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에 처음 가출 #1] 가출이야기와 노래의 콜라보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쟈니입니다.

오늘 눈소식이 들려 오네요. ^^

내일은 서해부터 내륙까지 이어진다는데,

눈 오는 창 밖을 보며, 차 한잔의 여유를 누려도 좋을 듯 합니다.

일주일 미뤄진 수능시험...부디 모든 수험생들,

아무 탈없이 시험 잘 봤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수능날이라 그런지, 제가 대학 시험 치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대학시험에 떨어지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가출아닌

가출을 했던 때 이야기인데, 그때를 떠올리니, 나름 귀여운

짓거리였구나 싶네요. ^^



떨어질 줄 알았어.

고3. 부친은 지긋지긋해 하던, 소위 월금쟁이를 그만 두고

실내 인테리어 사업으로 전직을 시도 했다.

먼 곳은 아니지만, 이사를 했고, 모친은 수험생의 환경 변화에

미안해하며, 따박따박 나오는 월급이 못내 아쉬웠는지,

장사에 극구 반대를 했지만, 부친의 열망에 비하면,

그 반대는 아무것도 아니었다.

음악에 빠져 고2 때 이미 공부에 손을 놓은 나는,

"나 같은 놈이 대학가면 대한민국 대학 전부 문 닫아야지..."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반 포기를 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불안했는지, 고3 땐 미친듯이 달려들었으나,

역시나 벼락치기로 될 일은 아니었다.


(내가 하고 싶은 걸 찾았으니, 대학은 됐다. 난 이길로 가련다..라고 생각하고, 곧잘 하던 공부를 접었었던 나...중3 때 홍정욱의 7막7장을 읽은 이후로, 내 길을 찾으면, 국내외 막론하고, 그것을 배우러 떠나겠다고 마음 먹었던 사춘기 소년의 당돌한 결심이 사물놀이에 더 빠지게끔 했다 그리고 신해철의 "길 위에서"라는 노래는 공부가 전부가 아니라는 생각을 더 강하게했고, 그것을 핑계삼아, 내가 좋아하는 걸 하겠다며, 미친듯이 사물놀이에 빠지게 되었다)


(신해철 - 길위에서 / 음..언제들어도 좋군요..^^)

대입시험 직전, 설상가상으로 부친은 공사 의뢰를 준

업체의 부도로 인해, 공사대금을 받지 못한데다,

일거리도 많이 줄어들어 집안 분위기가 냉랭했는데,

아들놈이 대학까지 떨어지니, 모친은 의욕상실로

드러누웠고, 난 그런 분위기가 싫어, 가출을 감행했다.

"어머니, 저 여행 좀 다녀 오겠습니다. 차비 가져갑니다"

지갑에서 8만원을 훔쳐, 쪽지 하나 남기고 무작정 서울로...

가출하는데 쪽지라니...가출 같지 않은 가출같은 느낌...?

하지만, 당시 나에게 그것은 큰 모험이었고, 아무리 부모지만,

아들이 부모지갑을 턴다는 건, 나에겐 엄청난 범죄였다.

엉뚱한 생각으로 기지를 발휘


(다섯 손가락 - 새벽기차 / 노래 분위기가 우울한 노래지만..)

부산역에서 새마을호 마지막 편을 잡아탔다.

목적지는 영등포.

그저 학창시절에 듣던 라디오에서, 엽서를 보내라고

알려주던 주소가 "영등포구 여의도동"이라고 해서,

영등포에 가면 뭔가 대단한것이 있을 줄 알았기에,

그냥 영등포행 기차표를 끊었다.

서울역보다 조금 싸기도 했고..

도착 했을 땐, 새벽 4시30분 경.

1월2일 쯤이었으니, 겨울의 새벽공기는 부산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차가웠고, 얼마 되지 않는 돈으로

그 시간에 여관 가서 잠을 자자니, 돈도 아까웠고...

"아..씨...어쩌지...? 이 새벽에...이러다가 진짜 얼어죽겠는데..."

눈에 들어온 병원...산부인과.

"그래...저기 가자. 출산하는데, 보호자들도 있을거고,

그 틈에서 아무개 가족이라 생각하고 있으면 되겠지.."

이른 새벽이라, 사람들도 없고, 따뜻하고, 소파 한쪽에 담요까지...

망설일것 없이 담요를 덮었다.

추위에 몸이 녹으니 나도모르게 잠이 오고....

꿈까지 꿔가며 푹 잤다. 기다란 소파를 다 차지하고

벌러덩 누워서 담요를 뒤집어 쓴 채...몇 시간 후...

느낌이 이상해, 실눈을 떠보니, 주변이 분주하다....

"아...이대로 일나면, 진짜 민망하고 뻘쭘하고..아...."

이불을 뒤집어쓰고 10분넘게 고민하다, 아무일 없다는 듯

일어나서, 말끔히 담요를 고이 접어 한쪽으로 치우고,

뒷통수에 꼿히는 간호사의 눈초리를 애써 외면 한 채

유유히 걸어 나왔다..."아....민망뻘쭘..숨고싶어라..."

"그래도 얼어 죽는 것 보단 잠깐 쪽팔리고 목숨은 건졌구만...."

"근데 이제 어디로 가나...?"

마침 동물원의 노래 "혜화동"이 이어폰에서 흘러 나왔고,

자석에 끌리듯 지하철 타러 가서, 노선도를 살폈다.

혜화역에 내려, 어디가 어딘지도 모른 채, 돌아다니다 눈에 들어온

서울 대학병원.

"그래 일단은 좀 씻자..."

양치질과 세면을 병원 화장실에서 하고, 혜화동에 뭐가 있는지도

모른 채 돌아다녔다.

