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보팅봇 테스트 후기.. 마음이 엄청 불편합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음으로 소통하는 스티미언 @kibumh입니다.



스팀잇 초보입니다. 포스팅을 보다 보팅봇에 대한 내용이
있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이런~~ 아주 불편하네요.
뭐가 불편 하냐면 제포스팅에 보팅하시는 분들은
오랜시간 소통했던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대략 10명내외..
그런대 테스트를 돌리자 마자 60명까가이 보팅을 했네요.

갑자기 양심에 부담이 되었고 뭔가 가짜로 만들어낸것 같아서
마음이 아주 불편했습니다.

두군데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minnowbooster , @smartmarket 각각 0.1SDB를 보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돌려주나 계산을 해보려 했는데
계산은 힘들것 같습니다.

혹시 제 포스팅에 오신 분들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두개 포스팅에 보팅봇 테스트를 한것 같은데
첫번째꺼만 지금엄청 보팅이 늘었습니다.
[중국생활] 중국친구집 강아지 분양!! 중국에 반려동물!!
[중국생활] 피곤할땐 역시 안마의자~~ ㅋ 대륙의 정말 실수(그닥~~ 뭐)


보팅봇 테스트 후 개인적인 생각은

  1. 억지로 만들어낸 가짜 보팅으로 진실한 소통에 해가 된다.
  2. 가짜 보팅이 명성에도 영향을 줄것 같은데
    이것도 진짜 명성이라고 할수 없다
  3. 오랜시간 소통한 스팀잇 친구들에게 뭔가 진실되지 않은 느낌을 줄것같다.

보팅숫자가 많아지면 마음이 좋아야 하는게 정상인데
이거 마음이 엄청 불편하고 갑자기 오랜시간 소통한 분들에
아이디가 막 떠오르며 그분들이 어떻게 생각할까를 생각하니
머리가 쭈삣 섰습니다.

0.1SDB에 보상을 이런 무식한 방법으로 하는
보팅봇 @smartmarket에 엄중한 경고를 보냅니다.

여기서 나온 수익은 조만간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분께 돌려 드리겠습니다.


누가 뭐라 하는 사람은 없지만
마음으로 소통하는 스티미언이라는 내 첫 인사가
무안하고 부꾸러워 그렇게라도 해야 겠네요.

보팅봇 사용방법은 스스로 공부하세요.
전 보팅봇 사용을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오늘은 제가 포스팅 마지막에 하는 인사도 못 적겠네요 ㅜㅜㅜ
불편한 오늘입니다.

Sort:  

보팅봇 사용할 줄도 모르는 1인 ㅎㅎ

쉽지만. 모르셔도 이미 인기작가시라 문제는 없네요~

힐링이벤트 #2-2 참여 감사합니다. #2-3 계속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들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보팅봇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하는거죠..뭐.

근데 전 보팅봇으로 심하게 가득찬 글에는 보팅을 잘 안하게 됩니다.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싫은가봐요.

아직 보팅봇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필요한 분도 있을거라 봅니다.
(보팅해주는 사람이 없는 뉴비..)

하지만 봇으로 대세글에 매일 매일 올라가는 글은
전 별로더라구요.(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봇으로 대세글을 올리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대세글에
특별하게 보상이 더 많은가요?
잘 몰라서요. 전 대세글을 읽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ㅋ 아무튼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쪼금 고민 됩니다.
좋은 소통이 우선이구요, 소득을
올리는것도 중요하니까요.
감사합니다

저도 첨에 잘 모를때는
대세글은 커뮤니티에서 인정한 좋은 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보팅 액수도 많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인정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본인의 셀프보팅 액수가 많은 고래나
봇을 많이 사용해서 초반에 보팅을 어마어마 하게 받은 사람외에
올라가기는 상당히 힘든 곳이었지요.
물론 아닌 경우도 있을겁니다.(분명)

봇을 사용해서 별것도 아닌 글이 대세글에 올라가도
사람들이 좋은 글인가 보다 하고
몰려서 보팅을 하기도 하고(아마 큐레이터 보상 때문인듯)
글도 안 읽고 보팅을 하기도 하고..

그래서 봇 사용 요금보다 훨씬 나은 수익을 얻게되니
자꾸 사용하는거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지금까지 든 느낌은 그 정도이고
정확한 것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럭키님은 참 괜찮은 분이다.
이생각이 듭니다. 입장에 대한
이해도 많이 하게 됩니다.
나중에 깊게 말씀드릴 날이 오겠죠.
팬심은 나날이 강해집니다 ㅋ^^

아주 정확하게 보고 계십니다. 여신님. ^^

그렇다니 다행이면서 씁쓸하고....
그러네요.

그래서 대세글을 잘 안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부터가 그렇고요. ^^;
대체적으로 그냥 kr 태그만 본다거나 자신이 관심 있는 태그만 보더라고요. 제가 만나본 제가 소통하는 분들께서는 그렇게들 말씀하시더라고요.

저도 첨에만 대세글 봤어요.ㅋㅋ
그때는(두달전) 매일 대세글이
두 고래파들의 싸움이었죠.ㅋㅋㅋㅋㅋ

갈수록 아예 대세글 안보게됩니다.
피드만으로도 차고 넘치니까요.

네, 정말 피드만으로도 차고 내 이웃들도 다 돌아다니기도 힘들죠. 미처 발굴되지 못한 이웃님들 글도 있고요.
만약 내가 고래였다면 내 이웃님의 글들도 충분히 대세글로 갈 수 있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제가 여신님 스파 임대를 받게 되면서 여신님이 궁금해서 가입당시 글을 읽고 그 이후의 글들은 제목만 훑어봤는데 어떻게 임대를 하게 되었는지, 이벤트 여왕이 되었는지 어렴풋이나마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 이 포스팅에 댓글들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답니다 .^^

보팅봇 사용한 글 보고 왔는데 확실히 숫자는 많네요 ㄷㄷ
적당히 사용하는건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이왕이면 비율 좋은 봇으로 ^^

네. 고민스럽지만
우선 마음으로 초심도 생각하고
좋은 소통에 신경쓰겠습니다.
단,투자 및 수익도 신경써서 해야겠지요
분명히 보상에 대한 매력도 생각해서
스팀잇을 하는거니까요.
감사합니다.

