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당신의 건강에 책임지세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jangkeum 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거나
고민인 생활 건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직장인들과 가장 관련된 것은 무엇일까요?스팀잇에는 대부분 직장인들이 많으며 학생들도 여럿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습관만 고처도 해결되는 악습관 고치기!

직장인과 학생들의 주된 고통 "스트레스"는 만병의 요인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먼저 혈압이 상승하고 탈모를 유발하며 근육을 경직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어깨 결림이나 목이 뻐근한 느낌을 받고 피부에 빨간 뽀드록지나 좁쌀여드림이 생깁니다.

스트레스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체내의 쌓이는 데미지를 밖으로 방출해야만 몸에 해롭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요인이니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잠시 휴식을 취하고 몸에 쌓인 데미지를 풀어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예) 운동, 게임, 휴식, 수면, 목욕 등등

스트레스는 많은 사람들이 침묵하고 무시하는 악적인 요인중에 하나로 절대 무시해서 안되는 무서운 요인입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꼭 스트레스 해소를 시켜주세요!(개인만의 방법으로)


남자들의 고통 "탈모" 여성들도 무시할 수 없는 국민질환중에 하나죠? 탈모의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습관,스트레스,수면부족이 있습니다. 습관으로는 6시 이후에 음식을 섭취하는 행동,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하지만 늦은 수면시간.

이러한 문제로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탈모를 겪는다면 자신의 외관도 변하고 흔히말해 대머리가 되는 것 입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먼저 숏슬리퍼(평균수면시간 6~8시간),롱 슬리퍼(평균수면시간 8~10시간)의 수면 시간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 30분이상의 꾸준한 운동이 필요한대요. 혈액순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탈모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머리카락은 주로 L-시스테인이 주 성분이고 섭취시 머리카락의 굵기나 발모에 도움이 됩니다.(피부에도 좋다는 말이 있어요.) 탈모를 예방하는 처방약으로는 남성용 미녹시딜 5%, 여성용 미녹시딜3%가 있습니다. 꾸준히 이러한 습관을 지켜준다면 탈모 걱정으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다시 발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또 다른 고민거리"술배"는 술만 먹었더니 배가 나온다라는 의미로 술배라고 부르는데 이 술배는 살이쩌서 배가 나온 것이 아닙니다.
과도한 액체를 섭취하여 그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위가 굉장히 크게 늘어났기 때문에 섭취를 크게 요구하게 되는 것이고 결국엔 배가 나올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술배는 어떻게 빼나요?

말그대로 술배는 과도한 섭취에 의해 일시적으로 늘어난 배입니다. 배의 지방은 물로 천천히 분해가 가능하므로 하루에 2L정도의 물을 꾸준히 마셔주어야 합니다. 피부에도 좋고 뱃살도 빠지니 일석이조 아닌가요?그리고 술배로 인해 위가 늘어난 걸이기에 많은 섭취를 요구할 것 입니다. 이러한 위를 줄이기 위해선 한달정도 양을 조금씩 줄여가며 소식으로 바꿔주신다면 늘어난 술배는 자연스럽게 조금씩 원래 자신의 배로 돌아올 것 입니다.
자신의 배다 원래 똥배였다면 ..네. 그대로 똥배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이들이 걱정하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짧고 핵심적인 팩트만 듣는 방법!

살을 빼고 싶다면?

모든 사람들이 흔하게 과섭취로 몸이 망가저서 지방이 차오르고 저장되어 살이 찌고 잘 빠지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살을 빼기 위해선??

  1. 물을 하루에 2L이상 섭취하세요.

  2. 자신의 등판면적이 100%라고 할때
    30%정도 땀으로 등이 젖을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매일 30분이상 해주세요.

  3. 과섭취는 되도록 줄이는게 좋고 6시 이후에는 음식을 섭취한다면 꼭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4. 고기를 섭취하세요.(고기는 주로 단백질이기 때문에 섭취하면 어느정도 도움을 받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등등. 생선은 회든 익힌거든 많이 먹어도 살이 거의 찌지 않습니다.)

  5. 제일중요한 것은 바로 굶는 습관. 이것은 살이 찌는 습관이며 살을 더 빠질 수 없게 만드는 것 입니다. 특히 여성분들 많이 그러시는데 절대금물.

이유: 몸은 규칙적이게 영양분을 섭취하여야하는데 갑자기 체내에 공급이 중단된다면 비상이 걸렸다고 판단하여 섭취한 음식물을 몸에 지방으로 저장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굶는 것보다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살이 찌지 않는 습관입니다.(굶어서 빼는 다이어트 금지)

자신의 건강은 스스로가 지켜야할 습관에서 나오는 것 입니다.

