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컴백~♥

in #kr6 years ago

연어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는군요. 저는 조금은 늦은 여름 휴가를 보냈고 이런저런 주변 정리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던 중입니다.

썩 내키지는 않았지만 친구와의 약속대로 여행도 하고 왔는데, 여행지에서 왼쪽눈에 속다래끼가 나는 바람에 지금껏 고생을 하고 있네요. 여행을 나설 때 여행자 보험은 꼭 들어놓지만 딱히 심한것도 아니고 굳이 병원을 찾아 나서야하나 귀찮기도 해서 방치해 뒀더니 생각보다 빨리 가라앉질 않네요. 이틀간 약으로 차도를 지켜보자던 안과 의사 선생님이 결국 오늘 아침엔 고름을 짜내겠다고 메스를 드시더군요. 5분 남짓 걸린 간단한 시술이었지만 메스를 대고, 살을 벤 후, 실로 꿰매는 작업을 했으니 뭐.. 수술은 수술인가요? 하지만 눈꺼풀 안쪽을 치료한지라 겉으로 봐서는 한쪽 눈두덩이가 약간 부은 정도로 밖에는 보이질 않습니다.

요 몇주간 머리도 복잡한 터.. 이참에 휴가 때부터 8월말까지는 푹 좀 쉴까해서 스팀잇 활동도 거의 접어 두던 차였습니다. 하지만 간간이 보이는 좋은 글들엔 보팅과 리스팀을 안할 수 없더군요. 정말 2년이란 시간이 지나는 동안 저도 스티미언의 굴레를 벗어나긴 힘든가 봅니다.

헌데 가만히 보니 최근 포스팅 되는 인기글들에 두드러진 특징이 보이네요. 확실히 예전보다는 맛집에 대한 글들이 비중이 높아보이거든요. 제 생각으론 우선 테이스팀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을 것같고, 그 다음에 최근과 같이 스팀 시세가 죽을 못 쓰고 있을때 그래도 부담없는 마음으로 꾸준히 포스팅할 만한 소재로 맛집과 먹방거리만 한 것이 없어서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그래도 많은 이웃분들이 열정을 쉬 놓지 않고 포스팅에 써주시지 않나 하네요. 그렇다면 스팀 시세에 종속될 수밖에 없는 보상체계를 감안해 지금은 모두 다 함께 소소한 글은 물론, 일견 툭~ 하고 내뱉은 것처럼 보이는 글이라도 소중히 여겨주는 아량을 발휘하는게 어떨까 합니다. 저도 그리 생각을 먹으니 왠지 포스팅 에 담긴 정성들이 예전만 못하다 여긴 실망감이 되려 좋은 호흡법으로 느껴지기 시작하네요.

저도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스파 정리도 좀 하고, 코인 자산 배분도 좀 하고.. 이제 스스로에게 면죄부를 주었던 8월도 끝나가고 하니 조금은 힘을 더 내어 포스팅에 참여해 볼까 합니다. 무더위와 하염없이 바닥을 기는 코인 시세에 지쳤던 이웃분들이 계신다면 이제 저처럼 슬슬 재발동을 거시는게 어떨런지요?

Sort:  

연어님 말씀이 어찌 저의마음을 들킨듯 하네요..
불황엔 먹방티비가 다른이의 허한마음을 달래준다던데.. 스팀잇도 그런가봐요..
이벤트글도 싱숭생숭 예전처럼 활기차지않고..
스팀이 올라야 다시 활개를 칠건지..

저도 (공백기 포함) 2년 쯤 활동을 하다보니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버텨나가는 방법이 뭔지 조금은 알 것 같더라구요. 조금 심심한 내용이다 싶더라도 리듬을 잃지 않고 꾸준히 포스팅해 나가고, 이웃분들의 글도 이전만큼 화끈하지 않더라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얼른오셔서 스팀잇 발전에 기여해주세요
환영합니다~
팔로할게요!

그러게요
이젠 글좀 올리세요
ㅎㅎ

그.. 그러게 말입니다. 제가 원체 게을러 터진 성향인지라 한 번 펜을 놓아 버리면... ㅠㅠ

스팀잇 가입하고 처음 맞이하는 정체기인데 오늘 연어그림이 피드에 떠서 반가웠답니다. :)

Hi jack 😀you got something ♥️?

오랜만에 연어님 글이 피드에 뜨니 너무 반갑네요^^
스팀이 힘을 내면 다시 예전처럼 활발해질거라 믿어요!!!

저는 사실 시끄러운 스팀잇을 겪어본적이 없어 오히려 원래 이런가보다, 하고 즐기고 있으니 운이 좋은게 아닌가 싶네요

화이팅입니다 ㅎㅎ

일상 소소한 글로도 생존 할 수 있는 이곳 스팀잇이 넘 좋네요.^^

일단 흩어져있는 잡코인부터 정리해야겠네요
오십만원짜리 코인이 오만원 되어 있네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143.01
ETH 3154.83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