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씨가 된다? 응, 된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jhyun6913.park 입니다.


오늘 친구와 새 해 인사를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나눴습니다.

그러다가 나온 대화 내용입니다.

이하 친구는 친, jhyun6913.park는 j.

친 : 고마워~

j : 응? 뜬금 없이? 왜?(돈 빌려 달라고 하면 안 되는데..)

친 : 니가 평소에 말이 씨가 된다. 말에는 힘이 있다고 하잖아. 그러면서 예쁜 말 많이 하라고 하고. 그 생각이 나서.

j: 이건 정말 경험상 그런것 같아. 근데 무슨 일 있었어?(휴..일단 돈 빌려 달라는 얘기는 아니네)

친 : 다름 아니라 전에 읽었던 책이 생각나서~잠시만~

(잠시 뒤)

j야. 사람 몸은 물이 70%야.

j: 물? 갑자기?

친 : 음. 갑자기라기보단 잠깐 들어봐.

j: 응(얌전히 들어야겠네)

친: 사람 몸은 물이 70%인데. 호기심 많은 j 너 같은 사람들이 실험을 했어.

2개의 물통을 준비하고 한 쪽은 사랑해 집단. 다른 한 쪽은 미워해 집단.

그리고 그 물들을 얼려봤지.

어떻게 되었을까?

j:당연히 사랑해 집단이 예쁘게 결정들이 생기지 않았을까~?

친:응. 맞아.(사진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글자를 예쁜 글, 미운 글로 나눠서 붙이고 보여줬을 때 또한 그랬어.

j:아~신기하네? 그럼 따뜻한 말, 예쁜 말 할 때 내 마음이 기쁜게 그런거 때문인가? 내 몸에 물이 70%라서?

친: 그럴지도 몰라. 문득 이 책 읽으면서 니가 평소에 하던 말이 생각났어.
내가 가끔 말 실수 하면서 미운말 하면 말이 씨가 된다고 하잖아. 정말 말이 씨가 되더라. 그리고 말에는 힘이 있어서
누군가에게 힘이 될수도, 상처도 될수도 있다고. 그러니깐 우리 말 조심 하자고. 정말 그런 것 같아.
그리고 처음보는 데에도 왠지 따뜻한 사람. 반대로, 느낌이 서늘한 사람이 있잖아. 나도 새해에는 너처럼 따뜻한 사람이고 싶어졌어.

j:너도 충분히 따뜻해. 그리고 내 생각은 생각부터 말, 행동까지 다 조심해야되. 그리고 예쁜 말, 좋은 생각, 좋은 음식, 멋진 경치를 보는게 결국엔 다 나를 위한 것 같아. 내 자신이 가장 행복하니깐.
또, 생각과 말 조심하는 걸로 내 자신이 행복하고 다음으로 주변 사람들까지 따뜻해질 수 있으니깐. 이게 완전 남는 장사 아니냐? 그래서 그런지 나는 따뜻한 말과 글이런게 좋더라고.

친 : 맞아. 니 덕분에 나도 친구지만 너한테 배우고 의식하면서 더 그렇게 살려고 해.

j :올~(갑자기 칭찬해주니깐 어색어색)그렇게 말해주니깐 정말 감동이야.


오늘 친구와 한 내용이 생각나서 적은 글입니다.
우리가 말이 씨가 된다. 그리고 좋은 말들과 따뜻한 말들을 하는 사람에게 끌리는 이유 입니다.
위로와 함께 항상 힘을 주니깐요.
한 번 살펴보면 물을 얼리는 결정에서도 그 답을 찾을 수 있고 식물에게 물을 줄 때에도 칭찬을 들려준 물이 좋은 물입니다. 식물이 잘 자라날 수 있도록 하죠.
또, 제 경험상으로 식물에게도 아침, 저녁으로 사랑한다고 속삭였더니 꽃이 정말 잘 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저는 스쿠르지 영감님처럼 작은 돈은 아끼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끼지 않는 3가지가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


이 세가지 말들은 항상 안 아끼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서도 다른 건 다 아껴도 위의 3 가지 말은 아끼지 말고 펑펑 사용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님의 글을 읽으며
딱 떠오르는 노래가 있습니다
들어 보셔요

