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연봉을 코인으로 지급하는 축구팀, 지브롤터 유나이티드(Gibraltar Utd.)

in #kr6 years ago (edited)

gibraltar-2079953_1280.jpg

안녕하세요! @kevindeby 입니다.


최근들어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의 실생활 적용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행정 처리나 코인을 이용한 결제 등등.. 요즘 침투력이 좋아진 이 녀석은 제가 사랑하는 축구에서도 그 존재감을 과시하기 시작합니다.

Gibraltar   Google Maps.png

이베리아 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영국령, 인구는 3만 여명에 여의도 면적보다도 작은 영국의 해외 영토인 이 곳 지브롤터(Gibraltar)는 유럽 내에서 스위스,몰타 등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축구 종가인 영국의 해외 영토 답게 축구 리그인 지브롤터 프리미어디비전이 존재하며 10개의 팀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축구선수에게 있어서 팀의 명성이나 동료와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급여(연봉)문제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급여 문제로 인해 선수와 구단 관계자 간 다툼이 발생하는 것을 빈번히 볼 수 있습니다.

money-football-pic.jpg

이에 지브롤터 유나이티드(Gibraltar Utd.)의 구단주인 파블로 다나(Pablo Dana)는 다음 시즌부터 모든 선수의 연봉을 코인으로 지급하겠다고 발표합니다. 암호화폐를 사용함으로서 축구 시스템 상에 존재하는 부패가 해소될 것이며 지브롤터 내에서 계좌 개설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선수를 위한 배려가 그가 말한 이유 였습니다.

그럼 선수들은 어떤 코인을 지급 받게 될까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스텔라? 아니면 ㅎㅎㅎㅎ 스팀으로 받으려나...?

Quanto coin   Google 검색 (1).png

지브롤터 유나이티드 선수들은 콴토코인(Quantocoin)을 받게 됩니다. 현재 ICO 진행 중인...
급여 지불을 위해서 팀과 스폰서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는데요. 알고보니 구단주인 파블로씨가 콴토코인 ICO 투자자라고 합니다...ㅎㅎㅎ

세계 최초 급여를 암호화폐로 지급하는 축구팀이 된 Gibraltar United FC
언젠간 반드시 직관하러 가겠어! 티켓값도 코인으로 내라고 하려나요 ㅎㅎ?

지브롤터 유나이티드 공식 트위터
콴토코인 홈페이지

@kevindeby의 이전 글

[오늘은 무슨 날?] 기억하십니까? DMZ 목함지뢰 매설 사건

이 글은 콴토코인(Quantocoin) 홍보글이 아닙니다!ㅎ_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Sort:  

Chic article. I learned a lot of interesting and cognitive. I'm screwed up with you, I'll be glad to reciprocal subscription))

축구선수들이 과연 콴토코인 받는 걸 환영할 지도 관건이네요.
아무튼 이렇게 사용되는 것이 늘어날 수록 좋겠죠.
리스팀 감사합니다.

이미 선수들과는 대화를 나누지 않았을까요 ㅎㅎ? 이런 상용화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드립니다~

Congratulations @kevindeb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헐. 코인으로 월급을 주다니 충격입니다. ㅎㅎㅎ

그것도 구단주가 ICO 참여한 코인으로 줍니다 ...ㅎㅎㅎ

선수 연봉을 코인으로 지급하다니
기발하기도 하고 어떤 결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연봉 수준도 궁금하고요^^

뉴비 환영이벤트 참여 감사드리고
날이 더운데 건강조심하세요^^

저도 결과가 너무 궁금하네요 ㅎㅎ 다음 시즌부터라니...
좋은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343.52
ETH 3227.3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