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일기] 오늘은 한달간의 보상의 날 바로 월급날이다!! 후후

in #kr7 years ago

오늘은 한달 중 엄청나게 기쁜날!

바로 죽음과도 같았던 중환자실 근무의 고통을 며칠동안
잊게해주는 바로 월급날이다.

솔직한 심정으로 말하면 한 달 동안 내가 일한 양을 수치로 따져보면 그다지 많은 금액은 아니다.
하지만 일단 통장에 입금 문자가 찍혀있으면 기분은 좋다!

캡처233232.JPG

중환자실 간호사들은 일반 병동 간호사들 보다 월급이 조금 더 높다.
바로 특수근무수당 때문인데, 병원의 특수파트 근무시 주는 특별수당이다.

병원의 특수파트라 함은, 수술실, 중환자실, 응급실이 있다. 수술실에 마취과도 포함된다!

중환자실 간호사의 급여 내용을 쪼금 공개해보자면

근무수당 + 추가근무수당 + 특수근무수당 + 야간근무수당 이다.

보통 병동간호사들의 수당 + 특수근무 수당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추가로 일반 DAY, EVENING만 근무하는 간호사들은 야간근무 수당이 없을 것이다 ㅎㅎ)

중환자실 간호사 급여 수당 중 저기 보이는 추가근무수당도 눈에 띈다.

그렇다. 법적 근로시간 8시간(3교대니까..) + 오버타임 수당이다.

간호사의 한 듀티근무당 근무시간은 절대 8시간일 수 없다....
(100명의 간호사들에게 물어보면 그중 90은 공감할것이다 ㅎㅎ)
이리저리 기존 루틴업무에 수술+검사+입퇴원이 겹치는 순간 +a가 되므로
평균 3~4시간 정도는 애교정도로 더 근무한다.

신규 간호사들은 8시간도 오버타임 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아니 대부분있다? ㅎㅎ 라고해야겠다.

그렇다면 그 3~8시간 만큼의 추가근무수당을 주느냐!!

이건 절대 그럴 수 없다.
사실 업무에 치여 환자에 치여 보호자에 치여 여기저기 치이며 늘어나는 근무시간이지만

병원 입장에선
'당신의 능력부족으로 추가근무를 한 것이니 모든 추가근무에 대해 돈을 지불할 수 없다'이다.

고로 실제적으로 페이로 연결되는 추가근무 시간은 한 1시간? 가량으로 생각하면된다.
사실 개미 코털만큼의 추가금액이지만 그래도 더주는게 어딘가.. (더 줬음 좋겠네..)

그래도 월급이 들어왔으니, 오늘만큼은 가족을 위해 저녁을 한턱 쐈다!
월급 받는 맛이 제일 달콤하게 느껴질때가 바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쓸 때 인 것같다.
자, 그럼 내일 새로운 한 달의 시작을 다시 힘차게 나아가보자!!!!
아자아자! 화이팅!!

Sort:  

최근 간호사분들의 근무 환경 개선이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좋은 대책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요!!ㅎㅎ

감사합니다! 하지만 한번에 확 바뀌진 않을것같아요 ㅠㅠ 간호사 처우가 좋아지러면 정말 갈길이 멀거든요 ㅎㅎ ㅠ

고생하십니다. 간호사 분들 처우가 더 좋아져서 환자들이 더 편해지면 좋겠네요. 아무튼 월급날은 사랑입니다!!

네 간호사 1인당 보는 환자수가 아직 OECD 국가들보다 엄청 많아요ㅜㅜㅎㅎ
월급날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언제나 월급날과 같으면 좋을텐데요..ㅎㅎ

병원이 나쁘네

나중에 돈 많이 많이 마아않이 벌어서 착한병원 한번 세워볼까해요~~ ㅋㅋㅋㅋ

꼭 세워 주시길.

얼마전 밤에 응급실을 다녀온적이 있는데 분위기가 엄청나더라구요. 이래저래 일도 많고 사람도 많고 사고도 많고.. 일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감사해요 :)

감사합니다!! 밤에 응급실이라..ㅠ 어디 아프셨었나요??

갑자기 열이 많이 나서 안갈수가 없더라구요 ㅠ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간호사 극한 직업인 것 같아요 ㅜㅜ 고생한 만큼 오늘은 푹 쉬세요~

감사합니다!!!
고생한 만큼 시간도 엄청 빨리 가는거 가타요~ 곧 3월의 월급날이 훅훅 올거같네요 ㅎㅎ

ㅎㅎ 월급날 하루 보고 한달을 살아가는 월급쟁이들..
좋겠네요. 월급 나와서~

간호사들은 100이면 100 다 8시간근무는 택도 없다는걸 동의할겁니다.
신규 간호사들이 집에 일찍가는 경우가 있나요? 엄청난 일인대요? ㅎㅎㅎ

미국은 병동 미팅도 시간당 20불꼴로 쳐준답디다...(플로리다에 사는 내 친구왈) 갑시다 미국. ㅋㅋㅋㅋ

크 가야되나여 정말루 ㅠㅠ
근데 영어를 1소절도 못해요ㅠㅠ 너무 토종 김치맨이라ㅋㅋ

고생하셨어요!!
맛있는거 드시고 힘내셨으면 좋겠어요.ㅎㅎ

감사합니다!!
자고일어나면 맛있는 음식들이 준비되어있고 그랬음 좋겠어요ㅋㅋ

너무너무 고생하십니다... 제발 의료인분들... 처우가 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ㅠㅠ

네 갈길이 머네요ㅠㅠ
살인적인 근무표와 연장근무만 없으면 참 좋을텐데요 ㅠ

카드회사 & 은행 : "축하드립니다~ ^o^ 고객님이 월급을 받으셨다니 저희도 기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 월급루팡들... 들어오자마자 소리소문없이 루팡해가서 남는건 먼지 한톨...ㅎㅎ
이라고 하더라고요!ㅎㅎ
전 카드를 안씁니당~ 제성격에 불필요한 소비가 너무 많아질것같아서 한달 생활비 제외하곤 전부 모으고있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85.82
ETH 2321.9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