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담그는 날입니다
농협 장 담그는 날입니다
장은 말날 담궈야하는 거 아시나요?
농협주부대학회장단들이 모여 해마다 된장을 만들어 장학금 마련을 하거든요
지하 1층에 있는 소금과 항아리뚜껑, 바구니 기타등등을 엘베 타고 4층까지 옮기면 남자 직원들이 계단으로~ 옥상까지 올려다 주었어요
메주도 옥상으로 올리고요
콩 6가마랍니다
몇 명은 메주를 솔로 털고 닦고 ~
몇 명은 항아리를 닦고요
또 몇 명은 소금물을 만들고요
한 줄로 서서 메주를 항아리에 넣고요
소금물을 부었어요
고추와 숯을 넣고 완성입니다
중간에 간식을 먹고요
메주 40개를 골라 쪼개고 쪼개고 ~
얼마나 단단한지 칼로도 하고요
소금물을 부어 쪼개고 또 쪼개고~
손가락끝이 얼얼할정도로 단단하네요
항아리에 부었답니다
요것이 막장이랍니다
항아리를 닦고 또 닦고~ 완성입니다
반짝반짝^^
갈비탕 한그릇 먹고 끝~
정말 좋은 일을 하시네요 ~~
감사합니다 ~
좋은 밤되세요
오.... 그 지역 농협은 저런 행사도 하는군요.
나중에 판매하나봐요?
네~
된장판매하고 있지요
해마다 없어서 못 판답니다
장은 정월장이 맛있지요.
그것도 말날 담그는 장이
보통 말날 담그고 청명날에
메주 뜨고 맑은 장을 달이지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머니께서도 지금쯤 쾌차 하셨겠지요?
네네~
염려해주신 덕분에 많이 좋아지셨어요
감사합니다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 수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블루엔젤님도 좋은 하루 보내셨지요^^
편안한 밤되세요~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