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ings with Photos#140]웃는 리더가 최강팀을 만든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아무리 연륜있고, 합리적인 판단을 하는 것 같은 사람도 결국은 人間인지라,
스트레스 받으면 힘들어하고,
감정의 변화가 있을 수 밖에요.

저는 아직 그런 연륜과 합리적인 사람이 아니라 일희일비하고 있지만,
(예민한 감성을 가지긴 했지만) 늘 현명한 판단을 한다고 느끼던 팀장님이
그간의 누적된 신체적, 정신적 피로 (정신적 피로에 제 지분도 일부 있을 듯)와
여러가지 압박때문인지 평소와 다르시네요.

그래서 어제는 저와도 문제가 있었고, (뭐, 부하직원의 잘못이지요)
그로 인해 저도 기분이 별로라 점심도 거르고, (다이어트 시작했습니다.)
뒷산을 오르며 기분 전환을 했더랬지요. (미세먼지가 가득하지만, 산이면 조금 낫지 않을까 하여)

이제 막 싹을 튀울 준비를 하는 새싹들이 넘나 귀여워서 사진에 잘 담고 싶었는데,
요 모냥입니다.

Fotor_152210764146163.jpg

2년 간 일하면서, 흔들리는 팀장님을 본 게 처음은 아닙니다.
평소와 달리 말도 안하시고, 건들지 마 모드.
거의 2개월 가까이 지속된 기간 동안 정말 힘들었습니다.
더 열심히 해야지 하는 마음도 들었지만, 쉽지는 않더군요.
그간 알게 모르게 팀장님의 쉰소리, 농담, 타박 등이 팀원들에게, 그리고 저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그 말들에 담긴 팀장님의 마음도 깨닫게 된 시간이였습니다.

스팀잇에서는 한 사람 한사람이 모두가 팀장이고,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인지라 바람이 불면 흔들리겠지만,
내가 흔들림으로 인해 스팀잇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를 생각하며,
모두 즐겁게 생활하셨으면 합니다.

火요일~ 和이팅~!!!


리더가 행복해 보이면 부하 직원의 창의성이 개선된다.
팀장이 행복해 보이면 팀원은 해방감을 느끼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내놓는다.
팀장이 불행해 보이면 팀원은 움츠리고,
생존 모드에 돌입하며 논리적 사고와 활동을 촉진한다.
긍정적 감정이 더 협조적이고 화해적인 행동을 낳는다.

  • 리치 칼 가아드, ‘팀이 천재를 이긴다’에서

PS: 뭔가 글을 쓰고 보니, 저 엄청 나이 많아 보이네요...적진 않네요...ㅜ.ㅜ

@dorothy.kim님 감사합니다~

Sort:  

화이팅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미세먼지주의인데마스크꼭챙기세요^^

ㅎㅎㅎ 제가 웬만하면 마스크를 안 쓰는데...
어제 하늘을 보고...
오늘부터 쓰기 시작했습니다

That’s awsome 😍

같이 일하시는 분이 마음이 힘들면, 같이 마음이 안좋아지는건 맞는거 같아요 ㅜㅜ 화요일~~~ 화이팅!!! 입니다^^ khaiyoui님!!

가족도 그렇고, 가족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팀원들도 그렇고.
누군가의 마음이 안 좋으면 다 같이 느끼게 되지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스팀잇에서는 한 사람 한사람이 모두가 팀장이고,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인지라 바람이 불면 흔들리겠지만,
내가 흔들림으로 인해 스팀잇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를 생각하며,
모두 즐겁게 생활하셨으면 합니다.

공감합니다. 연륜이 느껴집니다. 전 얼른 나이 들고 싶습니다. 하하. 오늘 하루 행복하시길.

ㅎㅎㅎ이런 저런 일들을 겪다 보면 ...연륜이랑 나이는 비례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도 힘든일 스트레스 받는일을 스팀잇에 풀어쓰셔서
그나마 짐을 더시는것같아요
직장인들 공감 가즈아~

스미골님도 혹시 건설?건축? 전에 현장이라 얘기하신듯 해서~ㅎㅎ

저는 중소기업 품질관리업무 하고있습니다~~
야근의 연속 ㅠㅠ

ps 화이팅입니다~
나이는 그냥 숫자죠 ㅋㅋ

ㅎㅎ 저도 그리 생각합니다.
요즘 나름 감정 자제를 하고 생활하려고 하고, 글도 쓰려고 하다 보니...허허허;;;허....

팀장님께서 다른 힘든 일이 있으신건 아닌지... (가정사라던지..) 신경써보시는건 어떨까요..
花이팅입니다!

ㅎㅎㅎ 뭐 나름 하루 10시간 이상 늘 같이 있는지라~
그리고 속에 있는 걸 담고 두시지 못 하는 분이라~
일단은 거의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허허허;;;;
오늘도 11시간 함께 했네요;; 고이 귀가하셨지요.

리더가 행복해 보이면 부하 직원의 창의성이 개선된다.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 중심을 잡아야 하겠습니다. 글에서 연륜이 느껴집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드려요~

연륜이라기엔 하루하루 일희일비하며...허허허....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리더와 함께 일한다는게 얼마나 행운인질 일 할때마다 느낍니다..( 이상한 리더랑 일하는지라... ㅠㅠ)

나이 안 많아 보이는데요?!? ^^

음...
이전 팀장님은...
음...지금 팀장님과도 이렇게 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들이...고통이...울화통이...
힘내세요~ ㅎㅎㅎㅎ

지금은 저의 리더와 잠시 떨어져 있었지만 곧 다시 만나러 가야하는데...
저도 다시 고통이 울화통이.... 를 경험하겠죠? ㅎㅎㅎ

카일님도 화이팅~

그래서 리더란자리가 힘든가봅니다

그런 것 같습니다.
참 쉽지가 않은 것 같아요...
아무나 하는 자리는 아니란 걸 늘 느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972.96
ETH 2357.13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