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부의 일상 /영화 ‘빅 쇼트 (The big short)’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oobooju 입니다.

오늘은 이것저것 볼 영화를 찾다 2015년도에 개봉했던 빅쇼트라는 영화를 봤어요^^ (네 저는 올빼미에요)

사실 저는 투자라는 것과 거리가 멀었던 사람이라
당시에 빵빵한 캐스팅에도 불구하고 보지 않았었는데요. 아는만큼 보인다고, 코인 덕분에 이 영화를 다 보게 됐네요. (영화를 이해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7E4E7AED-1FED-4ACD-AFA1-8FACE0A46CA8.jpeg

  • 빅 쇼트 (Thr big short 2015)

2008년 미국에 경제 위기가 닥쳤을 때를 기억하시나요? 이 영화가 바로 그때의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정확히 말하면 2008년 경제 위기가 닥치기 전인
2005년 경제 위기가 닥칠 것을 미리 예상한 사람들의 실제 이야기로 만들어진 영화에요.😱😱
(실화라니... 더 충격이었어요)

그리고 이 영화는 연출이 참 재밌었어요.
어려운 부분(경제용어와 같은..)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서도, 빠른 전개와 독특한 연출로 지루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포스터에 나왔듯 캐스팅이 아주아주 화려해요.
그만큼 배우들의 연기력은 뭐 말할 것도 없이 너무너무 훌륭합니다^^

기억에 남는 장면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두 장면이 가장 인상 깊었어요.
(스포를 피하기 위해 스토리는 배제하고..)

3897DBE3-B3FA-4680-B8FD-AF6D27318D4F.jpeg

“Just don’t fucking dance.”

제 개인적으론 이 영화의 명대사라고 생각해요.
영화를 보신 분들은 아마도 이 장면은 다들 기억하실 것 같다고 생각이 들만큼 강렬했어요.

그리고 또 다른 장면은 바로 이 장면이에요.

FE447224-AD66-4814-A5C1-7731830E01CA.jpeg

저 배경과 찻잔이, 그가 저기에 앉아있는게 너무 짠해요.

그러고보니 두 장면 다 생각할 수록 슬프고 절망적이네요. 물론 제 개인적인 느낌일 수 있지만요.

제 생각에 이 영화가 국내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 수 없었던 것은 아마도 소재의 영향이 가장 크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뭔가 어렵고 멀기만한 느낌이 강하니까요.

하지만, 저는 참 재밌게 봤어요. (이 영화에 재밌다는 표현은 좀 별로인 것 같지만..)
강력 추천을 해드리고 싶네요!

Sort:  

위기를 예상했다면 엄청난 ㅣ기회가 있을것 같겟네요. ㅎ봐야겠네요 ㅋㅋ (팔로보팅하고 갑니다 @joobooju 반가워요)

굉장한 기회이긴하죠. 굉장히 큰 위기였으니까요!
감사합니다:) 자주봬용

오..일단 캐스팅이 어마어마 하네요.^^ 캐스팅만으로도 이미 볼 가치가 생기는거 같네요ㅋ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저 네명의 배우 말고도 훌륭한 배우들이 아주 많이 나오더라구요^^ 아주 재밌게 봤어요

이미 닥쳐올 위기를 알고 있지만 .... 그래도 당한 이야기라서 ... ㅠㅠ

어마어마하게 많은 이들이 당한 이야기죠.
너무 비현실적이라 생각했는데 실제 일어난 일이라
더욱 충격적이고 씁쓸했어요

이 영화 극장에서 봤는데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실제 관련 인물도 검색해보기도 했구요. 정말 똑똑한? 특유의 감각?이 있는 사람들은 언제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최근엔 banking on bitcoin을 봤는데 이 영화도 되게 흥미로웠습니다. 관심있다면 한번 보시길^^

맞아요, 그런 특유의 감각? 이 있는 사람들은 참 신기하죠. 그런데 자신의 그 감이 때론 너무 두렵고 무서울 것 같아요. ㅜㅜ 추천해주신 영화 알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https://steemit.com/kr-event/@omanaa/3-1
여러분!! 3•1절 대박 특집 이벤트!! 하시모토 토오루 전 오사카 시장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 댓글참여 부탁드려요!^^

오마나님! 포스팅 보러 갈게요^.^

연휴 첫날인 오늘 밤에는 추천영화 한편보고 자야겠네요!!^^

네:-) 이런 휴일엔 집에서 딩굴딩굴 하며 영화보는 재미가 쏠쏠하지요 ㅎㅎ

라이언 고슬링 브래드 피트가나오는군요 !!
좋아하는 배우들이라 한번 보고 싶네요. ㅎ

네:) 정말 멋있는 배우들이에요! 저도 좋아합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615.63
ETH 2524.3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