미안해요 용서해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라는 노래인데요

말이 씨가 된다는 말씀엔 시크릿이란 책이
문득 떠오릅니다 좋은 말 좋은 생각이 좋은 일들을 끌어 당긴다는 법칙에 대한 내용이예요

새해 대추나무에 대추 열리듯 좋은 일
기쁜 일 주렁주렁 달리길 기원드려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저 실험을 저의집에서는
밥으로 해 봤어요
좋은 말은 금새 상하지 않고
나쁜 말을 들은 밥은 금새 곰팡이가 생기더라구요 꽃나무도 마찬가지구요

지금 새벽인데 제 감성을 자극하네요~
미안해요 용서해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너무나 아름다운 말들이네요~:D

저도 제가 기르는 식물로 실험(?)을 해봤는데 아침, 저녁으로 사랑한다고 속삭이니깐 정말 잘 자라더라구요ㅋㅋㅋ(꽃을 잘 피워요~ㅋㅋㅋ)
이거 보면서 하물며 사람은..?이라고 생각했습니다ㅋㅋㅋ

올 한 해도 복이 물 흐르듯 자연스레 많이많이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바쁘신 걸까요?
며칠째 글이 안 올라 와서
살짝 걱정과 궁금함이요

오늘도 안 보이시네요

사랑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소통하지 못해 미안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저 또한 더 열심히 소통하지 못 해 미안합니다~^^

맞습니다. 말이 씨가 됩니다. 저도 좋은 씨앗이 되길 바라며 사랑합니다...감사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gaeteul 님도 좋은 씨앗과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D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3가지말의 소중함을 저도 알거같네요^^ jhyun6913.park님 편안한밤되세요^^ 좋은이야기 감사합니다^^

이 세 가지 말은 아끼지 않고 펑펑 쓰려구요~!!ㅎ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좋은글이네요^^
실제로 서울fc축구팀에서도 식물을 가지고 실험을했었는데
매일 좋은말을 해준 식물이 건강하게자라고
못된말만해준 식물은 시들었었데요 ㅎㅎㅎ
그만큼 말이 정말 중요한것같아요!
저도 이번한해에는 이쁘게말하는거 노력해봐야겠어요!

서울 FC에서도 이런 실험을 했었군요~ㅎㅎㅎ
실례로 마트에 가면 음악 들려준 방울토마토(?)가 예쁜 말들을 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지 않나 싶습니다ㅋㅋㅋ
식물에게도 그러한테 우리들에겐 얼마나 더 큰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올 한 해 말 이쁘게 하기 도전 같이해봐요~!!

네!! 이쁜말만하기! 아마 고운말로인해 얼굴도 고와질거같네요^^

백작님 사랑합니다.
덕분에 대역폭 탈출해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파워가 부족해서 보팅 금액이 낮아요 미안합니다.
말은 씨가 된다는 말은 참 맞는것같아요 ㅎㅎ

딸바보님~
딸바보님 글 보면서 저 매일 힐링해요ㅋㅋㅋ
저도 3~5년 뒤에 딸바보님처럼 살 수 있을까?? 궁금해요ㅋㅋㅋ
(이렇게 살 수 있다고 말해주세요~!!ㅋㅋㅋㅋ)

지금 마음으로 봐선 아버지 수업도 받고 좋다는 건 다 받고 결혼하려구요ㅋㅋㅋ
행복한 가정 가즈앗~!!ㅋㅋㅋㅋ

아이들을 사랑하시는 마음이 넘쳐흐르시니 충분히 딸바보 입성 하시고 살수 있으실겁니다 ^^*
체력이 국력이자 딸바보 아빠의 기본 덕목이니 항상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
딸바보 아빠 가즈아~~~앗~!!

감동감동..ㅠㅠ
@jhyun6913.park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좋은글 읽고 맘이 따듯해지네요 ㅎㅎㅎㅎ

헤헿ㅎㅎ감사합니다~
마음이 따뜻해셨다니 글 쓴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말이 씨가 되기 위해서 혀가 기억하도록 해야겠습니다 훌륭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그리고 위에 3가지 말과 허그가 함께라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ㅋㅋㅋ

인간은 커뮤니티를 이루는 존재이기에 감사를 달고 살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니까요 ㅎㅎ 저도 주현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따듯한 글을 기대하겠습니다 : )

peanutbutter 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우리 같이 건강한 스팀잇 커뮤니티를 만들어가요~!!ㅎㅎㅎ
전공 관련글은..적어봤지만..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기 않기에 주로 제 일기를 쓰려구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