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영성] 종교(宗敎)와 영성(靈性)의 차이, 나는 종교인이라기 보다 영성인이 되고싶다.

in #kr6 years ago

재미있는 주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왜곡된 종교형태를 보면서 저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종단에도 가입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반면, 영성은 하나의 지능으로서 추구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우리 안에는 삶의 목적이나 의미 바람직함에 대한 끝없는 갈구가 있는데 이런 갈구를 해결해 나가는 또하나의 지능으 바로 영성이 아닐까 합니다.
영성 연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 Ken Wilber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혹 모르셨다면 이 사람의 저작들을 읽어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캔윌버 카페의 회원입니다. 요즈음 '카르마와 창조성'을 주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도 혹은 회원이 아니신지요?

켄 윌버 카페가 따로 있군요..
무경계만 읽고서 다른 공부는 하지 않았었는데..
한 번 가입해서 둘러보겠습니다 ㅎㅎ

까페지기님께서 대중강연 준비중입니다. 시간 되시면 들러보세요.
3월 AQAL Perspectives 강연 안내
http://naver.me/5yDr2B2k
출처 : 켄윌버와 통합사회 Ken Wilber and Integral society | 네이버 카페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299.06
ETH 3319.6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