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멋대로 쓰는 글]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SBD)는 어떻게 사용하면 가장 좋을까?!

in #kr7 years ago (edited)

Steemit배경_170718.JPG

안녕하세요. 아이작(Isaac)입니다.

Default (50% / 50%)으로 글을 써온 지 어느덧 2달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글을 쓰면서 글에 대한 보상이 높으면 높을수록 기분이 좋은 것은 당연했으나 실제로 스팀달러(SBD)로 들어오는 저자보상이 얼마인지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kr-pick은 예외입니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600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보상에 대한 액수가 눈에 들어오니 다른 분들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스팀잇의 특성상 우리의 스팀잇 지갑은 투명한 지갑처럼 누가 돈을 썼느냐 뿐만 아니라 얼마만큼의 돈을 썼느냐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분의 지갑과 포스팅을 살짝 훔쳐봤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이 본인이 가치있다고 느끼는 것에 스팀달러(SBD)를 사용한다고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잠깐 경제 수업 때 배웠던 단어인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을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이란 재화가 한 단위 증가함으로써 얻어지는 효용인 한계효용이 점차 줄어든다는 법칙으로, 재화를 구입하기 위한 지출로 받을 수 있는 만족감을 수치화하여 나타낸 개념입니다. 즉, 소비자가 소비하여 획득하는 재화의 단위가 많아질수록 그 단위를 획득함으로써 느낄 수 있는 만족감의 크기가 점차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한계효용체감의 법칙

그래프.JPG

많지 않은 내용이기에 이해하기 쉬울 수도 있고, 처음 보는 내용이기에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가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에 대한 이론과 그래프를 언급하고 보여드렸지만, 사실 X축에 OO을 넣어서 Y축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효용이 얼마인지를 계산해보라는 목적이 아니었습니다. 그냥 이런 게 있지만, 우리하고는 크게 관련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함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SBD)를 어떻게 사용했든지 간에 내가 기분이 좋았고, 충분히 만족했다면, 그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린왕자_우주.JPG

어린왕자를 그려주신 @leesongyi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저는 현재 아무 생각 없이 그냥 그냥 포스팅하고 들어오는 대로
달러로 바꾸는중인데 한번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즐거운 주말 되시고 행복 하세요^^

각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바가 다르기에~ 어떤 선택이든 옳다고 생각합니다~

네 공감 이 되네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죠~ 어떻게 쓰던 본인만 만족하면 되는것 같아욤^^

네~ 맞습니다 ㅎㅎ 만족하면 되죠~

정답은 니가 선택했다면 그게 답이다 인가요 ㅎ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정답을 모르기에.. 항상 열린 결말을 추구합니다 ㅎㅎ

관련글을 저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이코 깜짝이야 제 아이디가 있네요. 사실 술을 마시려고 한것도 있지만 친구에게 스티커 시안을 의뢰하기 위해서 일단 먹이고 본거죠 ㅋㅋㅋㅋ

그렇죠 ㅎㅎ 맨 입에는 곤란하죠. 요즘 세상에... 최저임금도 어마어마한데

저도 무식하게 스달 모이면 바로 세이빙행입니다 ㅎㅎㅎ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 분이 있었군요 ㅎㅎ

안녕하세요 isaaclab님, 정답을 알려주신 것 같습니다.
어디에 사용하던 자신이 만족하면 된다는 말이 정답 같네요.
저는 참고로 isaaclab님과 생각을 같이하면서 스팀과 스달을
쭉~~ 모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래에 대한 예측은 할 수 없지만
가치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을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저 역시 불확실한 미래, 하지만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투자한 것입니다. 무작정 따라하지 않으셨으면 하네요!

네 정확하신 충고 감사히 듣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e direction is more important than the speed ^^

Yes. you are right.

저는 예전에 스달 가격이 좀 나갈 때는 환전을 많이 했었는데 최근엔 주로 파워업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ㅎㅎ 나중엔 뼈아픈 후회가 될 수 있을 것도 같지만 보유한 파워만 믿고 있습니다 ㅠㅠ 10만사토시 이상 됐으면 좋겠어요!

저도 궁극적인 목적은 파워업인데, 같은 양을 가지고 얼마나 파워업을 할지가 관건이라 모으는 중이거든요

저는 그냥 모아두는걸로...ㅎㅎㅎ

저 역시 ㅎㅎ 모으기로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61.76
ETH 2602.70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