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상이 많은 사람에겐 그 이유가 존재한다.

in #kr7 years ago

자신의 보상이 적다고 느끼는 뉴비분들이 읽어줬으면 하는 글입니다.

DQmeRLGmDnnyXyQVG2Ne7dGz6Nnxj7Cw24xRtwsZMXHKYwL_256x512.png

요즘 스팀잇을 하다보면 한번씩 보이는 말이 있습니다.
상대적 박탈감 이란 단어입니다.

내가 몇시간동안 정성들여서 쓴 글이 고래들이 대충 쓴글보다
수익이 적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떠나는 뉴비들이 많다고 합니다.

뉴비들이 글을 쓰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모한거같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다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왜그런지 이유를 알아볼까요?


뉴비들이 글 하나를 쓰는데 투자한게 멀까요?

  • 3~4시간동안의 글 작성시간
  • 개인의 지식
  • 스팀잇 인지도를 위한 소모시간(뉴비라면 얼마안되겠죠)

오래된 고래들이 간단한 글을 쓰는데 투자한게 멀까요?

  • 10~20분의 글 작성시간
  • 스팀잇 인지도를 위한 소모시간(1000시간 이상)
  • 스팀잇에 현금을 투자(고래가 되기위해선 많은 비용이 소모)
  • 개인의 지식

여러분은 어떤 글이 더 높은 보상을 받아야한다고 생각하나요?
제가 보기론 오래된 고래쪽이 높은 보상을 받아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난 투자도 안했고 뉴비인데 ~ 보상이 계속 이런거야?

아닙니다. 충분히 늘어날수 있습니다.


보상이 늘어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 스팀파워를 충전한다.

    돈이 소모되지만 저 사람은 스팀잇에 투자하는 사람이란 이미지 때문인지 투자한 스팀파워 이상의 보상이 늘어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동은 어느정도 해야겠죠?)

  • 좋은 컨텐츠의 글을 꾸준히 올린다.

    자신의 글이 정말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하면 처음부터 높은 보상을 바라지 말고 꾸준히 올리다 보면 사람들이 알아주고 보상은 차츰 늘어나게 됩니다.
    다만 사람들이 많은 공감을 할 수 있는 주제일 수록 빠르게 보상이 늘어납니다.

  • 인지도를 위해 소통을 열심히한다.

    정성이 담긴 댓글 하나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말이 있죠. 대표적인 예로 댓글왕 @kimsungmin 님 입니다.

  • 재능기부를 한다.

    스팀잇 커뮤니티를 위한 개발, 홍보, 웹툰, 대문, 스팀파워 임대 등의 자기자신만의 재능을 기부한다.
    예를 들면 저입니다. 글 재주도 많이 없고 이것저것 쓸대없는 이야기도 많이 하지만 커뮤니티를 위한 재능기부를 한다는 점에서 많은분들이 응원해주시더군요


저는 스팀잇의 보상을 위한 4가지 이유를
스팀파워, 인지도(소통), 좋은컨텐츠 , 재능기부 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장 많은 보상을 받는 분은 4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하는 분이 아닐까합니다.
누굴까요? 저는 생각나는 분이 몇분 있군요 ~

어떻게 해야지 보상이 늘어나는지 아셨나요?
모두를 하나만 열심히해도 어느정도의 보상은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은 처음부터 많은 보상이 주어지는게 아니라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하다보면

현재 스팀잇에서는 자기가 한만큼 보상이 돌아오는 합리적인 보상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뉴비분들 포기하지 말고 성실히 노력하시면 됩니다. 화이팅!

@oldstone 님의 보상의 불공평에 대해, 불공평함의 불공평함의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있습니다.


Sort:  

많은걸 느끼고 가는 뉴비 1인 입니다.
좀더 고민하고 스팀 홍보 할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모두들 화이팅 입니당

좋은 내용의 글 감사합니다.
옳으신 말씀이시네요...

더 노력하겠습니다.

이미 충분히 잘 하고 계신거같은데요 ㅎ

앞으로 그대로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댓글 감사드립니다.

이건 정말 많은분들이 읽었으면 좋겠네요 ^^ 너무 하나하나 공감이되는 내용입니다. 좋은하루되세요~

하나하나 공감이 된다니 다행이네요 ~~

특히나 뉴비분들이 많이 읽어줘서 ~ 처음부터 포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쉬운 게 없어요~ㅎㅎㅎ 열심히 활동해야죠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열심히 활동하다보면 언젠간 KR 커뮤니티는 알아줍니다. ^^

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칭찬 감사드립니다 .^^

좋은 말씀 적어주셨군요 하나 하나 전부 공감되네요.

스팀잇의 보상에 대해서 생각하다보니
생각나는 글이라 적어봤습니다.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역시 고래가 되기 까지는 오랜 시간의 축적으로 되나 봅니다 ㅎㅎ

그렇죠 ~ 고래도 그냥 되는게 아니라는거 ㅎ

알아야겠죠 ~

긍정적인 사고는
사고를 쳐도 되는 사고를 칩니다.
유난히 눈에 들어오는 단어 jungs
기억되기 쉬어 좋습니다.

박수를 보냅니다.

^^ 눈에 들어온다니 감사합니다.

리스팀도 감사드립니다. ~

노력하는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을 이곳 스팀에서 깨닫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_ _

맞습니다.

스팀잇에서는 노력한만큼 보상이 주어지죠 ~
노력은 자신의 몫입니다.

스팀잇 보상의 4대여소 좋네요 ~ 전 약간의 스팀파워 좋은 컨텐츠는 아니지만 꾸준함으로 하고 있는듯 해요 ^^ 다른 부분의 수치도 좀 올려봐야 겠습니다

하하 저도 4대요소중에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가야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90.04
ETH 2356.22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