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밤 당신을 편히 재워줄 평화의 의식, 데일리 리추얼. [NLP Essay #18]

in #kr6 years ago (edited)

속이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밤이 있습니다


소리를 질러 대고 싶고, 하염없이 울고 싶고, 마구마구 달리고 싶은 그런 밤.
나도 모르게 분노가 끓어 오르는 밤에는 소위 "마인드 컨트롤"이라는 것도 어렵습니다.
화가 나를 집어삼키려 하는 것이죠.
찾게 되는 건, 4캔 들이 10000원 어치 편의점 맥주, 아니면 소주? 그리고 행운이 따른다면 나와 같이 있어줄 누군가?
그나마도 내일을 위해 자제하고선 화를 억누르곤 합니다. 어휴. 속만 갑갑해져 갑니다.
몸은 축나고, 맘은 병듭니다.

이제 그러지 않아도 괜찮아요.


당신을 위한 처방전을 준비했으니까요.
저도 방금 막 처방받고 거짓말처럼 회복했어요.

photo-1498732528303-ceac1ff31508.jpg

이른바, 데일리 리추얼(Daily ritual)
특정 양식의 의미있는 사고나 행동을 하나의 의식으로서 매일 일정한 시간에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입니다.

매일 밤 당신의 밤을 편히 재워줄 평화의 의식


  1. 숨을 크게, 깊게 들이마시고 내쉽니다. 반복합니다.

  2. 크고 깊은 호흡 소리를 들으며 "편안하게 느껴지는 기억"을 떠올립니다.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자연스레 떠오를 것입니다.

  3. 하나의 편안한 기억은 다른 편안한 기억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4. 각각의 기억들에 담긴 빛깔, 소리, 냄새, 감촉, 맛, 기분 등을 즐깁니다.

  5. 기억들을 맘껏 즐기고 나서, 잠시 몸을 움직입니다. 꿈틀꿈틀? 성큼성큼?

  6. 그 기억들에 얽힌 장소, 사람, 느낌 중에서 당신이 여전히 누릴 수 있는 것을 살핍니다.

  7. 스무 살 무렵에 여행을 갔던 장소일 수도 있고, 처음 먹는 음식을 같이 먹었던 친구일 수도 있고, 오랜만에 만나 꼬집어주고 싶은 반가운 느낌일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되었든 간에 그것을 앞으로도 내 삶에 담고 가겠다고 다짐합니다.

  8. 그것을 위해 지금 당장! 혹은 내일!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떠올립니다.

  9. 합니다. ^^

1번부터 8번까지는 눈을 감고 하면 더 좋겠죠?
몇 분이 걸리든 상관없습니다.
몇 개의 기억을 떠올리든 상관없습니다.
화를 벗어나 편안함을 만끽할 수만 있다면.

체험기


평화의 의식을 마치고 바로 친구에게 안부 카톡과 전화를 하였습니다. 내 처지에 대한 연민과 분노는 온 데 간 데 사라지고, 마음이 말끔해지더군요. 친구에 대한 반가움과 연결감으로 가득.

매일 밤 평화의 의식을 수행한다면 당신의 밤은 어떤 시간이 될까요?


부디 평안한 밤 되시길.
오렌지 코치 (@juprilen) 드림.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분노할 대상이 생기면,
잊으려 하지 말고 그것이 사람이건 사건이건 마음속으로나마 사정없이 두둘겨 패주는 것이 더 좋은 명상법이 아닐까요? ㅎㅎ

분노 상태에 극한으로 몰입하여 그것을 해소하는 방법이네요 ㅎㅎ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해소되기 전까지는 더욱 더 분노 게이지가 상승하겠네요. 글고 자기 자신이 그 대상이라면, 너무 아프지 않을까요.

선생님... 심호흡하니까 마음은 편해지는데 치킨 생각이 나서
쓰러질거 같아요... 이거 죽을병인가요?

당신을 위한 처방전은 치킨입니다
후라이드에 맥주 곁들이시죠

명상이란 비슷한 느낌나네요~
자기 전 고요함 속에서 자신을 느껴보는 시간이 참 좋네요.

명상과 비슷하죠! 비할 바 안되는 깊이이지만요. 본래 있던 상태에서 편안한 상태로 넘어가는 것이라서 더욱!

한번쯤 명상을 하는건 참 좋은거 같아요
리프레쉬~~

리프레쉬~ 정말 좋아요 가뿐해지죠

오 제가 불면증으로 괴로워 할때 쓰던 것과 비슷하네요 ㅎㅎ

네 편안하게 있어야 하니까요 불면증에 도움이 될 거예요!

깊은잠을 항싱 못자는데 이방법이 조금 도움이 될런지 시도해 보겠습니다.
편안함! 편안함!

도움이 될 겁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아 근데 너무 신경써서 편안한 기억을 떠올리시려고 하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으세요! 편안한 기억을 편안하게 떠올리셔요 ㅎㅎ

편안한 기억을 편안하게 오늘밤은 그렇게 시도해 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저는 요즘 굉장히 잠을 잘자서 적용하진 않겠지만 요즘 같이 장세가 힘든 때엔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따듯하고 담백한 배려의 글 잘 보고 갑니다 @juprilen님의 글은 뭔가 따듯해요 ㅎㅎ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라서요 ㅎㅎ

평안한 밤을 위해 적용해봐야겠네요^^

Cch님 평안한 밤 보내시길

요즘 잠못들어서.. 수면유도제 반조각씩먹고있었는데.. 역시 약없이 자연스럽게 자는게 최고겠죠??ㅎㅎ 좋은 처방 받아갑니다^^

저는 매일 밤 저 방법으로 기분 좋게 편하게 잠들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140.77
ETH 3133.36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