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뿌옇게 보이는 각막혼탁에 대하여)~!^^
눈과 안경이야기
각막혼탁
안녕하세요~ @kim0jh0 안경사 응삼이입니다.~^^
오늘은 각막혼탁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각막혼탁은 말 그래로 우리눈의 각막에 혼탁이 발생한 상태의 눈을 말합니다. 특히나 각막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각막은 혈관이 없고 투명한 상태로 있습니다. 이렇게 각막이 투명해서 각막을 통해서 우리가 좋은 시야를 가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각막이 손상되어서 육안으로 봤을 때도 각막이 뿌옇게 변해있는 상태를 각막혼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각막혼탁은 많은 시력저하를 가져오는데요~ 각막혼탁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각막혼탁이란?
우리눈에 있는 각막은 주로 콜라겐으로 이루어진 투명한 막입니다. 이러한 투명한 구조로 빛을 통과시킵니다. 이러한 투명한 각막이 흠집이 나거나 외상등의 여러원인에 의하여 각막이 손상되어서 각막이 투명성을 잃게 되어서 혼탁해진 각막을 각막혼탁이라고 합니다. 각막혼탁은 시력저하를 생기게 합니다.~^^
각막혼탁의 원인
각막혼탁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선척적인 원인과 후처적인 원인이 있는데요,
우선 선천적인 원인은 보통 태아때 엄마 뱃속에 있을때 안구에 문제가 생겨서 눈기능에 이상이 생겨서 각막혼탁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런경우 각막혼탁 뿐만아니라 홍채까지도 이상증상이 생길수있습니다.
후천적인 원인으로서는 눈에 강한충격을 받아서 외상으로 각막혼탁이 생기거나 또한 잘못된 콘택트렌즈사용, 또한 라식라섹등의 수술부작용등으로도 발생을 할수 있습니다.각막은 두께가 0.7mm정도 밖에 안되는 얇고 투명한 막이기에 작은 충격에도 쉽게 파열되거나 흠집이 나서 각막혼탁이 올수가 있습니다.
각막혼탁 증상
우선 각막혼탁이 오게되면 대표적으로 시력저하가 오게 됩니다. 특히나 각막중심부가 혼탁이 진행되면 심한 시력저하가 오게되고 각막중심부가 아닌 주변부에 각막혼탁이 온 경우에는 별다른 증상을 못느끼시지만 각막이 불규칙해져서 난시가 발생하게 되어 시력이 저하됩니다..ㅜ
또한 눈부심을 느끼며 눈이 자주 충혈되고 통증이 있을수 있습니다..ㅜ 각막혼탁은 방치를 하게되면 더 많은 시력저하가 올수있는 만큼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각막혼탁 치료
각막혼탁은 여러 검사를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통 기본적인 치료 수술 방법은 각막이식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각막이식은 각막혼탁에 의한 시력저하가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하는 치료방법입니다. 각막혼탁이 시력저하를 크게 잃으키지 않는 분에게는 보통 각막문신술 이라던지 소프트렌즈를 이용한 치료방법을 이용하여서 치료를 합니다.^^
각막혼탁은 눈에게 가해진 충격들이나 사고들로 인하여 각막혼탁이 많이 발생합니다. 평소에 눈에 충격을 가하지말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유의하셔서 눈을 지켜주세요~^^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불토보내시나요?^^ 저는 골든티켓에서 남은 치킨을 먹고있습니다!
골든티켓(@goldenticket)도 관심 가져주세요^^
넵~~ 골든티켓도 많은 관심을 가지겠습니다.~ 오치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라섹으로 인한 각막혼탁이 정말 무서워서 라섹 말고 렌즈삽입술 알아보는 중입니다...
그렇죠... 라섹은 아무래도 각막을 깍는 수술이기에.. 렌즈삽입술이 라섹보다는 가격이 비싼편이고..ㅜㅜ 또한 보통은 라섹이 안되시는 분들이 많이 하시는데.. 요즘에는 렌즈삽입술을 많이들 선호하시는것 같아요~^^
건강한 눈을 위하여~~~!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거 제가 더 감사하네요~~^^
보팅해주셔서 맞팔하러왔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왜가끔눈에 단백질이 끼는걸까요?
눈에.. 단백질이 끼는 이유는,,,여러가지가 있을수 있는데요~ 렌즈를 착용하신다면.. 렌즈안에 단백질제거가 되지 않아서.. 끼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하고..ㅜㅜ 또한 눈에 어떠한 이상에 생겨서 단백질이 끼기도 하는데요..ㅜㅜ 제가 다음번 포스팅에서 정리해서 한번올려드릴게요~^^
넵 렌즈는끼지않아요
jeonghaw님 안녕하세요~ 렌즈는 끼지 않는다고 하셨는데요 보통 단백질같은거는 렌즈 세척과정에 문제가 생기셔서 렌즈에 단백질이 낄수가 있기도 한데요..ㅜ 렌즈를 착용하지 않으시는걸로 보아서는.. 하얀색?눈곱같은거일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ㅜ 하얗고 실같이 가늘며 어떤때는 조금 끈적하가도 하다면.. 하얗눈곱등이 끼시는것기도 하는데요.. 보통 이러한 하얀눈곱이나 실같이 가는 눈곱이 낀다면..안구건조증상에 의한 눈에 반응으로도 생각을 해볼수가 있는데요...ㅜ 한번 안과에 가셔서 안구건조증에 대한 검진을 받아보시면.. 이유를 아실수있을것 같네요..ㅜㅜ 죄송해요.. 제가 답변드릴수있는건...ㅎ 이게 다인듯해서요... 확실한 답변은 못된것 같네요..ㅎㅎ^^;;
아 안구건조증 맞아요 그거 길게 쭉 딸려나오는거
어릴땐 안그랬는데 어느순간 갑자기 생기더라구요 ㅠ
답변감사해요^^
안구 건조증이시다면.. 겨울에는 좀더 관리를 잘하셔야 할듯해요.^^ 눈을 일부러라도 더 깜빡이시는게 좋구요.. 적절한 인공눈물을 사용하셔야 할듯합니다.~~^^ 증상이 심하시면 안과에 한번 검사를 받아보셔요~^^ 추운날씨에 감기조심하세요~^^
라식을했는데 각막혼탁이 올까봐 무섭습니다.
안그래도 안구건조증 때문에 겨울이 싫습니다. ㅠㅠ
그렇죠..ㅜㅜ 아무래도 라식과 라섹하신분들은 수술한 년도가 지날수록 점점 빛번짐이 생길수도 있고.. 안구건조증..수술하신분들 많이 겪는 불편사항중하나인데.. 난방같은 바람을 되도록 직접적으로 쐬지마시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셔서.. 안구건조증상을 조금이라도 완화시키는게...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슬픕니다. 시력은 좋아졌으나..안구건조증을 얻었다는...아침마다 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