바쁜 일상에서 하나하나 지켜내기 힘든 삶이지만
그럼에도 지키는 당신은

"Good steemian"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술배에 물이 좋군요~ 습관만들기 도저언!

술배 빨리 빠지시길 바랄게요 ㅋㅋㅋ물만 드시지마시구 걷는 운동도 추천합니닷

역시 운동은 필수군요~ 이제 봄이되면 많이 걸을 수 있을듯 합니다! 조언 감사해요 ^^;

헛 ㅋㅋ 그렇다면 잘빠진 몸매를 위해 응원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만 쏙쏙 !!
매번 글로만 건강챙겼는데 이번엔 간단하면서도 힘든

물을 하루에 2L이상 섭취하세요.

자신의 등판면적이 100%라고 할때
30%정도 땀으로 등이 젖을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매일 30분이상 해주세요.

과섭취는 되도록 줄이는게 좋고 6시 이후에는 음식을 섭취한다면 꼭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고기를 섭취하세요.(고기는 주로 단백질이기 때문에 섭취하면 어느정도 도움을 받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등등. 생선은 회든 익힌거든 많이 먹어도 살이 거의 찌지 않습니다.)

요대로 꼭 지켜보겠습니다!

아! 근데 물은 공복으로 2L 씩 마셔야 효과있는건가용??
밥먹을때와 합치면 평소 생수통 1.5l 세통은까는데...
밥먹을때 물마시면 살찐다고 들었어서요!
알려주세요 스피드웨건~!

도착했어요. 스피드웨건!
밥먹을때 물을 같이 섭취하면 위가 늘어나서 살이찌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구요. 밥을 다 먹고나서 섭취하는건 상관없습니다. 섭취할때 물을 마시는건 계속적으로 물이 위를 무겁게해서 늘어나는 것이에요. 음식을 다 섭취하고 먹는 물은 빠른소화를 돕는 역할이구여! 공복이든 아니든 물은 시간간격으로 마셔주세요. 2시간에 500ml로 꾸준한 시간으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ㅎㄱㅎㄱㅎ.gif

역시 장금님 엄지척!
마음놓고 물 많이 마시겠습니다!:-D

전 유산소할때 운동하고 물마시고 운동하고 물마시고 이러는데 운동이 끝나기 전까진 물을 섭취하면 안됩니다.!유산소가 다 끝나고 물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헐...왜요?! 소변때문에요??

아뇨 ㅋㅋㅋ 전 몸에 수분이 부족한 인간이라 유산소해서 땀흘리면 금방 탈진해서 물을 섭취하면서 운동해요.

정말 중요한게 땀 흘리도록 운동하는 것 같습니다.
30분 이상 해야 지방이 연소된다고 하더군요 !!

네 맞아요. ㅎㅎ 다만 30~40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해줘야하는데 너무 무리하게 시간을 늘리면 오히려 탈진하고 빠른 수분배출로 악영향이 올 수 있어서 시간을 지키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부터 굶지 않겠습니다. 흐흐.

좋은 생각이에요 ㅋㅋㅋ!굶으면 살쩌요

물은 꾸준히 먹으러고 하는데 그게 참어려워요ㅠㅠ
굶는건 절대 안되죠ㅎㅎㅎ
건강은 지키라고 있는...ㅎㅎㅎ

좋은 실천입니다 ㅋㅋㅋ 전 틈나면 물마셔줍니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풀러 가즈야~매번 이슬이로 풀어서 문제긴 합니다~ㅋㅋㅋㅋ
올해는 운동좀 해야 할것 같네요^^

앗 ㅋㅋㅋㅋ 이슬이랑 너무 친하시네요. 노인님은 아마 비트 떡상가면 한방에 풀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닼ㅋㅋㅋ

물은 늘 2리터 이상 마시는데...늦게 먹는건...계속 안되네요.

카일의 보팅이벤트 1차수 3일차 보팅드리고 갑니다~^^

공감입니다. 늦게먹는건 저두 멈출 수 없네요ㅋㅋ

하나하나 주옥같은 수칙이네요.. 단디 읽고 따라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멋진 포스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운동하기위해 날이 풀리길 기다리고 있네요 ㅎㅎ
지금은 너무 추워요 ㅜㅜ

앗 ㅋㅋㅋㅋ메피님이 제 블로그에 와주시다니!!
영광입니다. 굽신굽신.
오늘은 생각보다 춥더라구요. 전 그래도 낮에 따스할때 운동합니다! 얼른 날이 풀렸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