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일기] 앗! 내손에 이게뭐야!!

in #kr6 years ago

거부기.PNG

저번 이틀간의 꿀 오프동안
정말 잠만잤다. 쿨쿨. 병든 닭마냥 한 20시간 기절한 것 같다.
덕분에 계획했던 스팀잇 포스팅도 이제야 한다.

어제 내가보는 환자의 기저귀를 갈아주는데 일이 생겼다.
다른 쌤들도 바쁜 와중이라 근처에 있는 쌤 한분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환자의 기저귀를 가는건 정말 힘들다. 절대 혼자서 할 수 없다.

환자를 옆으로 돌려 잡고있는사람 1명, 의식이 없는 환자라
잡고있는 사람도 엄청난 힘으로 그 환자의 중력을 이겨내어 붙잡고있어야한다.
그리고 반대쪽에서 기저귀를 가는 사람 1명. 최소한의 인원은 2명이지만
3명이 가장 적합하다. 그만큼 반대쪽에서 잡고있는 사람이 힘들다.
(대신 응가는 안봐서 좋다.)

마침 내환자의 기저귀 가는것을 도와달라 요청했기에 나는 응가를 닦는위치에서
기저귀를 갈았다.

반대쪽에서 잡고있는 쌤의 노고를 생각하여
정말 신속.명확.정확하게 임무를 수행해나가야한다.

장갑을 끼고
기저귀를 끌르고
물티슈로 슥슥
응가를 슥슥
(깨끗하게 안닦으면 엉덩이나 항문, 성기주변에 발진 및 피부손상이 생긴다.)
내용물들 둘둘말아 기저귀에싸서 폐기물통에 쉭!
장갑을 슥슥벗고...
...
..
.

읭?

뭔가 촉촉하다. 분명 뭔가가..
알콜 소독젤에 닳고닳은 내 손이 촉촉할리가 없다...

뭐지? 이 촉촉함은...

머드팩마냥 왼손 한구석에서
응가씨가 인사한다.

안녕!

덴장... 비닐장갑 버릴때 손도 같이 잘라버렸어야했다.

균 나오는 환자인데 에고...

오염물 세척장소에가서 응가씨를 언능 물에 흘려보내고
엄청난 소독효과가있는. 아니 멸균효과가있는...
재료들을 손에 퍼부었다..ㅎㅎㅎ

호호.. 내 응가도 아직 내손에 안묻혀봤는뎅...

일할 당시에는 너무 바빠 이모든게 10초안에 해결되었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촉촉함은...
뭐지..

Sort:  

에구... 내 자식 기저귀 갈다가 응가 뭍어도 더러운데... 간호사가 보통 힘든게 아니네요 ㅠㅠ

똥에 균이묻어나오니 그게 젤 위험해요
저도 위험하고 이로인해 다른환자에게 전파할수있으니 감염관리에 정말 신경써야해요ㅎㅎ

저희 와이프도 간호사 인데.. 힘든부분이 아주많은것 같더라고요 ㅠㅠ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
결혼+간호라...정말대단하시네요!
전 제몸하나 가누기도 벅찬데말이죠 ㅠㅠ
좋은하루되세요!

ㅎㅎㅎㅎㅎㅎ
갑자기 온 침대에 변을 묻히셨던 환자분이 떠오릅니다.
나이트 마치고 인계마치고 다 닦고 퇴근했더랬죠.

혹시 c. difficile환자였나요??

VRE환자였어요 ㅠㅠ
접촉시마다 중무장을 하고하는데도
정신없이 일하다보면 빈틈이생기네요ㅎㅎ

그래서 손씻긴 중요합니다.
저 감염관리실에서 일했거든요. ㅎㅎ

오오 감염관리실 일은 어때요??
기회가생기면 그쪽자리도 한번 노려볼려고
눈독들이고있어요ㅎㅎ

ㅎㅎ 감염관리파트에 남자간호사쌤들은 못본거 같네요.
일단 공부를 해야하구요. 경력 3년에 대학원에가서 감염관리전문간호사 자격증취득하면 몸값은 올라갑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엄청 바빠요. 공부도 많이 해야하고.
우리나라 병원 실태 아시잖아요.
아직 제대로 틀이 잡히지 않은곳은 난장판이고 예전부터 감염관리팀이 있는곳은 삐집고 들어가기 쉽진 않겠지만 사람들이 많이 필요하니깐 티오는 계속 있겠죠.
하지만 나름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공부할까 하다가 아이가 계속 생기는 바람에 못하긴 했지만...
박쌤이 가기 나쁘지 않은곳입니다. 2년만 더 고생해요. ㅎㅎ

감사합니다ㅎㅎ
3년이라는 것에 허탈하게 웃음만나오는군요ㅎㅎ
지속적인 공부를 통해
현재 icu에 눌러앉는다기보단 좀더 제가하고싶은, 무엇인가 더 의미있는 일을 하기위해 도전해야겠어요ㅎㅎ

으아악...ㅠㅠ 간호사님들의 노고가 새삼스레 느껴지는 글이네요..ㅠㅠ

가끔 이것저것 일 하다보면 손이 썩는일도 종종 발생해요ㅎㅎㅎ 내손 ㅠㅠ

에구구... 정말... 그 놈의 촉감이란...ㅎㅎ
너무 고생하시네요!! 화이팅!!

크크.. 맞아요..ㅎㅎ 촉촉한 촉감...ㅎㅎ
감사합니다!

으으... 단순히 찜찜한것 보다도 감염 위험이 있으니 더 조심해야겠군요ㅜㅜ항상 고생이 너무 많으신 것 같아요ㅜㅜ

네 혹여나 제 손에 상처가 있다거나 묻은 오염물이 다른환자에게 옮겨질수도있으니
언제나 긴장하고 손을 항상 깨끗이 닦아야해요 ㅎㅎ 하루에 손 거의 300번닦는거같아요 ㅎㅎ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응가씨라니 하하 ㅜㅜ 울수도없고 웃을수도없는 아이러니한 .. 저도 간호사가된다면 저러한 상황들이 많겠지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