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ng Life#11 Partner & Following (1) w/JJang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Identity를 찾고 있는 카일입니다.
오늘 저녁엔 칼튀를 하고 스트레스 풀러 홍대에 있는 스윙bar(춤출 수 있는 공간)을 찾았습니다.

날이 더워선지 평소보다 사람이 적었지만, 그래서 맘편히 영상도 찍으면서 놀다 왔습니다.
여러분들께 소셜타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했는데,
오늘 처음 동영상편집 어플 깔아 사용방법습득하느라 이미 넘나 시간이 늦어버렸네요. ㅠ ㅠ

스윙댄스는 소셜댄스입니다.
즉, 제가 보여드린 공연 영상들은 가끔 하는 이벤트이고, 실은 이렇게 소셜을 즐기기 위한 춤이지요.
랜덤의 파트너와 한 곡의 춤을 함께 즐기는 것.

정해진 파트너가 아니다 보니,
처음엔 나와 박자가 다르고, 음악 듣는 방법이 다르지만, 그것을 맞춰가는 게 팔뤄(follower)가 팔뤄잉(following)을 하는 것이지요.
근데 이게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상대가 잘 추는 리더(Leader)일 경우에는 리딩(leading)을 분명하게 해주니 알아듣기(팔뤄잉하기) 비교적 편하지만, 다들 취미로 가끔 하는 거다보니 그렇게 잘 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서로 알아가는, 익숙해질 시간도 필요한 거죠.
친목도모의 시간...

일단은 상대의 특성/성향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 추는 파트너는 JJang이라는 닉넴의 리더로
(동호회다보니 닉넴으로 부릅니다)
지금 강습 진행하시는 강사분이세요.
(전업은 아닌)

이 분의 특성은 아주 대단히 베이직이 잘 잡힌 분이라는 겁니다.
어떤 리더들은 뮤지컬리티라고 부르는 댄스무브 위주를 선호한다면, 이 분은 프레임이라고 하는 움직임의 선에서 아주 정확하게 움직이시죠.
그래서 이 분의 리딩은 아주 정확,
팔뤄가 갈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초보나 베이직을 중시하는 팔뤄에게 딱이죠.
그렇다고 댄스무브가 약하진 않으세요.
강사급 정도면 베이직, 댄스 모두 갖추시는 건 기본.
어느 성향이 더 강한가를 얘기하는 거에요.
패턴이라고 부르는 여러 동작들로 현란하게 추시죠.

이런 파트너와 출 때는 나의 뮤지컬리티는 조금 자제하고, 프레임에 집중하는 게 조금 더 호흡이 잘 맞고 잼나게 출 수 있어요.

춤을 추는 걸 보면 그 사람의 성향도 조금 알 수 있어요.
저도 스윙을 시작한지 오래 되다보니 지금은 동작이 많이 커진 편이지만, 예전에는 그러지 못했어요.
부끄러워서...
그런데 주위시선 아랑곳 않고, 잘 추든 못 추든 본인의 흥이 중한 사람들은 처음부터 굉장히 큰 무브로 과감하게 춥니다.

무튼 리딩/팔뤄잉이라는 것은 3~4분이라는 시간 동안 상대의 성향을 파악하고, 익숙해지고, 나아가 함께 즐기는 과정입니다. 흡사 연애와 비슷하죠.

이 짧은 시간 안에 연애도, 인생도 경험하는 거에요.
끝이 좋은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고.
한 번 더 추고싶고 생각나는 사람이 있고, 다시는 추고싶지 않은 사람도 있거든요.

와..스윙하면 정말 할말이 많은데, 시간이 너무 늦어 자야겠어요.ㅜㅜ
나머지 파트너들에 대한 얘기는 내일마저할게요.
귿밤~ @khaiyoui

Sort:  

I like your post,
You get my vote,
will improve your quality,
if you vote back to me

오오오 신나고 잼있어보여요! 그리고 스텝 마추는것도 상당한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겠네요. 영상 잘봤어요 ㅎㅎㅎ팔로우했어요 ㅎㅎㅎ

네 맞추는게(팔뤄잉) 쉽지않은데 그래서 재미나요~ 단기간에 잘 하기는 어렵지만 또 나름 신세계라 저나 다른 사람들이 홀~딱 빠지죠~

제아내도 처녀시절에 저런데서 춤춰서 구경하러 간적 있었죠..
제가 꽃들고 발표회도 가고 했었는데..
다른남자가 갑자기 손내밀고 같이 춤추더란...ㄷㄷ

오~~~실례지만 부산이신가요?
다른 남자랑 다수의 남자랑 추는 게 맞고요ㅋㅋ
안 추시는 분들에겐 나름 문화충격이죠~ 저도 첨엔 그랬죠~ 그러나 춤은 춤일뿐~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8902.07
ETH 2732.67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