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가 서툰 건 죄가 아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kanisuka 뉴비 스티미언 카니입니다.

사실, 저는 홍보를 잘 하지 못합니다.

홍보란 '있는 사실'을 최대한 바람직하고 좋은 쪽으로, 고객을 위해 관계를 맺고 좋은 정보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일을 함에 있어서도, 내가 한 일에 대한 홍보를 윗 사람들에게 해야 하며, 여기 스팀잇에서의 활동도 보면은 자신에 대한, 그리고 포스팅 글에 대한 홍보를 잘 하시는 분이 높은 보팅율을 기록하게 됩니다.

제 아무리 멋진 글을 쓰더라도, 글에 대한 홍보가 없으면 사실상 무용지물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홍보는 무생물에 생명력을 넣는 행위라고 이야기합니다. 양질의 글에 대한 '생명'을 불어넣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회사 생활에서도 정말 일을 잘 하고,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간혹 가다보면 그렇게 함에도 불구하고 평가를 좋지 않게 받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그 분들보다 일에 대한 결과가 사알짝 좋진 않지만 (결과가 나쁜 건 아님), 포장을 잘 하고 윗 분들에게 세일즈를 잘함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는 분들도 계십니다.

내가 잘 한 일, 내가 해낸 일, 내가 이룩한 일에 대해서는 남들이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남들이 나에 대한 결과를 아는 건 그냥 얻어지는 일이 아닙니다. 마치 농부가 내 땅의 생산성 (양질의 글)을 믿고, 씨를 뿌리고 땀 흘리며 노력하듯이, 나에 대해 내가 한 일에 대해 그리고 내가 만들어낸 양질의 글에 대해 남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를 해야 합니다.

저는 스팀잇을 한 지 고작 한 달 밖에 되지 않은 뉴비입니다. 글을 쓸 때, 다양한 테스트들을 진행하면서 되도록이면 최신 결과를 남들이 볼 수 있도록 글을 썼으며, 뉴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젝트 시리즈물에 대한 진행도 하였으며, 더 나아가, 스팀잇을 사용하는데 시간도 단축하면서 더 재밌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팀잇 기반의 개발도 진행하면서 관련된 포스팅도 써나아갔습니다.

하지만, 남들이 더 많이 내 글을 볼 수 있고, 나를 알리는 게 쉽지만은 않은 듯 합니다. 솔직히 이야기하면,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내가 노력을 덜 했나? 아니면, 무언가 부족한 점이 있나?

저는 이번 기회를 빌어, 다양한 방법으로 내 자신과 제가 그 동안 써왔던 글들에 대해 홍보하고자 합니다.

한번에 많은 걸 홍보하는 것보다는 하나씩 하나씩 홍보해나갈 생각입니다. 그렇게 하나 둘씩 진행해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무언가에 한 대 얻어맞은 듯한 느낌이 들면서 깨닫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뉴비들을 위한 글을 먼저 소개하는 게 바람직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image.png

"나도 고래가 될 수 있다" 프로젝트 시리즈 물


최근 작성된 글 3개 정도만 짧게 소개 드릴까 합니다.


스팀파워로 바꾸는 타이밍 기술 포스팅은 최대한 스팀달러는 확보하는 방법에서부터, 확보된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적절한 시점에 바꾸는 내용에 대한 것입니다. 실제 얼마 되진 않지만, 제가 가지고 있던 스팀달러를 모두 탈탈 털어서, 스팀파워로 바꾸는 테스트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최대한 뉴비분들이 알기 쉽도록 Step By Step으로 이미지 한장한장 캡쳐까지 뜨면서 진행하였습니다.

보팅봇의 폐단 포스팅은 제가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글" 중 하나입니다. 이 글 역시 제가 가지고 있던 스팀달러를 여러 보팅봇들에게 송금하면서 실제로 얼마나 이득이 되는 지, 보팅봇을 사용하는 게 정말 좋은 건지를 직접 테스트하면서 진행하였던 글입니다.

마지막으로, 화려한 보팅의 기술 포스팅은 보팅파워의 개념부터 보팅파워가 어떤 식으로 차감되는 지, 그리고 그로 인해 대부분의 뉴비분들이 겪으셨던 난감한 상황들에 대한 대처 방법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식으로 기술하였습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보다 저에게는 "시작인 시작일 뿐이다"라는 박명수가 한 말이 더 와닿습니다.

저는 이제 발걸음을 떼기 시작했으며, 이 한걸음을 시작으로 열심히 한번 달려보려고 합니다.

image.pn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텀블님~!
열심히 달려보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글을 쓰는 것 만큼 홍보하는 것도 어렵다는 것을 많이 배우는 요즘입니다. 가입만 해놓고 이제서야 활동을 하려하는데, 아직 활동기간이 길지 않으신 분들중에 좋은글을 많이 쓰지만 보상은 높지 않은 경우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

결국 스팀잇 활동 또한 꾸준함과 자기자신의 만족을 기준으로 활동하다 보면 보상도 자연스레 따라오지 않을까 합니다. 글 잘 읽고 갑니다. ^^

네 꾸준함이 정답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You just rose by 20.0% upvote from @therising courtesy of @kanisuka. Earn 43.8% APR & rise further by delegating SP to therising. For more details visit: https://steemit.com/budget/@therising/auto-daily-payout-of-43-8-apr-for-steem-power-delegations-starting-from-500-sp-only-limited-period-offer.

멋진글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팀 해가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페북에서도 어려웠는데 스팀잇도 어렵네요 ㅎㅎ

스팀파워로 바꾸는 타이밍 기술 잘보고 갑니다
안그래도 정말 궁금었거든요
행복한 설연휴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634.64
ETH 2590.2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