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공감이 많이 가는 글이네요~
너무 세상을 편하게 살려고 했나?하는 생각도 들고요~
글 읽는 동안이라도 반성을 좀 했습니다.

항상 쉽게 얻거나 쉽게 풀리는 일은 나중에보면 문제가 생기거나 다시 일하게 되더라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라보!!!! 지금 몇 분만에 엄청난 깨달음을 주는 글이네요ㅎㅎ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이 글을 대학생 때 우연히 봤었어요.
이 아저씨가 독설가처럼 필요한 말들을 현실적으로 많이 해주더라구요.
나중에 시간되시면 한번 전체 버전도 읽어보세요 ^^

저는 이대목이.... 와닿아요
주인의식으로...
이런 맘으로 하는분들은 얼마되지 않아 주인이 되어 있으시더군요 ^^

우물 주인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즉 하고 있는 일이 아무리 엿 같이 생각되어도 그 구조체와 흐름을 완전히 파악하여야 하며 거기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스폰지처럼 흡수해 나가야 한다.

주인의식은 무슨일을 하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얼마나 진지하게 이 일을 받아들이고 임하냐의 문제이기 때문에요. 그리고 전후맥락과 전체의 흐름과 방향성을 알고 일하는 것두요^^

어떨게 보면 완전히 파악하여 재미를 느끼기전에는 먼가를 했다고 말하지 말라는것 처럼 보입니다 으음..... 묘한 리듬으로 증복해 나간다 으음 저도 더 즐겨봐야겠는걸요??

아마도 반복을 하다보면 무언가 요령이나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움을 알게되면서 그게 재미로 바뀌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스팀잇도 그렇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지금하는일에 좀더 관심을 가져야 겠어요

가까운 곳부터 분석하고 적용점을 찾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저도 세이노글 잘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좋은 글 감사합니다!

세이노 글을 보셨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팔로우 할게요 ^^

좋은 글이네요..지금 하는 일을 포기하고 다른 일을 하려고 고민할 때 그런 생각 많이 하네요..여기에서 성공하지 못했는데 다른 일 한다고 성공할 수 있겠는가..일의 종류에 관계없이 그사람이 어떤 일을 대하는 스타일은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고 해서 크게 바뀌지 않더군요..

자신이 하는 일에대해 무엇인지 인지하고 최선을 다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일을 다시 찾는 행동을 반복한다면 그또한 좋은 결과는 보기 힘들지 않나 생각되요. 저 또한 새로운 일이나 다른 일을 고민할때 항상 생각하는 점 같습니다^^

후배가 한번 읽어보라고 재본 스타일로 된 책을 선뮬했었는디 책장어딘가에 방치되고 있을겁니다. 찾아서 읽어봐야겠네요

재본으로 하기에도 아깝지 않은 내용은 맞는 것 같아요.
한번 꼭 보시길~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저는 2000년도 중후반에 초년생이었기 때문에 보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컬럼 연재시 원고가 신문사 편집 과정에 짤려 나가거나
빠지는 부분이 맘에 들지 않아 중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편집을 했던 사람으로서 안타깝네요.
원작자와 편집자 혹은 편집부와의 의견 조율과 방향성.
이것이 잘 맞았더라면 참 좋았을 텐데 말이죠.ㅠ

여유될 때 한 번 봐야겠어요!

아마도 신문에 기고하는데 원하는 방향이 아니어서 불편했던 모양입니다. 신문사도 신문사 입장에서 분량이나 내용 검수가 필요한 부분이 있었을 것 같구요. 그래도 기고했던 내용이나 카페를 통해 추가로 쓴 글들을 살펴볼 수 있으니 시간되시면 읽어보세요^^

네, 그래야 겠어요. 고맙습니다.
추운 데다 미세먼지...건강한 하루 되시길.

남은 주말 마무리 잘하세요 ^^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시길..ㅎ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네요. 십대대부터 사업을 하다니 굉장한 나신 분이란 생각도 듭니다.
진취적인 사람은 뭔가 생각부터가 틀리더라구요.
임시로 뭔가 한다는것에 대한 의미의 생각을 조금 바꿔야겠네요^^

돈을 버는 사람이나 성공하는 사람들은 일반 사람과 다른 특별함이 있는 것 같아요. 여러가지 관점에서^^
그리고 그 기반엔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생각하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659.86
ETH 2534.03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