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안경 맞출때 도수결정)^^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우리가 안경원등에서 시력검사를 하실때  렌즈도수를 조금씩 올리면서 잘보이시냐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렇게 어느정도 도수까지 올리고 나서 도수를 한단계 내려보거나 한단계 올려보면서 처음것과 지금것 중 어느것이 잘보이세요? 라는 질문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안경도수를 최종적으로 정하는 단계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안경맞출때 도수결정을 하는 방법과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보통 안경학에서는 안경도수를 정할때 근시와 원시가 다릅니다.


근시의 경우에는 시력1.0이 나오는 도수중에서 가장 약한도수를 선택을 하여서 교정을 합니다.^^

안경의 교정시력은 보통 1.0에 맞추는데요~ 근시는  이렇게 시력표상의 1.0의 시력이 나오는 도수중에서 가장 낮은도수로 처방을 합니다.

1.0시력이 나오는 최하의 도수를 선택하는 이유는 1.0시력이 나오는 도수중에 그나마 가장 적은 도수가 들어가는 렌즈를 선택하여야 눈의 안정피로가 줄어들기 때문에 1.0시력이 나오는 가장약한 도수로 안경처방 값을 교정합니다. 1.0시력이 좀더 선명하게 보이는 높은도수보다  1.0시력표 자체를 읽을수 있는 가장약한도수를 처방하는 이유가 그위에 도수로 좀 더 선명하게 본다고 해도 오히려 눈의 피로감을 더 유발시킬수 있기에 정시안의 기준인 1.0이 나오는 가장약한도수로 근시안경을 처방하게 됩니다.


원시의 경우에는 근시와 반대로 1.0시력이 나오는  렌즈 도수중에 가장강한도수를 선택을 하여서 교정을 합니다.

원시는 근시와 다르게 안경도수를 정할때 1.0시력이 되는 가장약한 도수를 선택하게 되면 오히려 눈에 피로감이 더욱생겨서 좋지 않기에..ㅜㅜ 원시에 경우에는 근시와 다르게 1.0시력이 보이는 가장 강한도수로 안경도수를 정합니다.^^


시력검사를 하실때 마지막에 렌즈도수를 올리면서 시력표를 보게됩니다. 그때 근시의 경우 보통 1.0시력표를 보일수있는 도수중에 선명한도수로 맞추기 보다는 조금 선명하지 않더라도 1.0시력이 보이는 도수로 맞추게 되는 경우는 이러한 눈에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보고 읽기는 하는데 뭐랄까 애매한 기호구간은 안보인다고 해야 할지요 아니면 보인다고 해야할지 시력검사 때 보면 참 애매해 지네요.

음.. 도수때문에 많이 답답하시다면 검사하시는 분에게 좀더 잘보이는 도수로 해달라고 해주시면 아마도 설명드리고 해주실거에요~^^ 제가 검사한게 아니라서 크게 조언을 드리기가 애매하네요.ㅜㅜ 죄송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당,~^^

안경이요
6개월에 한번씩 렌즈 바꿔야되나요??

시력검사를 보통 6개월에 한번은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안경렌즈는 6개월에 한번씩은 바꾸시면 좋지만 경제적으로 부담이되어서 1년이나 2년사이에 한벙씩은 바꾸어주는게 좋습니다.^^
보통 안경렌즈가 2년정도 수명이 가거든요~^^ ㅎ

Comment removed

안경을 맟출때 기준 점이 있네요
우리는 눈의 시력에 맟추어서 하는줄 알았어요
좋은 정보 잘 읽었어요 ^^

넵~ 잘보이는 쪽보다는 저러한 원리와 개개인의 생활패턴등에 따라서 검사자 마다 다르게 처방을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118.21
ETH 1573.41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