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염색약은 눈에 안좋은가요?~?)^^!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당~^^

오늘은 염색과 눈시력이 나빠지는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합니다.~^^

머리색을 검은색으로 바꾸기 위해서 또는 머리색을 다른 색으로 염색을 하여서 좀더 멋지고 젊어보이기 위하여서 염색을 하시는데요~^^

이러한 염색을하면 눈이 나빠진다는 말이예전부터 있었는데 그래서 라식이나 라섹후에도 당분간은 염색을 하지말라는 이야기도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염색을 하면 눈이 나빠지는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머리염색을 하면 눈이 나빠지나요?~?


우선 머리염색을 하실때 눈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염색약에 들어있는 화학성분 때문에 시력저하나 안과적 질환들이 올수있는데요~

염색을 하실때 염색약에서 나오는 암모니아 성분이 문제가 되는데요, 암모니아는 휘발성이 강하여서 공기중으로 잘날아 갑니다.

이러한 암모니아 기체가 공기중으로 날아가면서 눈에 들어가게 되면 눈에 많은 자극을 주고 눈이 시리게 됩니다.ㅜㅜ 눈에 자극을 많이 주기에 눈에 좋지가 않죠..ㅜㅜ

또한 염색은 많은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염색약이 실수로 눈에 들어가데 된다면..ㅜㅜ 

염색약에는 특히나 페라페닐렌디아민이라는산화력이 강한 화학용품이들어가 있어서 염색약이 눈에 들어간다 눈의 충혈과 우리눈에 염증과 안구건조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나 눈꺼풀과 각막에 염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심한경우에는 눈꺼풀에 염증이 생기고 속눈썹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염색약이 눈에 들어가서 안좋을 경우에는 각막손상도 당할 수 있는 만큼 염색약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염색약이 눈에 들어갔다면 눈에 손을 대지 마시고 흐르는 물로 눈을 씻어 주시는게 제일좋습니다. 염색약이 들어갔을때 눈에 손을 대면 오히려 염색약에 들어있는 화학성분이 눈구석구석으로 침투하는 결과를 초래하기에 가급적 손을 대지 마시고, 흐르는 물로 씻어내고 눈에 이상증상이 있다면 안과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염색을 하실때는 집에서 개인적으로 하신다면 염색약에 들어있는 암모니아를 어느정도 날려버린후에 염색을 진행하시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해주세요~^^

또한 라식이나 라섹을 하신분들은 약 한달정도 후에 염색등을 하시는게 눈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염색자체가 문제는 아니군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넵~ 염색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염색약이 최대한 눈에 안닿는것이 좋다는 말인데..ㅋ 제가 글내용을 조금 애매모호하가 쓴것 같아요.. 다시읽어봐두 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인사말
나는이 게시물의 의미를 이해하기에는 평신도이기 때문에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분명히이 게시물은 유용하고 유용하며 혁신적입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똑같이 .... :)

응삼님 설 잘지내셨어요?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좋은일
가득하길 바랍니다~!

넹~^^ 제이님도 좋은일 가득한 한해되시길 바래요~^^

머리 감을 때가 젤 주의해야하는데 매번 그렇지 못하더군요.
대학때부터 염색을 주로 해왔는데 시력이 좀 떨어지긴 하더군요.
수건사용도 주의해야하는데 무의식적으로 매일 머리를 감고 수건을 쓰고 난뒤에 그 수건으로 얼굴을 닦다보니깐 눈에 가끔 자극 되더군요.
아 염색할때 됐는데 염색을 최근 할까 말까 고민중이네요

눈이 조금더 민감하신것 같네요~ 눈에 자극이 되신다면 다른 수건으로 쓰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눈이
자극을 받는 다는것이 무엇가에서 안좋은 증상을 받는것이기에..
염색약이 눈에 들어가는게 제일 좋지 않아요..ㅜ 염색약과 파마약이 의외로 조금 쎈편의 화학약품이 들어있어서 눈에 들어가면 좋지 않아요.. ㅜ 집에서 염색을 하실때에는 말씀드린것처럼 염색약에 들어있는 암모니아를 조금 날려버린뒤에 눈에 닿지 않게 하시면 괜찮습니다.~^^

염색때 물안경 쓰고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괜찮지 않나요?
블로그 와주셔서 감사드렸습니다^^

오호~ 좋은 방법인듯합니다.~^^ 물안경이 불편하지 않다면 아주 좋은 방법이 될듯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옷!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염색을 집에서 할 땐 정말 조심해야겠네요.. 각자 전문적인 분야에서 소소한 팁을 공개해 준다면 스팀잇이 보다더 유익한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넵~~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즐거운 명절연휴 되세요~^^

헤어 배울때 부모님께서 반대하셨던게
염색약등이 여자한테 엄청 안좋고
병걸린다고 그렇게 반대를 하셨지요..
눈에 안좋다고 수없이도 들었었구요..
그래도 눈은 9백냥이라하니
더욱 조심스럽게 머리해야겠다 싶은 접니다...(단순)

아무래도 염색약이나 파마약품에 많은 화학제품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미용을 오랫동안 하신분들 보시면 손에 지문도 많이 닳으신분들도 계시고 한것같아요~^^ 염색약이 파마약품이 눈에 들어가면 눈에 좋지 않아요..ㅜㅜ최대한 눈에 안들어가게 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ㅎㅎ 다행히 염색과는 친하지가 않군요.. 정말 눈과 관련되 다양한 관련글이 끊이지 않습니다. 대단하십니다! ^^

ㅋ 저도 어려서나 염색을 몇번 해봤지..ㅋㅋ물론 저는 귀찮니즘이 많아서..걍 있는 모습대로 살아섴ㅋㅋ 그냥 검은색머리가 제일 좋은듯해요~
아하~ 눈 관련된 글은 눈에 대해서 전공하신 다른 훌륭한 분들은 더 좋은 내용으로 쓰실수 있을텐데 ㅋ 저는 아직도 모자라서..ㅎㅎㅋㅋ 대단할것 없어요..ㅎㅎ 칭찬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2
BTC 61536.92
ETH 1644.1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