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안경 올바르게 닦기)!^^
안녕하세요~@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안경을 닦으실때 올바르게 닦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우리가 착용하고 있는 안경렌즈는 기스가 제법 많이 나는 제품인데요..ㅜ 특히나 안경렌즈에 씌워진 코팅은 열에 약한편입니다. 안경을 닦으실때 비누등 알카리성 제품으로 안경을 닦으시면 안경렌즈 표면에 열화작용이 나타사서 안경렌즈 코팅이 벗겨져서..ㅜㅜ 렌즈의 수명을 줄이는데요~..ㅜ 안경 올바르게 닦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1. 안경을 닦을땐 안경닦이 전용 수건이나 천으로 닦기
우선안경을 닦을때에는 안경전용 수건이나 안경전용 천으로 닦는게 좋습니다. 극세사 제품이라고 하는 안경천등은 안경렌즈의 스크래치가 나는것을 줄여주기에 이러한 부드러운 안경천으로 닦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안경을 닦으실때 먼지등이 안경렌즈에 묻어있다면 한번정도 먼지를 불어주시거나 안경을 한번정도 물로 행군 다음에 안경전용수건등으로 문질러 주세요^^
먼지등을 게거 하지 않고 안경수건으로 바로 닦을때에 먼지들이 안경수건에 오히려 달라붙어서 안경렌즈에 기스가 나거나 안경레즈가 오히려 잘 안닦일 수 있습니다.^^
2.안경에 기름등의 유분기가 묻었다면 중성세제를 이용하세요
안경렌즈에 기름등의 유분기나 화장품등이 묻었다면 물로만으로 잘 안지워 지게 됩니다. 이럴때에는 중성세제를 이용하여서 안경을 닦아주세요~^^
특히나 비누를 사용하지 마세요! 비누는 대부분이 알카리성 제품이기에 비누로 안경렌즈를 닦다 보면 안경렌즈표면에 열화작용으로 인하여서 렌즈코팅이 벗겨지게 됩니다..ㅜㅜ 렌즈 코팅이 벗겨지는 만큼 렌즈 수명이 줄어드는 거죠.ㅜㅜ
중성세제를 이용하여서 안경을 닦아주세요^^!!
3.물로 안경을 행구시거나 물기를 제거 할때..
물로 안경을 행구시거나 물기를 제거하실때가 많이 있으신데요 우선 안경렌즈는 되도록 뜨거운물러 행구지 말아주세요^^ 우리 안경렌즈는 열에 약한편이여서 뜨거운 물이나 사우나등에 안경을 착용하시거나 행구시면 안경렌즈 표면 코팅이 벗겨 지게 됩니다.ㅜ
안경렌즈를 물로 행구 나시고 나서 바로 안경수건으로 닦기 보다는 물기를 미용티슈나 부드러운 수건,천등으로 문지르지 마시고 톡톡톡 눌러서 물기를 먼저 제거 하시고 그다음에 안경닦이 수건이나 천으로 안경을 닦아주세요^^
물기를 제거 하지 않고 안경닦이 수건등으로 바로 문지르시면 물기때문에 잘 닦이지도 않고..ㅜ 닦고 나서도 얼룩이 지게 되어서 좋지 않습니다.^^
물로 행구고 나서는 물기를 부드러운 티슈나 수건등으로 문지르지 마시고 톡톡톡 터치하면서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그다음에 안경닦이 수건으로 문질러서 안경을 닦아주세요^^!
안경렌즈는 잘모르고 계시는 내용중 하나가 안경렌즈는 수명이 있습니다. 안경렌즈에 씌워놓은 코팅이 수명을 다하게 되면 렌즈의 효능이 확실히 줄어드는데요~^^ 안경을 오래 좋은상태로 보관하면서 쓰시기 위해서는 올바르게 안경렌즈를 닦아주셔야 렌즈 수명이 길어 집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저도 안경쓰는데 좋은 정보 얻고거요^^ 앞으로 안경 닦는거도 신경써야겠네요^^
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편한시간 되세요~!
넵~ 제이님도 편안한 시간되셔용~^^ 감사합니당~ㅋ
오호 안경 닦는 것도 나름의 방법이 있었군오.ㅎ
좋은 팁 감사하네요.ㅎ
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안경착용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정보네요
안경도 수명이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많은도움이 되었어요^^
넵~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렌즈자체가 수명이 있어요..ㅜㅜ 코팅등이 벗겨지면 렌즈수명이 줄어들어요..ㅜㅜ
안경알은 조심해야지 신경써야지 하면서도 관리는 잘 못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넵 안경 벗어두고 아무대나 두다가 렌즈가 긁히고..ㅜㅜ 침대같은곳에 안경 두었다가 깔아뭉게도..ㅎㅎ 안경을 벗도 제자리에 잘두습관이 좋아요~^^
귀찮을때는 입은 옷으로 닦는데 안좋은 습관이군요.
중성세제로 닦는게 제일 좋기는 한데 이걸로 닦는분들은 별로 없을 듯 하네요
그냥 대충 손에 잡히는걸로 다들 닦을 듯 하네요
넵~ 아무래도 밖에서는 닦을게... 없어서... 안경수건 잘 안가지고 다니니... 다이소 가면 1회용안경 닦는 휴지?라고 해야 하나요 그거 좋더라구요 ㅋ 1회용 티슈에 알콜같으게 묻혀져있어서 ㅋ 한번쓰고 버리면 되니 ㅋ 지갑에 쏙들어가는 정도이더라구요 ㅋ
꿀정보입니다. 제가 안경쓸때는 몰랐던 내용이라 아쉽지만
엄마에게 알려줘야겠어요~!! 엄마는 휴지로도 많이 닦던데
천으로 닦고~ 지저분하면 중성세제로 닦으라고 말해줘야겠어요~~!
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그렇죠.. 없으면 휴지로 닦으시죠 ㅋㅋ 두루마리 보다는 각티슈에 있는 휴지로 닦는게 그나마 낫습니다.~^^
오홍~ 역시 안경렌즈도 수명이 있었군요..^^ 가정용 세척기가 유용할듯도 합니당.. 잘보았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