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그것이 알고싶다-3] 내 글이 많이 읽히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제 명성도46이 되어서 뉴비를 갓 벗어난~
@keydon 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뉴비의 명성도45까지인거 같네요~

제가 지난주에 "시작한지 두달 된 뉴비의 수익 공개"라는
글을 썼었는데~ 오늘은 이어서 제3부로 아래의 주제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2부 시작한지 두달 된 뉴비의 수익 공개

"내 글"이 많이 읽히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뉴비의 시선에서 본 "조언"이므로~
너무 맹신하지는 마십시요~

여러분들은 내 글의 "유통 기한"이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시나요?

페이아웃 시점인 7일?
글이 묻히는 시점인 3일?
또는 하루?

글쎄요~ 제가 볼때는 "12시간"인거 같습니다~
제가 "통계"를 내 본 결과 딱 "12시간"이 지나고 나면~
글 읽은 "횟 수"가 거의 늘어나지 않더군요~
다른 최신글들에 묻혀서~ 노출이 더 이상 되지 않는거죠~

팔로워 100명인 사람이 "12시간" 동안 글 읽히는 횟 수가 "몇"일까?

물론 개인의 팔로워성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지만~
저의 경우는 딱 15% 였습니다~
팔로워 100명일때 15명, 200명일때 30명, 250명일떄 37명
지금은 270분 정도의 팔로워가 있으시네요~
아무런 광고를 하지 않았을때 평균 40분 정도가 읽어주십니다~

그럼 그 15%독자들이 내 글을 진짜 읽어준 분들일까요?

게중에는 특정 태그에서 온 "봇"들도 있을거고~
열어만 보고 안읽고 간 사람도 분명 있을꺼고~
팔로워가 아닌 사람이 최신글을 보고 들어온 걸 수도 있습니다~
내가 여러번 클릭해서 조회수가 올라간 것일 수도 있구요~

즉, 팔로워 100명이면 간신히 10명 정도 읽어준다는 뜻이죠~

그렇게 페이아웃 시점인 7일이 지나면~
두 배 정도가 누적되어서~
팔로워 100명당 평균 20명 정도가 읽어줍니다~

글의 유통기한"12시간" 동안 팔로워 100명당 10명 정도가 읽어서
내 글의 가치인정 받을 수 있을까요?
절대 불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단시간에 내 팔로워 수를 마구마구 늘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현질을 해서 내 글을 노출시키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글"로써 승부하려고 하는데 현질 하는것도 자존심 상하는 일이구요~

그래서 제가 "돈"을 안들이고 내 "글을 최대한 많이 읽히게 하는 방법~
"5가지" 정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어디까지나 뉴비들을 위한 글이므로 태클은 사양합니다~

-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찾아서 홍보하고 영업해라

^^

팔로워 200명이 되었을때 야구에 관련된
포스팅이벤트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만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 조회수20명뿐이였고~
아무도 이벤트에 참여해주는 사람도 없었죠~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검색창에다가 "야구"라고 적고~
1년동안 포스팅"야구"라는 단어를 한 번이라도~
쓴 사람들을 찾아가서~
그 분들의 최신글에 "댓글"로 저의 글을 홍보하고 영업했습니다~
그 분들 입장에서는 좀 뜬금 없을 수도 있었겠죠~
"야구와 관련없는 "포스팅"에 찾아와서
"야구"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그 사람들중에 진짜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찾아와서 글도 읽어주고 ~ 이벤트도 참여해 주시더라구요~
결국 그 포스팅은 "페이아웃" 시점에 40명의 조회수로 끝날뻔 했지만~
같은 관심사를 가진분들에게 "홍보"하고 "영업"한 결과~
200명의 조회수로 끝났고 이벤트도 6명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도~ 누가 저에게 찾아와서~ 자신의 "글 링크"를 올리고~
읽어달라고 하면~ 귀찮아도 가서 무조건 읽어줍니다~
내 글이 안읽힐때의 답답함을 아니까 그러는 것이지요~

