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알아보기 - 비트쉐어 (BTS) / Learn about Altcoin

in #kr7 years ago (edited)

BitShares_Logo.png
안녕하세요 주영킹입니다.
벌써 알트코인 알아보기 4번째 시간이네요!
오늘은 비트쉐어(BTS) 라는 코인을 알아볼껍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비트코인의 비트라는 단어가 들어가있네요!

일단 비트쉐어는 스마트코인으로 시스템으로 각국의 화폐 또는 다른 코인에도
대응을 할수있는 비트쉐어의 실물가치를 담보하는 코인을 추구하고있습니다!

비트쉐어는 금융코인에 가깝다고 말합니다.

비트쉐어가 추구하는 시스템중에는 비트쉐어의 투자금을 모아 투표시스템을 통해
투자를 하고 수익을 나눌수 있는 기능까지 추구한다고 합니다.
─────────────────────────────────────────────────
정보를 찾아보던중에 어느블로그에서 가져온글을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출처:http://www.bitshares.kr/2014/11/what-is-bitshares.html

*비트쉐어란 무엇인가?

비트쉐어는 블럭체인 위에서 운영되는 DAC (Decentralized Autonomous Company, 분권화된 자주적 기업) 에 대한 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개인은 비트쉐어를 보유함으로써 이 DAC의 주주가 될 수 있으며 직간접적 방식으로 이익을 배분받을 수 있고, 중간 브로커를 통하지 않고도 온라인 상에서 비트쉐어를 사고팔 수 있습니다.

*DAC이란?

DAC은 하나의 소프트웨어이며, 전통적 기업처럼 주주들을 위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하지만 전통적 기업과 달리 DAC은 CEO나 이사회 등이 없어도 블럭체인 위에서 자율적으로 운영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비트쉐어의 차이점은?

비트코인도 커다란 의미에서 보면 DAC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역시 블럭체인 위에서 특정 소프트웨어 규칙에 따라 자율적으로 운영되며, 중간 매체 없이 온라인 상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전체를 하나의 커다란 기업으로 놓고 보면 각 BTC는 비트코인이라는 기업의 가치를 대변하는 일종의 지분(또는 주식)이라고 볼 수 있고, 비트코인 블럭체인은 이 지분이 어떤 주소에 얼마나 배분되었는지를 알려주는 공공 장부(public ledger)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블럭체인을 일종의 장부로만 쓰는 단순한 구조를 지닌 반면에 비트쉐어는 블럭체인이라는 장부 위에 여러 조건들을 함께 올릴 수 있게 함으로써 블록체인을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비트쉐어는 블럭체인에 기반한 금융거래나 투표시스템 등을 가능토록 해줍니다. 대표적인 예가 현재 나와있는 Bitshares X (조만간 Bitshares로 통합 예정)입니다. Bitshares X는 블럭체인에 기반하여 P2P 거래소, 가상화된 자산 (BitUSD, BitOil 등) 을 구현한 하나의 금융 시스템으로서 미래의 은행을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흔히 비트쉐어는 약자가 BTS 라서 방탄소년단이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참고로 방탄소년단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라는 소속사에 속한 가수그룹입니다! ㅎㅎ

다음에도 유익한 코인정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보팅과 리스팀 감사드립니다!
팔로우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ㅎㅎ 맞팔갑니다!

아래주소에서 더 많은 알트코인 알아보기를 만나보실수있습니다!
https://steemit.com/kr/@jyoungking2/7uwdtb

Sort:  

bts 한글 설명 좋네요.

Welcome to Steemit @jyoungking2 :)

Welcome Bot Banner

Make sure to participate in this weeks giveaway to get known in the community!

Here are some helpful resources to get you started:


If you find this bot helpful, give it an upvote! It will continue to upvote introduction posts. Your upvote will give it more power in that. If you think you have something all new users should know, please tell.

I post about bitshare today!!!! haha!!! follow you:)

I'll go to your blog. !!

Greetings,
Please tell me more about bitshares

I'm sorry I could not tell you more.
I will do my best next time.

No worries, I found your story interesting :)

oh~~ rabbit very cute!
thank you

매번 감사합니다 ㅎㅎㅎ 항상 포스팅 보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 부탁드릴게요!

도움이 되었다니 저 또한 감사드립니다 ㅎㅎ
다음에도 좋은글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일명 방탄소년단 코인이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

ㅎㅎ감사합니다
맞팔해요'

비쉐는 저도 좋게보구있는 코인이라서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414.30
ETH 2295.54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