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막한 자유여행 준비....이 글 하나로 고민 끝!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행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꿀팁을 소개하고 있는 @hopeingyu입니다^^

우선 오늘 100 팔로워를 달성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제 글에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보팅 해주시는 분들, 제 글을 참고해서 준비하시겠다는 분들을 보면 글 쓴 보람을 크게 느낍니다. 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하게 된 내용은 자유여행을 어떻게 준비해야 되나 입니다. 그 전 포스팅에서는 패키지여행 활용법에 대해 다뤄봤는데 이번에는 자유여행 준비 꿀팁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유여행을 원하시지만 막상 준비하려면 신경써야할 것이 너무 많아 제대로 준비도 못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유여행 준비 할 때 신경 쓰는 것으로는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1.항공비용
2.호텔비용
3.식당 선택
이렇게 3가지 인데요 이 부분을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항공비용입니다
항공비용의 경우 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여행 자체가 아니라 단순히 관광지를 가는 교통 수단이라 어떻게든 더 싸게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미리 미리 예매를 하시거나 특가를 통해서 저렴하게 가실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모르는 가장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항공운임은 출발일을 기준으로 요금을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왕복을 기준 했을 때 출발일의 요금 수준으로 왕복비를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항공을 예매하실 때 아.. 출발을 주말로 하는데 돌아오는 날도 주말로 하면 너무 비싸지겠지? 돌아오는 날은 평일로 바꿔야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출발일이 주말이면 자동으로 왕복비는 주말로 계산이 됩니다.

실제 항공비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인천에서 파리를 가는 항공을 검색한 것인데, 일요일인 7월 29을 기준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7월 10일과 8월 7일은 모두 화요일로 항공비가 가장 저렴할 때입니다

어떠신가요? 출발일을 화요일로 잡은 것이 훨씬 저렴한 것을 알 수있습니다. 왜 출발일을 신중히 정해야 하는 지 아시겠죠!

유럽만 그런 것 아니냐구요?

가장 가까운 일본의 항공비도 비교해봤습니다. 토요일인 3월 24일을 기준으로 검색하고 나머지 두 요일은 모두 목요일인데 역시나 가격차이가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일주일 중에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이 가장 비싸고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이 저렴합니다. 월요일의 경우 허니문을 가시는 분들이 꽤 있어 종종 비싸지는 경우가 있으니 출발일을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로 잡으신다면 확실한 이익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두 번째로는 호텔비입니다
요즘 TV를 보면 모든 호텔의 최저가를 한 곳에! 하면서 광고를 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름은 구지 언급안하겠습니다^^ 처음엔 저도 와, 이 사이트로 예약하면 좋겠네! 라고 생각했지만 다른 사이트들과 비교해본 결과 최저가 아닌 것들도 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랑 똑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나 후기를 보니 평가에 제가 한 말을 그대로 올리신 분이 있었습니다. 호텔의 답변이 궁금해서 봤더니... 호텔 수가 많아 최저가가 아닌 것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흠,, 참으로 무책임한 말이 아닐까요?? 그러니 호텔을 알아보실 때는 한곳만 보시지 마시고 최대한 여러 곳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예매를 피하셔야 하는 사이트도 있는데요, 바로 호텔패스 와 쿠오니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 둘은 여행사 전용 사이트로 여행사에서 이곳을 이용해주면 수수료를 7~10프로 정도 주는 곳입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많은 호텔 예매 사이트들은 대부분 여행사에게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직접 호텔을 소유한 것이 아니라 단지 연결 해주고 수수료로 수익을 내는 사이트가 여행사에게 추가로 수수료를 준다... 가격이 비싸질 수밖에 없겠죠?

이것도 실제 예약비를 보겠습니다


거의 10프로가 차이가 나네요!

이 두 호텔 사이트를 제외하고 최대한 많은 사이트를 돌아보시면서 최저가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혹시나 처음 가는 나라여서 공항에서 호텔 찾기가 힘들 것같다 하시는 분들은 첫날 예매하신 호텔 코멘트 부분에다 pick up service를 원한다고 쓰시면 됩니다^^ 해외경험이 별로 없으신 분들은 공항에서부터 멘붕 오시는 분들이 많으니 이 서비스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식당입니다.
관광에서 음식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맛집을 가기 위해 출발하기도 전에 가이드북이나 블로그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두 곳에서 참고하시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물론 추천하는 곳 중에서 정말 맛집이 있을 수도 있지만 계약을 해서 홍보를 해주는 경우가 있어 믿기 힘든 정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TripAdvisor라는 앱을 추천하는데요 식당에 실제로 가보신 분들이 후기를 많이 올려서 그래도 믿을 만한 정보가 많습니다. 본인 역시 여행할 때 이 앱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앱을 잘 활용하시면 멀리 안가시더라도 좋은 맛집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다보면 설레지만 막막함 때문에 불안하기도 하는데 이 글을 통해 불안한 점이 많이 사라지길 바라겠습니다!

Sort:  

많은 꿀팁을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꿀팁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 D
저도 여행 좋아하는데 (못다니고 있지만)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보팅 및 리스팀할게용 :D

감사합니다^^ 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니.. 감사의 표시로 댓글에라도 보팅드리겠습니다! 제 글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4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꿀팁 감사합니다.
사이트마다 10% 정도 차이나는건 충격이네요 ㅎ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특가에 따라 다르겠지 만 7~10프로 차이날 수 있습니다 ㅎㅎ

와, 여행을 사랑하는 제게 완전 꿀팁이네요 ㅎㅎ
100팔로워 달성도 축하드립니다 :D

사랑하신 다니 ㅎㅎ 정말님과는 저와 통하는 면이 있으시군요! 아는 사인가 봅니다 ^^

저 같은 자유여행 초보에게는 정말 좋은 정보들이네요!! ^-^
저도 미리 이 포스팅을 봤었으면 더 잘 다녀올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 ㅎㅎㅎ
그럼 앞으로도 여행관련 좋은 정보들 많이 많이 올려주세요 ^-^
좋은 정보 얻어가서 감사의 의미로 소소한 보팅도 남기고 갑니다 ^-^ ㅎㅎㅎ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기분이 참 좋습니다 ㅎㅎ

와우!! 힘내세요!!

매번 감사합니다!!!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했습니다.
좋은 정보입니다. 꼭 알려야 할것 같아 리스팀합니다.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니 기분 정말 좋네요 ㅎㅎ

여행의 팁을 보면서 자꾸 놀러 가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휴가철이 빨리 오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여름에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데 빨리 시간이 지났으면 좋겠네요 ㅎㅎ

왕복항공권의 가격 기준은 처음 알았네요. 정말 꿀팁입니다!!!
담달에 여행갈까 생각중인데, 출발날짜를 잘 정해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출발날짜 잘 생각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가실수있을거에요!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132.39
ETH 3138.0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