- 제목을 사람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잘 적어라~

^^

요즘 제가 확실히 느끼고 있는 부분입니다~
글이 아무리 "성의"가 있고 "컨텐츠"가 좋아도~
제목이 눈에 안띄면~ 사람들 잘 안 봅니다~

여러분들 "유튜브""아프리카" 방송 볼때~
수 많은 방송들중에 어떤 방송을 주로 보게 됩니까?
바로 제목어그로 많이 끌리는 방송입니다~

그렇다고 "낚시"하라는 얘기는 아니고~
제목을 최대한 사람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신경써서 적어야~ 사람들을 끌어 모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를 잘 이용해라~

^^

#kr-event 태그를 들어가셔서~ "최신글"로 검색하십시요~
수 많은 이벤트들이 있지만~
그중에 보팅받고 싶은 너의 포스팅을 소개하면
"추첨"이든 "선착순"이든 뽑아서 그 "포스팅"에 "보팅"해주고~
"댓글"을 달아주겠다는~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제가 조사했더니 그런분들이 하루 평균 5명 정도 있어요~
그렇게라도 나의 글소개해서~
보팅을 받고 조회수를 올리면~
그것이 "나비효과"가 되어서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무래도 "보팅수"가 많고 "댓글"이 많은 글을
우선적으로 열어보게 되어 있으니까요~

- "나의 글"로 "나의 글"을 홍보해라~

^^

내가 글을 하나 신경써서 올렸는데~ 관심을 못받으면 속상하시죠?
누구한테 도움을 "청"할 수도 없고~ 많이 답답합니다~
그럼 글을 하나 더 쓰는겁니다~
영화계에서는 "속편"이라고 하죠? ㅋㅋㅋ
비슷한 소재로 "속편"포스팅하되~
이전의 포스팅이 왜 관심을 못받았는지~ 연구해서~
(제목 때문인지? 포스팅을 올린 시간 때문인지? 혹은 대문 때문인지?)
다시 한번 "공"들여 올립니다~

그리고 그 포스팅에는 내가 썼던 이전의 포스팅의 링크를 달아서
홍보를 하는거죠~
"제 1편"노출이 안되서 못봤지만~ "제 2편"을 본 사람중에~
그 글이 재밌다고 생각한 사람은 분명히 "제 1편"까지
찾아서 보게 되어 있습니다~

저만해도 예전에 고양이 이야기를 읽다가 빠져서 전에 포스팅
"이십 몇편"을 다 찾아 읽어본 적이 있거든요~

- 영향력있는 스티미언에게 리스팀을 받아라~

^^

내 글의 유통기한"12시간"이지만~
고래"리스팀"을 해주면 유통기한은 사실상 "7일"로 늘어납니다~
이유는 아실껍니다~

고래 주변에는 수많은 상어도 있고~
빨판상어도 있고~
참치도 있고~
고등어도 있고~
플랑크톤도 있죠~
자연의 이치잖아요?
그렇다고 아부하고 친목질해서 "리스팀" 받으란 얘기가 아니고~
"좋은 글"로써 당당하게 "리스팀" 받는 스티미언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래가 아니여도 참치분들에게만~
내 글을 인정받아도 "조회수"몇 배로 늘어납니다~
고래에 띄는 방법은~
그냥 "나의 글"을 열심히 포스팅하는 겁니다~
나의 글이 좋아서 "입소문"이 난다면~
언젠가는 고래에게도 소문이 나서~
"리스팀"받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저는 비슷한 경우는 딱 한번 겪어봐서
사실은 잘모르겠네요~

을 마치며~

여러분들은 내가 정성을 들여서 쓴 글이~
20명 밖에 안읽고 보팅 수익0.1$도 되지 않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혹시 내가 쓰는 재주가 없는건가?

나는 이런쪽으로는 소질이 없는건가?

이런 생각들 하시나요?

아니면~ 왜 저 사람들은 매일매일 "복제글" 적으면서~
고작 "한 두줄" 적는 것 조차도 "맞춤법" 틀린거 천지이고~
정성이라고는 눈꼽만큼도 찾아볼 수 없으며~
"수준" 떨어지는데 왜? "몇 백 스달"보팅을 받지?
"스팀잇" 불공평한데 그냥 때려 칠까?

이런 생각들 하시나요?