보팅봇이란게 사실상 셀봇이니까요. 그리고 지금 분위기처럼 다 사실상 셀봇을 장려하는 상황에서는 스팀이란 시스템은 제대로 돌아갈 수 없고 폰지사기에 가깝게 될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Nowak의 Supercooperator 책에서도 나오는 것처럼 언젠가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모여서 좀 더 나은 스팀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은 스팀보다 우월한 포크가 생길 수도 있고요..)

네 말씀 감사합니다.
어느게 맞다 틀리다를 말하긴 어려운데
상식적인 범위?에서 활용도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좀 복잡하죠 경계가 모호해서.
좋은 소통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팅봇 이런것도 있었군요!
전 처음 알았네요.
0.1스달을 주면 보팅을 해 준다.
명성도를 올리고 싶은 사람들은 쓸 수도 있겠네요.
스팀잇에서 순수하게 글을 써서 봇을 받아 명성을 얻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가끔 궁금 하더라구요.
명성도가 중요한지도 잘 모르겠네요.

명성도가 없는것보단 있는게 좋겠죠
저도 우선 포스팅을 보지만 명성이 높으면
좀 더 관심있게 봅니다. 명성을 60까지
올리는게 제 목표인데 어느분이 그러시더라구요
엄청 힘들꺼라구..
감사합니다.

명성도 50정도 넘으니까 속도가 좀 느려지긴 하는것 같아요. 빨리 명성도 60 되는 날로 가즈앗!!!!

얼마 안남으셨네요.
전 아직 멀었습니다.
지금도 1올리기가 어렵더라구요.
44명성일때 숫자가 마움에 안들어서
빨리 바꾸려고 폭풍 포스팅 했네요^^
제가 60 가실때까지 쭉 함께 하겠습니다,
물론 그 이후도요^^

당연하죠^^

저도 적당히 쓰는것은 괜찮다고 생각해요. 돈 많이 벌어서, 다른 분들께 베풀면 되죠. ~ ^^

그런가요.. 제가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 건가요.
갑자기 60개정도 보팅이 찍혀 좀 당황했습니다.
이벤트아니면 보통 10개정도 보팅이 제 현 수준이거든요
ㅋ 많이 벌어 이벤트로 팍팍 베풀겠습니다.
0.1SDB 얼마나 주는지 계산이 안돼네요

이전 글들을 읽어보니, 한국스티머 커뮤니티에서 고래들이 안 베푼다는 푸념(?)이 있네요. 뉴비에게 친절한 한국 커뮤니티가 정말 고마우면서도 한국인 고래들의 입장이 이해가 가더라구여. 투자많이 하거나 좋은 글로 스파많은 분들 질투하시지 말고, 로봇 같은 걸로 돈 많이 벌어서, 베풀면 된다고 생각해요. ^^:;

전 이 계정에 영어로 글써서 돈 많이 벌고 싶은데요. 영어실력도 딸리고 반응도 적어서 먼저 한국말로 쉽게 포스팅해 스파 번 다음에 영어로 글쓸려구여. 그 때 로봇쓸건데, 기범님이 경험담 알려주어서 로봇쓸 용기가 나네여. ㅋㅋ

인피니티 워 건틀렛 생각하며,
좋은 사람이 좋은 마음으로 쓰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니 제 테스트가 썩 나쁘지는 않았네요.
보팅봇 사용은 쉽습니다.
제가 임대 테스트중인데 조만간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저도 돈버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ㅋ

네 그것도 괜찮네요.
저도 이벤트를 조금씩 하는데요
그 즐거움이 꽤 큽니다.
괜찮은 고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투자도 꿈꾸고 있구요
감사합니다.

마음으로 소통하시는 스티미언이셔서
맘이 불편하셨나봐요
어떤 방법이든 내가 맘이 편한게 제일이겠죠
저는 보팅봇이 뭔지도 몰랐는데, 포스팅 통해서 조금이나마 알고 갑니다^^

솔직히 불편했습니다.
혹시 한개 보팅이였으면 좀 덜
불편했을 수도요.
너무 티가나서 진실이 왜곡되잖아요.
하나는 괜찮고 많이는 안돼고..
이게 어려운 문제네요..
우선 좋은 소통과 두번째 효과적인
소득향상 함께 고민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영문으로 올리는 포스팅은 보팅봇은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팅봇을 이용하는 글은 Kr 커뮤니티에는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적당히 보팅봇 사용하는것은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타 커뮤니티에서는 당연한것으로 받아드리고 있는것 같고요. 내용도 없는글을 보팅봇을 과용하게 써서 대세글에 올리는것은 다른분들을 불편하게 만들지만 그게 아니면 적당한 보팅봇은 괜챦다고 생각합니다...

네 말씀 감사합니다.
상식적이고 소통에 느낌도 괜찮고
투자도 효과적으로 하는 스티미언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그런마음 들거같아요.
해보지는 않지만 덕분에 간접경험으로 알아가네요^^

네 글 감사합니다.
이번 셩험으로 많이 배웁니다.
궁금하면 못참는 성격이라 해보는 편인데
다른 경험도 결과 나오면 포스팅 할께요.
하루 지나고 많은분들 댓글 보니 좀 괜찮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455.85
ETH 2722.31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