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와 소통, 쉽게 끊어지는 관계

in #kr7 years ago (edited)

같이의 가치.jpg

고등학생 때 싸이클을 타며 친해진 동호회 형, 삼촌들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정말 누구보다 친했다고 생각했지만, '자전거'가 빠지니
그냥 얼굴만 아는 사이가 되어버렸습니다.
관계에서 대화의 주제가 빠져버리니, 관계가 사라지더라구요 :D
그런데 스팀잇에서의 소통은 어떨까요..

저는 오늘 팔로우 정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제 팔로워 분들 중 활동하고계신분들을 팔로우 할 생각입니다.
가끔 이런 귀찮은 일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눈에익은 아이디들을 보았습니다.
댓글도 서로 달고, 일상을 공유하자고 하신 그분들이
어느순간 활동을 하지않고 있었습니다.
언팔로우를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누르지 못했습니다.
제가 떠나기 전에 글을 한 번 읽어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PNG
2.PNG

스팀잇에서 '관계맺기'는 굉장히 쉽습니다.
서로 댓글로 조금의 대화만 주고받으면 팔로우하는 관계가 되곤합니다.
서로 일상을 공유하자고, 좋은 정보를 잘 읽겠다고
하지만 관계끊기는 더 쉬운것 같습니다.
'소통' 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스팀잇에서 활동을 못하는 사정이 있거나
안하게 되었을 때, 마지막 게시글 하나 정도는 올려줄 수
있지 않았나 싶긴합니다. 외국 커뮤니티와 달리 한국 커뮤니티가
유대감이 너무 깊어서 그런건가요.
조금 섭섭한 마음이 드는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최근 뉴비지원이벤트를 하며 팔로워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런데 제 팔로잉은 조금씩 늘어날 뿐, 변동폭이 그리 크지않네요.
오늘은 제 팔로워분들을 찾아가 팔로잉을 해봐야겠습니다.
다음에는 팔로우를 정리하기 전/후가 똑같기를 바래봅니다

Sort:  

그렇죠.. 매일 기다려지는 글이 갑자기 중단 될경우

엄청 서운하죠.. 이사람이 군대를 갔나? 왜 안쓰지?

그런 오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연재중단 게시글이 필수일듯합니다.

ㅠㅠ 아쉽긴합니다 :(

아무래도 일방적인 관계는 쉽게깨지고, 모두와 친해지는건 쉬운일이 아니라..어쩔수없는거같아요

그러게요..ㅎㅎ.. 쏭아님도 제 블로그에 자주 들러주셨는데, 팔로우를 안했었네요. 또 반성하게 됩니다. 자주뵙겠습니다 :)

이벤트로 워낙 많은 뉴비분들을 보시니..ㅎㅎ 감사합니다

확실히 연결 고리가 약하긴 한 것 같습니다
채팅방에서 활발하게 이야기하고 친하던 사이도 그 창이 사라지고 나면 마치 처음부터 모르던 사이처럼 되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오프라인이 더 끈끈하냐.. 일회성 만남은 많이 본 온라인 댓글만 못할 때도 있어서 항상 그렇다고 말하기도 뭐합니다 ㅎㅎ
관계가 참 어렵네요~

제 팔로우가 +1 되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소통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니까요 :)
다만 떠나실 때 말은 해주고 가셨으면 ㅎㅎ..ㅜ

관계 맺기와... 관계 끊기 참 어려운 부분인 거 같습니다.
쉽게 맺은 관계여서 맺어져 있는 끈이 더 얇은 거 같아요..
그래서 쉽게 끊어지나 봅니다..

모든관계가 길게 가길 바라는건 욕심이겠죠...ㅎ

아무래도 뉴비분들은 처음에 활동하다가 금방 활동안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ㅎㅎ 저도 한 3달차되면 정리한번 해야겠네요 !

관계라는게 가꾸지 않으면 금방 시드는 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늘 소통하시려는 자세~ 보기 좋습니다^^

쏘울메이트님하고의 관계는 시들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저도 같은 마음입니다!^^ 줄리안님 덕에 이곳에서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는걸요. 그나저나 눈은 좀 어떠신지요? 이상이 없기를 바래요! 입대준비도 잘 하시구요ㅠ 가시면 왠지 허전할 거 같습니다.

아직 한 달이나 남았습니다!
눈은 건조증이 좀 심해져서 눈물약을 계속 넣고있습니다 ㅎㅎ. 온 집안이 눈물약 천지네요 ~ 그래도 이렇게 활동은 할 수 있으니 그렇게 심한거같진 않네요. 다만 피드에 올라오는 글을 다 못읽는건 좀 서글픕니다 ㅠㅠ

오프라잇에 비하면 관계형성이 쉽게 생기고 쉽게 끊어지죠ㅠㅠ 자주 소통하며 유지해야하는것도 쉽지는 않구요ㅎ

오프라인도 비슷한 것 같아요..ㅎ

안녕하세요 387 팔로워 중 1인입니다 ㅎㅎㅎ
줄리안님 오랜만이에요~~~
눈은 좀 괜찮아졌나요??
참 이 관계라는 것이 요상합니다.
잘 맺었다 싶다가도 끊어지고
끊어졌다 싶다가도 이어지고
실생활에서도 그러니 스팀잇에서야 오죽하겠습니까 ㅎㅎㅎㅎ 아참 그리고 군대 전역일이 앞당겨지신거 축하드립니다 ㅎㅎ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다했습니다 :)
포스팅거리가 +1 되었습니다 !

지..질수없는데
아픈허리를 부여잡고 게임해야겠어요 ㅋㅋㅋ
Kmlee님 게임후기 1호생이겠는데요 ㅋㅋ

그거 이미 일러스트님이 가져가셨습니다 ㅋㅋㅋ

띠요옹....??
경쟁자가 엄청많습니다 ㅋㅋㅋㅋ
동메달이라도 따려면 열겜해야겠네요 ㅋㅋㅋㅋ

허억.. 2호생이라도..!

참 어려운 일인가 봅니다
소통이라 말하면서 자신과의 대화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반성해 봅니다
같이의 가치가 정말 최고로 대우받고 있는 것일까요?
블로그에 방문해서 보팅하고 댓글을 다는 것, 어쩌면 그것도 참 훌륭한 소통이겠지만 진심이 담기기 힘든것도 사실입니다. 너무나도 많은 글들 끊임없이 올라가는 new 포스트들...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습니다 진정한 마음의 나눔을 원하지만 늘 한계에 부딪히는 우리입니다
떠난 사람도 이유가 있겠지요 남이있는 사람들도 이유가 있겠지요
오늘도 클릭하면 새로운 만남 너무도 쉽게 맺습니다. 그 관계가 상처가 되지는 말아야할텐데...
생각이 많아지는 시간입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확인안해봤는데 저도 팔로우 중 한명으로 속해있을까요...?ㅎㅎ
맞아요 자주 보이던 분들이 어느순간 안보이는거보면 은근 섭섭하더라구요!ㅠㅠ 저도 언제 한번 정리하며 한분씩 찾아뵙고싶네요ㅎㅎ

홍열님은 당연히 있습니다 ~ :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637.39
ETH 2405.34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