"스팀잇"에서 "업보트"를 많이 받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 물론 을 잘써서도 있겠지만~

  • 내가 스팀 현질을 해서 고래가 되었더니~
    빨판상어들이 찾아와서 아부하며 보팅을 눌러주기도 하구요~

  • "스팀"을 얼마 보내면 찾아와서 "조회수"를 올려주고~
    "보팅"도 많이 찍어주는 프로그램을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 어떤 그룹에 들어가서 "친목질"하면서 "그룹 보팅"을 받기도 하구요~

  • "선점 효과"손쉬운 포스팅을 하면서 "보팅"을 많이 받기도 합니다~

즉, "스팀잇"에서는 "보팅"의 수가 "글의 가치"
평가하지 못한다는 뜻이죠~
절대 여러분들 가치가 없어서~
관심을 못받은건 아닌겁니다~ ~

"세상"불공평합니다~
"세상"불공평한데 "스팀잇"공평할 수는 없는겁니다~
똑같이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요~

그냥 묵묵히 자기 갈 길을 걸어 가십시요~

접지만 말고~ 한명 한명 "독자수"를 늘리는 것만 생각하며
계속 자기 갈 길만 간다면 분명~
"스팀잇"배신하지 않을겁니다~

왜냐하면 많이 늦었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지금 "스팀잇"을 하고 있는 여러분들은~
아직 나름대로 빨리 시작한 "선구자"들이거든요~
그것만으로도 은 먹고 시작하신겁니다~

이상,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Sort:  

공감합니다. 무엇이든 쉬운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노력하고 땀을 흘리면 그에 상응하는 보상이 주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게 스팀잇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쿡하고 갑니다.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하게되네요! 저도 제가 맨처음 잡은 컨셉이 조금 어려워서 우회중이긴한데.. 앞으로 더 노력해야겠어요!

저도 제가 생각했던 컨셉을 지키지 못하고~
우회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무서운 이야기"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스팀잇에서 살아남으려고 벼라별 시도를 다해보고 있네요~ ㅎㅎ
일단 자리를 잡아야 제가 해보고 싶은것도 할 수 있을꺼 같아서요~ ㅎㅎ
시간나면 한 번 읽어봐주세요~ ㅋㅋㅋ
https://steemit.com/kr/@keydon/vybzn-1

https://steemit.com/kr/@hopeingyu/2pzg1d
저도 처음에 글을 올릴 때 내용적으로 정말 자신이 있었고 많은 분들의 시선을 끌수 있다고 확신은 했지만 조회수가 정말 처참하더군요 이 글 보면서 이제 더 적극적으로 활동해야함을 깨닫고 갑니다 후... 배운건 바로 실천을 해야겠지요 ㅎㅎ.. 여행에 관심있으실거라 믿고 여행 준비꿀팁 글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반드시 가서 읽어보고 "댓글" 달아드리겠습니다~
혹시 심심풀이 땅콩으로 무서운 이야기 좋아하시면
보고 가세요~ ㅎㅎ
https://steemit.com/kr/@keydon/vybzn-1

좋은 말씀 진짜 다 공감가네요..
한줄한줄 읽어내려가면서 고개를 끄덕끄덕했네요.
열심히 꾸준히 하겠습니다.

공감을 해주셔서~
저도 힘이 납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입니다~

과연 이 글의 보상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는군요 ㅎㅎ

보상은 별로 많지 않을겁니다~ ㅋㅋㅋ
비슷한 글인 "제 2탄"에서 크게 성공을 못거뒀거든요~ ㅎㅎ
근데 "보상" 보다는 공감해주신다는 "댓글"이 많아서 더 기쁩니다~

올려주시는 글 늘 흥미롭게 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우리 야구 패밀리시네요~

Congratulations @keydo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업보팅 꾹 그리고 책갈피에 넣어놨어요!!
하... 지칠 때마다 읽어야지.

ㅎㅔㅎ ㅔ 고맙습니다~
다음 번에는 진짜 무서운 이야기로~
밤에 잠 못자게 해드릴께요~

[Joey의 보팅 파워 나눔]

보팅 완료했습니다.

(곧 자야되서 다 읽지는 못 했습니다. ㅜㅜ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고맙습니다

우와~~ 저한테 꼭 필요한 글이네요!!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208.10
ETH 2476.58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