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눈동자색이 다른이유 )^^!

in #kr8 years ago

눈과 안경이야기

눈동자색이 다른 이유~^^

안녕하세요~@kim0jh0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눈동자 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보통 금발에 파란눈을 가진 서양인들을 보게 파란 눈동자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라고 생각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파란 눈동자는 오히려 불편함 점도 있다는 사실도 아시나요~?~?


동양인과 서양인들의 차이는 보통 피부색이나 팔,다리의 길이나 키등에서 나는데요~ 특히나 차이가 나는것중 하나가 눈동자 색입니다.~^^

파란눈의 서양인을 보면서 우리도 파란눈동자의 아름다움에 우리도 파란눈동자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할때가 있고, 서양인들도 검고 짙은 우리의 눈동자를 갖고싶다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눈동자 색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눈동자 색이 차이나는 이유는 바로~ 멜라닌색소 때문에 눈동자 색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우리눈에서 흔히 눈동자라고 색이있는부분을 홍채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홍채는 갈색 멜라닌 색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멜라닌 색소의 양과 분포도에 따라서 눈동자 색이 달라지게 됩니다.~^^

멜라닌 색소의 양이 많으면 갈색등의 진한색이 되며 멜라닌 색소가 적으면 청색의 눈동자를 띠우게 됩니다.^^

대부분 전세계 사람들의 눈동자 색은 청색과 갈색과 갈색보다 더진한 흑갈색등으로 나타납니다.

동양인들과 같은 갈색이나 진한 색의 눈동자는 세계인구의 절반이상이 이러한 갈색눈동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인들의 경우에는 갈색눈동자를 가진분도 있지만 파란눈을 가진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파란색계열의 눈동자는 유전학적으로는 열성인자에 속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파란눈이 점점 적어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또한 희귀한 초록새과 보라색등의 눈동자 색이 있기도 한데요~^^

초록색의 눈동자는 전세계의 2%정도가 가지고있다고 합니다.~^^ 홍채의 멜라닌 색소가 절반정도로 적을때 이러한 색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보라색이나 적색등의 눈동자는 극히 일부가 가지고있는데요~ 이는 알비노 증후군이라는 멜라닌색소가 결핍된 경우에 이러한 눈동자 색을 가지게 됩니다.~^^


눈동자는 멜라닌색소의 분포와 양의 따라서 이렇게 눈동자 색이 달라지는데요~^^ 보통은 파란눈이 이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하지만 동양인들과 같은 갈색이나 진한눈동자 색에 비해서 파란색의 눈동자는 더 많은 눈부심을 가지게 됩니다.~^^ 멜라닌색소가 적어서 눈이 약하고 파란눈동자에 의해서 빛의 흡수보다는 반사가 있게 되어서 눈부심을 더 많이 겪게 됩니다.~^^ 서양인들이 선글라스를 많이 쓰는 이유중에 하나가 멋으로 쓸수도 있지만 동양인들에 비하여 눈부심이 많아서 쓰게 되는 이유도 있습니다.~^^

오늘은 눈동자 색이 다른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눈동자 색은 대부분 유전적으로 멜라닌색소의 양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검은색이나 갈색눈동자를 가진 동양인들은 파란눈을 가진 서양인들에 비해서 눈부심이 덜 합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파란눈이 눈부심이 있다고하신걸..눈 자부심으로 해석했었습니다 죄송합니다ㅎㅎ제 친구 중에 헤이즐넛 아이(eye)를 가진분이 있었는데..위에서 네번째?사진..눈색깔이 매일 조금씩 바뀌더라구요..;;신기했어요ㅋㅋ

앜 ㅋ 자부심ㅋㅋ무슨 죄송할것 까지얔ㅋㅋ상관없어용~ 동양인분들중에 완전한 갈색눈(헤리즐넛 아이색?)을 가지신 분들은 눈색이 개인적으로 이쁘더라구요~
연예인 분들중에 고아라씨인가 그분도 눈이 그런색인듯 하네요~^^ ㅋㅋ

헤이즐넛아이는 보통 그린과 갈색이 동시에 보이는 눈이라고 알고 있었어요..아닌가봐용..ㅎㅎ고아라님도 헤이즐넛아이였군용~

아하 그렇군요~ 헤이즐넛아이는 처음들어봤어용~ 그림과 갈색이 동시에 보이는 색이균요~ㅎㅋ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정보 잘 배우고 갑니다... 이쁜 눈동자 색보단 건강한게 더 좋죠^^

넵~~ 맞습니다~~ 눈동자 색보다는 건강한게 최고입니다~^^!!
독거님 좋은 주일 보내세용~~^^ 감기조심하시구요~^^

와우 사진이 눈에 들어오네요
눈사진 ㅎㅎ
사람마다 틀린 눈동자색이 신기하네요
멜라닌색소 때문이군요
오늘 감사했습니다
승우에게 세군데 다 보팅 해주시고
완죤 감동의 물결입니다~~^^

넵~~ 멜라닌 색소 때문입니다,~~ 모든 신체에 관한 색은 거의멜라닌 색소에 의해서 이루어지는듯 하네요~^^ 승우군 한테는 기특해서.. 했는데..뭐 제가 워낙 보팅파워가 미약하여..^^;; 큰도움은 알될듯한데요~ ㅋㅋ 스마트폰 사길 바라며~ ㅋㅋㅋ

멜라닌색소가 여러곳에서 활동하네요^^

멜라닌색소는 우리몸의 부위중에 색이 들어가는 피부등에 많이 관여합니당~^^ 읽어주셔서 너므 감사해용~^^

글 잘 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아하! 그래서 서양인들이 선글라스를 많이 끼는군요~
이유가 다 있었나 봅니다^^

멋으로 끼는 이유도 있지만 청색계열 눈을 가진 서양인들은 아무래도 눈부심이 동양인에 비해서 많아서.. 쓰는 이유도 있습니당~^^ 잘읽어 주셔서 너므 감사합니당~^^

멜라닌 색소에 그 비밀이 있어군요.ㅎ
잘 알아갑니다.ㅎ

넵~ 멜라닌 색소는 우리 신체 부위에 피부등 생이 들어가는 부분에 많이 관여합니다.,~^^ 잘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우왕~ 그럼 양쪽 눈 색깔이 다른 분들은 두가지 다른 유전자가 있다는 말씀인가요~? 재미난 눈이야기 잘보고갑니다~^^

양쪽눈 색이 다른 이유는 다른이유가 있는데요~ 아이오자드?라고 하나?ㅋㅋ 지금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다른이유에서 양쪽눈 색이 다릅니다.~^^ 멍충해서 기억이 잘아나네요..ㅜㅜ ㅋㅋ 잘읽어주셔서 너므 감사합니당~^^

푸른눈동자가 불편하긴 하겠지만 갈색눈동자를 가진 저로썬 참 아름답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ㅎㅎ

넵~~ ㅋㅋ 저도 그렇게 느껴지는데 ㅋㅋ 서양인들은 또 동양인처럼 갈색이나 찥은 눈동자가 아름답다고 느낀다고 하네요~^^

짱짱맨 태그에 답이 늦어지고 있네요^^
즐거운 스티밋!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3314.32
ETH 1711.23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