(몇 년이 지나고서야 거기가 대학로라는 걸 알게 되었다.)

겨울 아침의 대학로는 그냥 바람부는 길거리였고,

동물원도 없고, 연예인도 없고, 사람들도 없고, 비둘기도 안보였다.

"아...이거 너무한데...나 여기서 뭐하는 거지...? 어...추워.."

주구장창 "혜화동"만 반복 재생으로 들으며,

겨울 아침 찬 공기에 벌벌 떨었다.

처음 만난 펜팔친구

무작정 서울로 오긴 왔는데, 오라는데도 없고 갈곳도 없고...

문득 떠오른 펜팔 친구...

중3때 부터 편지를 주고 받던 서울사는 친구에게 연락을 했다.

부산사는 사춘기 소년은 "서울" 여학생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이상이 굉장히 높았는데, 서울이라는 그 막연한 느낌에, 마치

스스로 체면에 걸린 듯, 자신은 시골 소년이며, 사투리 말투에,

괜히 초라해 보이는 건 아닌가 하는 그런 상태였다.

(부산이 결코 시골이 아니건만, 지금까지 부산 간다고하면,
"시골 잘 다녀 왔어?" 라는 이야기를 종종 듣곤 한다.
서울 사람들은 서울 빼고 다 시골인 줄 아는 건지...)

아무튼 어쩌겠는가? 갈 곳도 없이 길거리에서 혼자 추위에 떨며

있을 순 없었으니...

"그래...전화 한번 해보자...

올라온 김에 얼굴이나 한번 보는 거지 뭐..."

공중전화기 수화기를 들고 번호를 누르는데,

"여보세요~"

"철커덕"

나도 모르게 수화기를 내려놓았다.

역시 손은 눈보다도 빠르고, 내 심장 박동보다도 빨랐다.

다음편에 계속...



손글씨 만들어주신 @sunshineyaya7 님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s~ ^^

으아니! 쟈니님! 이런 스토리가 있으셨다니!
너무 꿀잼이에요! 다음 편 너무 기대됩니다 ㅎㅎㅎㅎ

산부인과에서 주무셨다니... 정말 대단한 아이디어십니다!

그때 안잊혀 지는게..."아...사람이 이래서 얼어죽는 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나 추웠던지, 산부인과 간판보고, 죽긴 싫었는지, 그런 생각이 번뜩 났습니다. ^^;

전화를 끊으시는 건 몰라도 글을 끊으신건 너무하셨어요 ^^;;

ㅎㅎㅎㅎㅎ 본의 아니게, 희한한 데서 끊어버렸네요....약속시간 다가오는 줄 모르고 여유부리다가 급 정지하고 다음편을 기약했네요...최대한 빨리 올리겠습니다~~ ^^

로사리아의 심장은 미친듯이 방망이질 쳤다...
다음편이 궁금해서... ^^
빨리 올려주세요!!!!

아~~ 요즘 제가 로사리아님 심쿵하게 자주하네요~~ㅎㅎㅎ 배가 불러야 머리가 돌아가는 단순형인간이라, 허기 때우고 언능 올리겠습니다. ^^

ㅎㅎ 귀여운 가출이네요~ 당연히 잠깐의 쪽팔림보단 목숨이 중요하죠~ ^^
철커덕.... 저도 저럴때가 있었죠~ ㅎㅎ 재밌네요^^

사실 부산 사투리쓰는 것이 부끄러웠습니다. 서울말vs부산사투리.
지금은 당당하게 부산 억양 쓰고 있지만, 저땐 한참 예민할 사춘기 시절이라...^^;
입한번 뻥끗 못하고 수화기를 던지듯 끊어버렸네요...ㅎㅎㅎ

ㅎㅎ 사춘기 소년 시절엔 다 그랬죠! ㅎㅎ

으아아악 다음편 다음편이요!
엄청 흥미진진하게 읽어내려가고있었는데 털썩!

자~~다음편도 달려봅시다~ 들어갑니다~~~(안어벙 버젼)

방황의 시절은 다시 돌아보면 이불킥 감이죠 ㅋㅋ

딱 여기서 끊으시다니.. 연재를 아시는 분! ㅎㅎ

이불킥 감들이 있는데, 정말 저 시절들이 많았던 듯 합니다.ㅋ
애고..이거 빨리 올려야겠네요...별것 아닌 이야기에 이렇게 관심 가져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

여기서 끊으시다니....

실은 약속시간에 쫓겨 쓰다보니...쓸데 쭉~ 써야 되는데 이거 맥이 끊히니, 다음편 부담되네요..ㅎㅎㅎ
최대한 빨리 올리겠습니다.~~ ^^

아아악!!! 쟈니님 여기서 끊으시면 어떡해요~~~
세상에나..7막7장!!!
완전 추억돋는 책!!!
그나저나 병원을 정말 적재적소에 잘 이용하셨네요~
가출소년이 지낼 곳이라곤 생각치도 못한 장소입니다.

다음편 넘 궁금!!!
얼른 포스팅해주세요 ㅎㅎ

엉뚱한 생각으로 돈도 아끼고 목숨도 부지하고...그런데 자고 일어날 때...와...그 뻘쭘함은 아직도 기억에서 안지워지네요...ㅎㅎㅎ 그닥 큰 병원도 아니어서, 간호사의 눈초리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학생처럼 보이는 애가 산부인과에....? 사고 쳤나? 노숙잔가? 이렇게 생각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ㅎㅎ

혹시 지금의 아내분일수도 있다는 촉이..ㅋㅋㅋㅋㅋ


다음편 빨리 올리겠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727.23
ETH 2674.3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