민이나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진 만큼 눈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는 눈에 좋은 과일입니다.^^
2.토마토
토마토 또한 블루베리와 함께 슈퍼푸드라고 많이 알려진 과일인데요~
토마토는 특히나 항산화 효능이 있어서 우리신체의 노화를 막아주는데요 우리눈의 노화현상도 막아줍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서 우리눈의 안구건조와 결막염, 그리고 야맹증등의 증상완화에 좋습니다.
투마토에 들어 있는 주요성분중 하나인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최근에는 우리눈의 신경계인 시신경 손상과 녹내장등 안과적으로 대표적으로 좋지 않은 안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역시나 눈에게도 있이서 슈퍼푸드입니다.~^^
3.사과
눈에 좋은 과일중 하나가 우리가 흔히 접할수 있는 과일인 사과 인데요~^^ 사과는 아침에 반쪽 정도만 드셔도 금사과라고 불리울 만큼 사과 또한 많은 비타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과도 눈에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서 우리눈의 조직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우리눈의 노화를 막아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아까 2번째에 말씀드리린 사과와 토마토는 우리눈의 노화 현상인 노안을 예방하시는데 좋습니다.~^^ 평소에 노안이 걱정 되시는 분들은 사과와 토마토과일은 잘 챙겨먹어주신다면 노안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4.키위
마지막으로 눈에 좋은 과일은 바로 키위입니다.!
키위가 눈에 좋은 과일이라고 아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신듯 한데요~^^ 키위 또한 우리눈에 좋은 과일입니다.
키위는 우리가 눈영양제로 많이들 드시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우리눈의 망막등을 보호해주어서 우리눈을 보호를 해주는 눈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인데요~ 이러한 루테인이 키위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우리눈의 시력을 보호과고 망막이 건강하도록 도움을 주어서 눈에 좋은 과일입니다.
키위는 평소에 눈에 좋은과일 이라는 사실을 모르셨던 분들은 키위가 눈에 좋은 과일이란것을 기억해 주시면 눈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ㅎㅎ 지금 막 블루베리 먹었어요

응삼님 늘 좋은 포스팅 감사드리고 늘 먼저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것도 늘 백퍼보팅 ^^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어요
그런데 너무 안타까운게 늘 백퍼 보팅하셔서 보팅파워가 남아날까 걱정을 했습니다
역시나 지금 너무 낮으세요
25퍼 파워밖에 없으세요
다른분들은 보파 80퍼 유지위해 조절바를 사용을 한답니다
부디 파워 회복할 기간이라도 백퍼 보팅하지 마시고 조절해 주셨음 합니다
넘 안타까워서 감히 제안을 해봅니다~^^
앜ㅋㅋㅋ 블루베리 맛있죠 ㅋㅋ 조절바는 ㅋㅋ 뭐 제가 스파가 많지 않아서 조절바는 안쓰는데 ㅋㅋ 제가 백퍼해도 많이 안찍혀서..^^;;
조절바를 한번 사용해볼게용~~^^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안경을 쓰도 있어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과일은 잘 먹지 않지만 이젠 먹어야 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가지를 갈아서 먹어봐야겠어요^^
넵 ㅋㅋㅋ갈아서 먹으면 마실수있어서 편할것같아요 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일을 좋아해야하는데 왜 과일이 안땡길까요?ㅎㅎㅎ
저도 과일을 좋아하지는 않는데... 깍아서 먹는게 귀찮아서 그런가봐요...ㅎㅎ
과일들마다 효능들을 잘 읽었어요
넹~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좋은 저녁되세용~^^
안경 착용하고 있는데
알려주신 음식 꼭 기억해둬야겟습니다.ㅎ
넹~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좋은 저녁되세용~^^~~
허헝 이런 꿀팁을 !
오늘 갑자기 이상하네요 술먹고 잤는데 왼쪽이 시력이 나쁜것 마냥 흐리게 보이네요 30분째 흠.... 이건도 눈건강과 관련된걸까요?
아이고..ㅜ 과음 때문에 몸에 무리가 와서 그럴수도 있고요 시력이 나쁜것이 잠시만 이렇게 안좋아진것이라면 큰걱정은 안하셔도 되지만..ㅎ 지속된다면 한번 안과 병원에 가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오호 괜찮아졌네요 ㅎㅎ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땐 정말 심각했거든요 ㅠㅠ ㅋㅋ
방금 토마토와 사과를 먹었는데, 이글을 보니 왠지 흐뭇합니다 ㅋㅋ ^^ 건강하고 맛난 과일과 함께하는 오후시간되세요~
저도 왠지 흐믓하네요 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좋은 저녁되세용~^^
앗. 그러고 보니 이말을 빠트린듯한... 응삼잉님 새해복많이받으세요!!! ^^ 건강하시고, 올해도 즐거웁게 화이팅입니다~!!! ㅎㅎ
요즘 토마토많이먹어요^^더열심히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