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의 수다#436]지옥을 보다

in #kr3 years ago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57531BE5-8C7A-4EB1-8486-5A64D2DCA4A5.png

요즘 오징어게임을 이어서 핫한 '지옥'을 드디어 봤습니다.

한 편당 약 50분 정도
박진감 넘치지는 않지만, 속도감 있게 얘기가 잘 진행되서 6화까지 한 번에 끝내버렸습니다.
끝낼 수 밖에 없었죠, 궁금하니까요.

여기는 정해진 주인공이 없나봅니다.
아니면 민혜진 변호사가 주인공일까요?
죽은 줄 알았다가 돌아왔으니까요.

유아인은 임팩트만 주고, 나름의 비밀을 간직한 채 사라져 버리고.
형사는 나중에 짠 하고 나타나 어떤 해결책을 던져줄까요?
시즌1이 다 마치고 나니 신의 의도라도 불리던 그것은 진짜 신의 의도가 맞는지?
아니면 우리 상식에서 벗어나는 재해인것인지?

궁금해서 웹툰을 보고 싶어지기도 하네요.

0F9038A9-923E-4525-8D0E-C1B262888888.png

지옥에서도, 우리 사회의 부조리와 신과 인간, 그리고 운명 등 많은 철학적인 얘기를 던져주는 듯 합니다.
그래서 세계인들의 공감을 얻는 것일까요?
아님 이것도 한때의 유행일까요?

이 유행이 오래도록 지속되고, 양질의 콘텐츠가 계속해서 생산되길 바래봅니다. (국뽕!)

그런데 말입니다.
정말, 윤여정이라는 배우나, 오징어게임이나, 지옥이나...그냥 우리가 늘 접하던 한국 영화와 드라마일뿐이라는 건 제 생각인가요?
우리는 늘 이런 좋은 작품들을 만들어왔지만, 세계의 주목을 끌지 못 했고, 지금에서야 세계로 알려진 것 뿐!
이라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외신들의 극찬이 기쁘지만, 좀 오글거리기도 해서 드는 생각인가 봅니다. 기분 좋은 오글거림)

Sort:  

그러게 말입니다. 왜 지금까진 우리 작품에 자부심이 별로 없었는지.. 스스로도 반성해야겠습니다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special.jpg

블랙리스트만들어서ㅎㅎ 백두산, 국제시장 같은 영화만 지원하고 ,
박근혜영화 만들면 30억 지원한다던 시절에 비하면
몇년 새지만,
좀 핫한 것 같긴 해요 ㅎㅎ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우리에게는 있던것인데
세계가 이제야 눈여겨 보는 것이지요.

지옥 관련 주식을 좀 일찍 샀어여 했는데 ㅠ
이젠 다 돈으로 보입니다 ㅠ 나의 마른 지갑... ㅠㅠ ㅋㅋ

전 아직 지옥 드라마는 안봤어요 ㅎ 웹툰으로는 봣어요 웹툰도 재미있거든요^^ 한번 봐봐야겠어요

요즘은 뭐 국뽕에 취해도 됨!! ㅎㅎ
난 오징어 게임도 아직 못봤는데...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70.48
ETH 2544.22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