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여기는 캐나다 오가닉 식품 창고

in #kr6 years ago (edited)

한국 사람 끼리 몸챙기는 거 과하다고 그러지만, 사실 자기 몸 건강 챙기는 건 어느 나라 사람이든 마찬가지입니다.

한국사람이 더하다는 건 솔직히 그건 착각. 캐나다인 3명 중 1명은 식사에 대해 엄청나게 까다롭게 챙겨먹습니다.
저는 그렇게 챙겨먹는 편은 아닌데, 불혹의 나이에서 살짝 지나자마자 의사 선생님께서 엄청난 경고를 계속 날리시더군요. 이 분이 2세라 한국말 참 재미지게 하는데.

"그렇게 먹으면 장에 암걸려요. 그래비 소스 같은 거 그만 처먹어요."
(욕하시는 줄 알았네...)
"그렇게 먹으면 고지혈증 걸려요. 삼겹살 두 개 먹을 거 하나 만 먹어요"
(어떻게 알았지? 삼겹살 먹는거)
"그렇게 먹으면 고혈압 생기는데... 약값 베리 익스펜시브~ 알죠? 근데 매일 먹어야 하네..."
(협박하시는 줄)
"눈꺼풀 쉐이키 쉐이키? 마그네시움~ 슘우움 먹어야되요."
(슘~ 슘~ 귀여워라. 남자들끼리 왜 이래...)
" 고지혈증 좋아지셨는데... 음... 술먹으면 생기는 지방이 보여요. "
(안돼~~~~~!! )

그래서 결국 먹는 걸 조절하고, 산책을 가열차게 합니다. 종종 달리기도 하구요. 그 먹는 걸 조절하다보니 오가닉 창고 세일도 찾아 다니게 됐네요. 거기서 본 기괴한 음식들...

IMG_1117.jpg

모자렐라 치즈맛. 즉... 치즈가 아니에요. 비건 전용입니다. 치즈 까짓거 먹고 말지...거...

IMG_1118.jpg
무려 폴란드식 두부 소시지.... 넌 국적이 그래서 뭐냐? 살 생각은 없었고, 일단 비주얼이... 비주얼이 도저히... 그게 덩어리가 떠올라서...

IMG_1119.jpg
생강이 들어간 올가닉 꼼부차... 그 맛은 말이죠. 쉰 한약 맛! 주욱 들이킨다음 온몸을 떨었죠. 부들부들... 내가 이런 걸 사다니. 카페인 찾다보니 유일하게 카페인이 있어보이는 제품이라 산 건데...

IMG_1120.jpg
대충 카트에 담은게... 용감한 사람만 먹을 수 있는 루트비어. 딸기 쥬스, 루트비어 맛 아이스크림. 코코넛-두유 아이스크림. 다량의 요거트. 프로바이오틱, 생강, 사과, 오르가닉 귀리(아침 식사용.) ... 별로 세일하는 게 없어서 조금 샀네요.



스팀을 달려보자~ 즐겁게

Sort:  

레몬과 생강이 들어간 케피어가 우유 요구르트보다 장에 좋고요. (한국에선 케피어 보기가 힘들지만 캐나다라면 충분히 있을 것 같고...) 오일은 코코넛이나 mct로 바꾸시면 되고요, 마그네슘과 아연은 충분히 챙겨드시고요. 그렇게 하나씩 바꿔가면되고요, 굳이 희한하거나 입맛에 안맞는 것들로 몽땅 바꿀 필요는 없어요 ^^

호오~ 건강하면 아론님이지 말입니다. 그렇잖아도 누가 케피어 키워서(?) 준다고 그래서 기다리는 중이에요.

네네.. 먼 타국에서 늘 건강하셔요 ^^

감사합니다. 오일은 혹시 카놀라유나 포도씨유 같은 건 별로인건가요?

카놀라는 대부분 GMO이고, 코코넛 오일에는 다른 식물성 오일에 없는 중쇄지방산이 많은데 이게 몸에 좋거든요. :)

저도 욕하지는줄알고 깜짝놀랬네요
ㅋㅋㅋ 건강조심하세요
귀리 우유나두유 전자렌지에 데워서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귀리를 그냥 아침 죽처럼 먹어요. 그냥 담백하게. 그래도 저는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 처먹어요^^ 뭔가 말하는게 귀엽게 느껴지네요! ㅎㅎ
사람이라면 건강한 삶에 관심이 없을수 있나요! 어느 나라나 다 똑같겠죠^^

이건 캐나다에 흔한 음모론인데, 의사들이 담당 환자가 40세 이상이 되면 챙겨먹도록 교육시킨다는 '썰'이 있습니다. 정부가 의료예산 아끼려고... 괜찮은 음모.. ㅎ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콩으로 만든 고기, 생각보다 맛 괜찮던데요? ^^

콩고기 맛도 상표에 따라 달라지는 거 같아요. 저는 한 세 가지 정도 먹어봤는데, 지금까진 실패.

그렇군요 상표를 말씀하시니 그건 좀 어렵네요. 전 가끔 가는 까페 메뉴 중 Vegi Burger 를 먹어본 것 밖에 없어서요. 어쩌면 그릴을 해서 괜찮다 느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카페에서 만들어 준 거와, 슈퍼마켓에서 산 거와 품질 차이가 좀 있나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14.45
ETH 3097.3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