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에서 꼭 코인을 버는게 1번이 되야하나요?

in #kr7 years ago

그냥 지금것 스티밋하면서
글도쓰고 좋아하는것도 공유하고 돈도 벌고 좋구나 라고생각했어요
코인을 줘서 그런지 양질의 글도 많고
다들 함께 행복해집시다 으샤으샤 분위기도 좋았구요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좀 불편해지는게
보팅 많이 받으려면 이렇게해라 식의 글들도 많아지고
보팅이 최우선임 너의 감성이나 쓰고 싶은 이야기는 블로그에다 써라식의 이야기가 보이는데 모두들 그 글들에 좋다는 댓글을 마구달지않겠어요?

물론 저처럼 불편함을 느낀분들은 그냥 스쳐 지나가셨을듯 합니다
내가 돈벌고싶었으면 남들이 돈줄만한 이야기만 골라 썼을것이고 이벤트도 자극적이고 눈에 띄는
이벤트를 하고 그랬겠지요
이벤트 하시는분들 참 꼼꼼하시고 자기시간과 돈을들여 이벤트하시는거 진짜 존경스러운데
그걸 하라고 강요받고 안하는사람이 이상한 취급을 받는건 아닌것 같아요

뭐 제글을 읽으실분들은 많이 없겠지만
제가 스티밋에서 좋아하는분들은 적어도 자신이 하고픈 이야기를 잘 전달하고 소통하시는 분들이라 이런생각으로 스티밋을 하는분이 없으신듯 하지만
가끔 파도타기식으로 이리저리 가면서 글을 보다보면 적지않게 충격을 받습니다

한쪽에서는 뉴비들을 정착시키기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시는데 다른에서는 돈이되는 글만 써라 남들한데 관심 못받는 주제의 글은 피해라 식의 글을 올리시다보니 팔로워가 적은 뉴비들이 실제로 느낄 충격은 저보다 큰 분들도 많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1스팀달러도 못버는글이라도 제가 쓰고프니까 계속 쓸것입니다
저한테는 제가 쓰고픈 글을 쓰는게 1번이니까요

Sort:  

어떤 글을 보시고 불편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장사치들은 꼭 있었고, 꾼들은 난무하며 ~ 짜고치는 사람들도 계속 있었지요. 일로 생각하는순간 SNS라는 의미를 잃어버리는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 부분에서 안맞는 사람이 있다면 그냥 안들여다보는게 최고일거에요.

즐기는게 최고입니다bb 쓰고픈 글을 쓰는게 1번이 맞다에 저도 한표를 던지며 응원 드리겠습니다. @홍보해

앗.. 감사합니다!!
즐기는게 최고! 쓰고픈 글을 쓰는게 1번이다!!가 맞을듯 해요
스티밋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분들 보면
좋아하지 않고는 저렇게 못할텐데 싶은 활동하는 분들이 많고
그분들이 그렇게 활동하시기 때문에 또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는것 같아요
저도 스스로가 더 즐길수 있는 글들을 재미나게 써봐야겠습니다 :)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안녕하세요, 저도 @jennn 님의 의견에 동의하고 비슷한 느낌으로 스팀잇에 글을 쓰고 있어요! 인터넷상에 글을 쓰는 것은 처음이지만 내가 관심 있는 것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것들을 주제로 조금씩 풀어내보고 있는데,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군요. 아무래도 코인, 블록체인 it 정보 관련 글들이 흥하기에 저런 글이 나온 것일까요? 아무튼 뒤늦게 팔로우 했어요! 앞으로 자주 들를게요:)

아이고 제가 요 댓글을 놓쳤군요
뭐 각자 나름의 이유가 있을테니까요
반갑습니다ㅎ 자주 소통해요

넘 멋지십니다. :)

저도 제가 쓰고 싶은 글을 쓸 생각이에요.

보팅을 받는 건 덤이고요.

앗 칭찬감사합니다ㅎ
멋지기는요ㅎ 글쓰고나서 느꼈는데 내생각이 옳아!! 하고 강요한건 아닌지 마음한켠이 찝찝했습니다ㅠ
솔나무님의 글 보러 종종 놀러갈께요~ :)

@jennn님 안녕하세요. 개과장 입니다. @umkin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앗... 감사합니다 (_ _)

전 그냥 쓰고싶은글 써요.

추억 저장소라고 생각하면 마음 편해요.

네이버 블로그에 쓸 수도있고 아무도 안보는 컴퓨터 폴더에 쓸 수도있겠죠.

그런데 이곳에 쓰면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덤으로 보상이 들어온다면 그것만큼 좋은게 있을까요?

저는 제가 쓴글이 세상에서 제일 재밌거든요.

맞습니다ㅎ 저도 신기술(블록체인)을 이용한 수정할수 없는 추억 저장소라고 생각해요 :)
재미있는 tanama님 글을 읽으러 가봐야겠어요 ㅎㅎ 반갑습니다

보팅 받기 위해 글을 쓰는 건 아닌 거 같아요. 글을 쓰는게 좋아서 쓰다보면 많이 받게 되겠죠^^
팔롱합니다.

반갑습니다
뭐.. 쓰는 사람 나름이라고는 하지만 처음 오신분들이 그런 글들만 본다면
스티밋을 돈만 밝히는 사람들만 모인 곳이라고 생각하실것 같아요 ㅠㅠ
그런곳 아닌데~~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보팅금액에 눈이 가고 부러워도해보고 하지만
저도 제가 하고싶어서, 쓰고싶어서 끄적이는 글들을 계속 해볼 생각이에요! 보팅의 압박감에 벗어나니 더 재미있어지더라구요~~

와+_+ 완전 귀여운 거북이님이시다
반가워요~
저도 뭐 보팅은 해주시면 감사하고 아니면 말고 하는 생각으로 글을쓰고 있어요 ㅎㅎ

흠.. 그런 글도 있을 수 있겠죠. 전 못 봤거나 혹 봤어도 무시했을 것 같네요.
왜냐면 스팀잇엔 정답이 없거든요.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됩니다. ㅎㅎ

돈 많이 벌고 싶은 사람은 그런 글(?)만 쓰면 되고 아니라면 내가 하고픈 이야기를 하면 되죠. 그러면서 돈도 벌면 더 좋은 거고요. ^^

맞습니다! 내가 하고픈 이야기 하다가 돈도 벌면 더 좋은거지요ㅎ
그냥 괜시리 그런 글들이 보이니 마음이 불편해서 한번 끄적여봤는데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니 감사하면서 역시 스티밋은 공감과 소통의 SNS구나 하고 느끼게 되네요

이런 사람도 있고 저런 사람도 있는 거죠~ 적당히 무시하고 살아야 속편합니다ㅎㅎ

맞아요ㅎㅎ 이런 기분이 들때가 좀 잇는거 같아요. 특히 하루에 여러개 글 올리는데에 집중하고 있는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정기적으로 팔로워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ㅎ 제가 관심있는 이웃님들글에 더 집중하기 위해서요!

이웃님들의 글에 더 집중이라니 완전 멋지잖아요!
저도 처음에 멋도 모르고 저 팔로 해준 분들 다 팔로했더니 반이상이 외국인..
그것도 리스팀만 하는분들 인데 아직도 정리를 다 못했네요ㅎㅎ
저도 경아님을 본받아 이웃분들에게 집중하게 스팸 계정들을 정리 좀 해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959.39
ETH 2453.52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