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안경착용시 안좋은 습관들~)^^

in #kr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안경사 응삼이 입니당,.~^^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무의식적으로나 습관적인 행동을 하시면서 안경테 다리가 더 벌어지게 하는 행동이나 안경테나 렌즈의 수명을 줄이는 행동을 하고있으실때가 많으신데요~ 오늘은 이러한 안경착용시 안좋은 습관이나 행동에 대해서 포스팅을 써볼려고 합니다.^^

안경착용시 안경다리가 더 벌어지게 하는 행동이나 안경렌즈의 수명을 줄이는 행동..ㅜ 안경테의 수명을 줄이는 안좋은 습관이나 행동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안경착용시 안좋은 습관과 행동들


1. 안경착용시나 벗을때 한손으로만 안경을 벗거나 착용하는 습관

안경을 쓰시는 분들은 많이들 안경을 한손으로 벗거나 쓰시거나 하시는데요~^^


이러한 행동은 안경테 다리부분이 계속해서 벌어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는 행동입니다.


안경테는 힘을 받으면 받을수록 점점더 안경테 다리부분이 벌어지게 되는데요~ 특히나 한손으로 안경테를 잡고 벗거나 쓰시거나 하시면 안경테의 한쪽 방향으로 힘이 가해져서 안경테 다리 한쪽부분이 계속해서 벌어지게 됩니다..ㅜ


안경을 한손으로 벗거나 쓰는 습관들은 안경테의 다리벌어짐을 점점더 벌어지게 하기에 한경은 꼭! 한손이 아닌 양손을 이용해서 벗거나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안경을 착용하고 눕는 행동들



안경은 플라스틱계 제품이나 얇은 금속테 소재로 되어있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안경테 제품을 쓰고 누워서 TV 시청등을 하시면 베게등에 의해서 안경한쪽 부분에 지속해서 힘이 가해지다보니 안경테가 틀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안경틀어짐에 의해서 안경의 광학중심점이 눈의 초점과일치하지 못하고 틀어지게 되니 안경착용시에 한쪽 방향으로 누워서 TV등을 보는습관은 안경에게 좋지 않습니다.^^



3 염분조심하기



여름등이 되시면 바닷가에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특히나 안경렌즈나 안경테는 염분성분에 있어서 매우 취약합니다..ㅜ 바닷가 등 염분끼가 있는 물에 들어가실때에는 왠만하면 안경을 벗는게 좋습니다. 만약 안경을 착용하시고 이러한 바닷물등에 들어가셨다면 물놀이후 반듯이 수돗물로 행구어 주셔야 안경렌즈 코팅이 벗겨지거나 안경테가 부식하지 않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않좋은 습관들을 다하고 있네ㅜㅜ

넵~ 안경은 특히나 다리부분이 잘벌어져서 되도록이면 양손을 쓰면서 착용하고 벗어보고 하세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오랜만에 뵙는듯 하네요^^ 잘 지내시죠? 오랜만에 퇴근이 늦으니 이렇게 뵙네요! ㅎㅎ 편안한 밤 되시길~

독거님 ~^^ 에고고 퇴근이 늦으시네요..ㅜㅜ 오랜만이에용~^^ 잊지 않고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당~^^
요새 저도 조금 바빠서.. 스팀에 여러사람들 포스팅을 보질 못하고 있어서..ㅜㅜ 독거님 스팀잇도 자주 못뵈었네요^^;; 독거님도 즐거운 저녁되시길~^^

제 경우 안경을 쓰면 뭔가 딱 고정이 안되는 느낌이랄까 그러다보면 안경에 손을 대기 시작하고 그러면 안경태에 변형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안경코부분을 자주 만지다 보니 안경태까지 계속 수정하게 되고 이게 계속 제경우 반복되더군요.

안경테가 만질수밖에 없어서..ㅜㅜ 아무래도 계속 다리부분이나 안경테가 틀어지게되죠..ㅜㅜ 그래서 시력검사를 1년에 한번씩은 하면서 안경피팅을 한번씩 받는게 좋은데..ㅜㅜ 안경원에 피팅한번 받으러 가기가 좀 그렇죠..ㅜㅜ 뭔가 안경렌즈라도 다시 사야할것 같아서..ㅜㅜ

안경은 한손으로 벗어야 간지가 ㅎㅎ
저도 3가지 다 하고 있네요 ㅜ

그렇죠 ㅋㅋ한손으로 벗어야 간지가 흐르는데 ㅋㅋ 이게 쉽게 고치기 힘든것 같아용ㅇ ㅋㅋ 저도 안경사 하면서 양손으로 쓰는 버릇이 생겼지만..ㅋ 그전까지는 매번 한손으로 ㅋㅋ

제가 안경썼을때 다 했건거에요 ㅋㅋㅋ
이런...

ㅋㅋ 그렇죠 대부분 습관해되어서 잘 못고쳐요 ..ㅎㅎ 저도 잘 못고치는 부분들인데 ㅋㅋ 안경 망가지면 다시 맞추면 되죠뭐 ㅋㅋ

모두 해당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당 ~^^ 제가 고양이를 조금 무서워 하는데..^^;; 엘로캣님 포스팅 보면 조금씩 무서워보이는 모습이 없어지는 듯 합니다~^^ ㅋ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2523.92
ETH 1664.0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