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의 개선과 문제는 이곳의 시스템이 아닌 바로 당신이다.

in #kr7 years ago

저는 주로 블로그에 제 자신의 글을 포스팅하기보다 다른 분들의 좋은 글을 읽으러 다닙니다. 그리고 댓글을 남기며 소통을하고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편이죠.

하루 1포스팅을 노력해보았지만 소제고갈도 심하고 수익을 얻으려면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 필요한법이죠. 전 그래서 글쓰기보단 차라리 다른 사람의 글을 읽으며 제 자신을 유익하게 만들며 이곳에서 즐기는 중입니다.

지금도 여러스티미언들에게 이러한 글들이 올라옵니다.

글을쓰면 돈이된다해서 왔는데 막상 글쓰니 고래가 돈을 더 벌지 뉴비같은 플랑크톤은 돈을벌기 힘들다.

왜 고래들은 짧은 글을써도 보상이높고 뉴비들은 열심히 쓰고지우고 노력을해도 보상이 적냐 불공평하다.

이곳 시스템 체계가 참 불평등스럽고 이것을 자각한 고래가 지원해주지만 부족하다

앞으로 스팀잇은 이러한 것들을 개선하지 않으면 유저들은 떠날 것이다.

네,맞습니다. 이 스팀잇은 아직 완벽한 체계가 아닙니다. 그리고 계속 변화하고 있고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당연히 문제를 삼을 수 있고 불만스러워서 불편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문제를 문제삼으면 그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지만 문제를 문제 삼지 않으면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고래들도 자신이 열심히 쓴글이 처음부터 보상이 좋고 조회수가 높았겠습니까?많은 뉴비들이 그러한 일들로 문제를 삼고 불편하여 문제를 삼으려하지만 고래들도 이러한 뉴비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인데 왜 어찌 몇몇의 사람들은
이익만을 추구하고 고마워할줄은 모르는거죠?

이런분들은 문제를 문제삼으려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불평을 문제화시키는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글에 정성을 기울이고 기다리기만했지 무엇하나 스팀잇에 개선을 도운것이 있나요?
자신의 돈을 들여서 스팀잇을 널리 알렸나요?
아니면 자신이 이곳에 기여한 기여도가 글쓴거말고 더 기여한 것이 있나요?고래들이 뉴비를 지원하는 반면 뉴비들은 고래들에게 뭘 해준것이 있죠?

여기서 화나는 것은

이러한 문제가 아닌 문제로 자신의 불만을 이곳 스팀에서 선동한다는 점 입니다.한둘의 선동은 작지만 여럿의 선동은 그 마음끼리 뭉처서 커지기 마련이고 그렇게되면 오히려 그런 무리가 이런 스팀잇의 좋은체계를 망쳐나가고 깍아나가는 것 입니다.
이해가시나요? 스스로가 노력하지 않고 아무런 노력도없이 이곳에서 보상을 받으려는 것은 당신의 그 썩어빠진 생각이지 여기에서 변화되고 진화되는 과정과 시스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소리입니다.

스팀잇도 최선을 다한다.

당신들은 말로만 문제를 이야기하지 여기에 변화를 준 단 하나의 기여가 있나요? 이런 이야기를 개발자들이 한다면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왜냐구요?그들은 보상과 관련없이 이곳의 시스템에 편리를 도우기위해 개발하고 글쓰고 일하니까요. 전 이런 개발자라면 오히려 보상을 더 드리고 싶고 문제가 제기된다면 적극 지지할 것 입니다.
당신들이 말로만하는 그 문제의 시스템이 어디 쉬운지 아시나요? 말로는 쉽죠. 누가 말로 못합니까?
자신들이 직접 시스템 개선을 하지도 않을 것이면서 문제만 제기하고 불평만 가득한 스티미언들을 보면 정말 정떨어집니다.

스스로 이곳의 가치를 하락시키지 말라

계속 글을 읽는 제가 실시간으로 보다보면 이러한 문제도 있습니다. 꼭 굳이 필요한 것도 아닌데 자신의 이벤트나, 글이 흥하지 못했다고 그 글의 링크를 재 홍보 하는 글들을 올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네 물론 나쁘다고만 볼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래도
재 홍보치고 그 재 홍보글마저 보상을 바라는건 좀 너무 억지아닙니까? 자신의 이벤트에 흥하지 못했다하여 계속 그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고 전 어떤분은 큰이벤트도 아니고 상품딱 하나 걸고 글이 6번 7번 더 올라온것도 봤습니다. 무슨 심보로 계속 그렇게 글올리는지 모르겠으나 너무 보기 좋지 않아서 그분의 팔로워를 끊었습니다. 전 더 좋은 글을 읽기위해 피드를 계속 보는거지 이런 중복글 보자고 팔로우한게 아닙니다.

전 이곳에서 많은 분들의 글을 읽습니다.
정말로 이곳에서 평등하게 스팀잇을 즐기는 분이 있다면 @dakfn 이분 아닐까 생각합니다.

왜냐구요? 이분은 뉴비 고래 상관없이 자신의 기준으로 글이 좋다고 판단되면 리스팀과 보팅을 강하게 쏴주십니다. 근데 중요한 것은 이런 분들도 솔찍하게 스스로가 노력한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 제가 소통하는 분들도 굉장히 노력하여 글을 쓰시고 거론하기에 너무 많은 분들이지만 글을 하나하나 읽다보면 그분만의 노하우 정성 글을 어떻게 무슨 의도로 썻는지까지 다 보입니다.

그런데 불평과 불만이 많은 뉴비들을 보면 하나같이 모두 즐기는게 아니라 "수익에대한 불만"이었습니다. 스팀잇의 가치가 빨리 올르지 못하는건

아직 개선되어야 할 점이 많다,
이곳의 문제점이 크다,
다단계 같은 시스템이다,
광고보고 왔지만 광고와다르다.

이러한 문제를 제기하는 많은 불만의 스티미언들이 존재하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스팀잇에 좋은 평판을 가지지못하고 있는 것이고 가치가 상승을 하고 싶어도 웃기지도 않는 불만에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팀잇은 당신에게 글을쓰면 누군가가 보상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였는데 당신은 스팀잇에 무엇을 제공하였습니까?

아직도 불만과 불평이 가득하십니까?

전 이곳에서 많은 좋은 분들이 있고 노력하는 분들이 있고 이 스팀잇이 언젠가 대한민국의 누구나 다하는 페이스북 같은 존재가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도 해봅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문제들도 계속 제기될 것이고 악용자나 프로불만러들이 더 꼬일 것 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이런 분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공짜 좋아하지말고 불만갖지말고

노력하세요^^.

글이 많이 공격적이고 어떤분은 기분이 나쁘게 글을 읽었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질타 각오하고 글을 썻습니다. 제가 스팀잇에 기여한 것은 없으나 적어도 전 이곳에서 즐기고 있습니다. 아무런 불평과 불만도 없습니다. 이곳의 보상체계가 오히려 감사할 뿐입니다. 문제가되는 부분은 말씀해주세요.
정성스럽게 문제에대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기대가 큰만큼 실망과 불평도 큰 거 같아요. 어쩌면 씁쓸한 현실의 반영 같기도 해요. 이정도 주어진 플랫폼이라면 정말 감사한거죠 :) 다같이 더 좋은 공간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네요.

사람들이 돈이라는 것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상실감이 커진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가 얼마나 현실적으로 먹고살기 힘들고 빈약한가를 보여주고 있네요...슬픕니다.

부정을 내뱉는 이들에 대해서
시간과 노력을 들인 포스트를 통해서 의견을 피력하신거
수고하셨습니다.

스팀잇에 불만을 제기한 이들의 말이 완전히 틀리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분명히 있죠.

그리고 적어도
스팀잇은 개선되어야 할 부분을 어떻게 든지
보완하기 위해서 힘쓰는 곳이기에...

저도 이렇게 있게 되는 듯도 합니다.
잘 보고 가요..

P.S
동요는 할지 언정
선동을 하는지는 저는 잘 모르겠네요...

그들이 나오는 불만은 정확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거리가 아니라 자신들의 이익이 적다는 불만의 호소니까 그것은 틀린 것이라 봅니다. 아무 노력도 없는자가 햇빛정책처럼 똑같이 수익을 나눠갖는나면 그것은 공산주의죠. 저도 똑같습니다. 올바른 문제를 문제삼는건 당연히 고쳐야하고 지지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기에 그 사람들을 저격하는 것 입니다. 개인의 신상을 공개하고 수익의 인권을 주장한다면 그것은 받아 들여지나 익명으로 가치의 하락을 주장한다면 그것은 선동이 아니고 무엇이 되겠습니까??

문제만 제기하고 불평만 가득한 스티미언들이 선동을 한다는 생각은 굉장히 위험해보이네요.

사람이 모이는곳에 불평과 불만없이 갈수는 없는거라 생각합니다.

필요이상으로 극단적인 분들이 부정적 여론을 만들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대세에 의해 익명의 탈을 쓰고 불만을 얘기하는것을 선동으로 치부한다면 이곳은 힘있는 자들에 의해서만 움직일겁니다

Kin님 글보고 많은 생각을 했어요. 의견 감사해요!

저는 타사블로그를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타사와 비교했을때 스팀잇의 보상은 적지않아요ㅎ
다만 보상에대해 불만이 오는건 보상이 포스팅마다 공개되어있어 타인과의 비교에서 오는 상대적 박탈감이 큰것 같습니다.

박탈감이 클 것이라는 것은 많이 공감합니다. 하지만 생각을 바꿔 아무 보상도 못받는 블로그에 비해 조금이라도 보상을 받는 이곳에서 불평불만을 늘어 놓는다면 그사람이 변하지 않는 이상 무엇을 하든지 불평과 불만은 끊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조건 불평불만만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모두 그런것은 아닐겁니다.
무엇이 문제가되어 불만이 생겼는지 들어보고 해결해 나가는게 과제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제이원님의 말씀이 백번 옳습니다. 해결이 가능하면 당연히 그래야 맞지요. 그런데 이 글은 많은 사람이 도와줌에도 불과하고 해결방안을 모두가 하는대도 계속해서 자신의 글이 수익이 적다는 불평과 불만이 터지기에 털어놓은 글입니다! 저도 해결가능하다면 힘쓰고 싶은건 마찬가지에요~! 모든 사람이 안그렇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글은 지극히 해당이되는 사람에게만 속하는 글로 봐주시면 감사해요!

맞아요ㅎㅎ 모두 끌고갈수는 없으니ㅎ

어디든 많은 사람들이 모이면 이런 사람도 있고 저런 사람도 있고~~ 아마 처음 몇번해보면 상대적 박탈감과 추락하는 자신감(능력자분들이 너무
많다는 ㅠㅠ) 때문에 다들 그럴꺼예요~ 그래도!! 스팀잇은 열심히 한만큼 돌아온다는거!!! 우리 같이 즐겁게 즐겨요~^^

예를들어 강걸님보면 자신이 열심히 배우는 것을 포스팅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니 당연히 수익도 올라가는데 !! 뉴비들은 아직 그것을 모르나봐여

공감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님의 글 공감하고 갑니다. 리스팀은 필수네요. ㅎㅎ

공감해주시고 리스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님의 글에 공감하며 리스팀해갑니다 ㅎㅎ

공감해주시고 리스팀에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09.99
ETH 2636.23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