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나눔 헌혈 + 주사위 마감 발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ioioioioi 입니다.

오늘 75번째 헌혈 을 하고 왔습니다.
목표로 했던 헌혈 100회까지 3/4지점 돌파 자축 기념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메인.jpg

하고 싶은 얘기가 너무 많은데 막상 쓰니깐 재미 뚝 가독성 뚝 눈물이 뚝뚝..
안돌아가는 머리를 굴려 자문자답을 해봤습니다.

Q1. 첫 헌혈은 언제였나요?


고등학교때 학교에 헌혈차가 와서 헌혈을 하면 봉사활동 시간과 빵과 음료를 준다길래 '빵과 음료'만 듣고 달려가 헌혈을 했던게 첫 시작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왕성할 시기라 늘 배고플 때 였으니깐요!! 어마무시한 바늘이 피부를 뚫고 들어가는 아픔 따위는 배고픔을 이겨내지 못했죠!! 전 그 빵과 음료에 반해 근처 지하철역 앞 컨네이너 박스에(당시는 지금처럼 헌혈의 집이 시설이 좋지 않았습니다.) 자리잡고 있었던 헌혈의 집을 저의 배고픔을 달래기 위한 곳으로 이용했습니다.전혈이라 2달에 1번밖에 못했지만.. 절대 선행,봉사 이런 마음은 없었던 철 없는 아이였네요;;

Q2.무슨 계기로 꾸준하게 해왔는지요?


어느날 친한 친구가 재생불량성 빈혈이라는 병에 걸려 입원을 했고, 치료에 많은 수혈이 필요하다며 헌혈증이 필요하다는 연락을 받습니다. 배고픔을 채우기 위한 헌혈로 받은 제 헌혈증 몇개와 학교에 도움을 요청해 모인 헌혈증이 친구에게 전달됐고 그 덕인지 친구는 퇴원을 하게됩니다. 다행히 급성,중증이 아니여서 빠른 호전세를 보이며 퇴원을 했습니다. (완치는 안되었지만 건강하게 잘살고 있어요!! 김사장 이제는 아프지 말자 ㅠㅠ)
이후 부터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에 헌혈을 꾸준히 하기로 마음 먹은 것 같아요.

Q3. 정말 꾸준히 했으면 지금쯤 200회는 가볍게 넘기셨을거 같은데??


변명을 좀 하자면;; 제가 진짜 집돌이인데요 말도 안되게 여행은 또 좋아라해요. 총 7년정도 해외서 방황을 좀 했어요. 거기에 해외여행 다녀오면 1달동안은 헌혈이 불가하고 특정 지역일 경우 머물었던 기간에따라 1년에서 수년 또는 평생 헌혈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어서... 군대 있을 때와 방황했던 시기와 여행 다녀오고 한동안 못했던거 빼면 적어도 1년에 10번이상은 한 것 같네요!! 뿌듯!! 이러면 나이가 어느 정도 노출이 되는건가요;;모르는 척 넘어가주세요

Q4. 헌혈 횟수 별로 뭘 받는다고 하던데요?


헌혈 30번 은장, 50번 금장, 100번 명예장, 200번 명예대장, 300번 최고명예대장이라고 이런걸 받게 돼요.

KakaoTalk_20180222_171441779.jpg

은장이 왼쪽 오른쪽이 금장이에요. 크기가 좀 다른데 은장은 10년도 더 된거라서... 지금은 크기가 다 같다고 들었어요. 포장증과 기념품도 같이 준답니다. 처음 받을때는 기념 볼펜을 받았던것 같은데 요새는 대용량USB를 주는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15년 9월 이전까지는 금장까지 밖에 없었는데 이후에 명예장이란게 생겼어요!! 그래서 더욱 목표가 생겨 헌혈을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
100회 명예장은 25번 더하고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Q5. 모바일 어플이 있어서 헌혈 예약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스마트 헌혈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스마트헌혈.jpg

회원가입을하고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에 헌혈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기록1.jpg  헌혈의집찾기.jpg

예약시간.jpg   예약확인.jpg

헌혈 예약을 누르시면 예약기능이 있고, 원하는 장소와 시간, 헌혈 종류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사람 몰리는 때에 잘못가면 대기자가 많아서 어쩔때는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쉬는 날이 불규칙해 못하고 돌아오면 1주일이 지나도 못할때가 있어서 요새는 어플로 예약을 하고 갑니다.

헌혈내역.jpg

그리고 이렇게 최근 10년 이력과 어떤 종류의 헌혈을 했는지 알 수 있게 되어있어요.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Q6. 헌혈 전과 후 주의 사항 같은건 없나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고, 식사는 꼭 하시고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시고, 전날 음주는 삼가셔야 합니다. 식사를 권하는 이유는 가끔씩 헌혈 후에 저혈당 쇼크로 쓰러지는 분들이 계시답니다. 기름진 음식은 피에 기름이 껴서 피가 탁해지고, 혈소판 헌혈일 경우 전체 혈액에 1%이하를 차지하고 있는 소량의 혈소판을 피가 투명해야 채혈기계에서 추출이 원활한데 기름이 졌을때는 혈소판을 추출할 타이밍에 기계가 놓쳐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간도 더 오래걸리는 경우도 생긴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고 2~4시간후가 피가 탁해지는 피크타임라고 합니다. 혹시 드셨다면 식사 직후나 4시간 경과 후에 오시는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복용중인 약이 있으시면 상담시 반드시 간호사분께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 다들 궁금해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일 하시는 분들 모두 간호사 이십니다.
(자주 가다보니 간호사분들과 친해져서 수다 떨다가 궁금해 물어보거나 알게된 사실입니다.)

헌혈 후에는 무리한 운동,과음, 장시간 운전은 삼가해주세요.:)

Q7. 헌혈증 말고도 기념품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KakaoTalk_20180222_170416692.jpg

이런 것들을 받고, 헌혈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지역혈액원 별로 조금씩 기념품이 다른걸고 알고있습니다. 기부권도 가끔씩 사용하지만 영화관람권을 주로 받습니다. 이거 받으려고 가는건 결코 아니랍니다;;솔직히 어렸을땐 기념품 받으러 많이 가곤했어요

KakaoTalk_20180222_170415823.jpg

오늘도 이렇게 잔뜩 주시네요. :D
에이 뭘 이런걸 다 주시고 그러세요 감사하게 ㅎㅎㅎ

Q8. 헌혈증이 많이 모이셨을텐데요?


모아서 주기적으로 전달해주는 곳이 있답니다 :D 예전에 다 드리고 한동안 모았다가 지난주에 10장정도 전달해서 오늘 받은게 전부네요 ^^;; 지인중에 전체 간 이식 받은 분이 계세요. 간 기증 해주신 분 덕에 새 삶을 얻으셨다고 좋은 일 많이 하시려고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전달해 드리고 있어요 ^^;;제가 직접 봉사하고 다닐 여력이 안되서.. 핑계네 핑계..죄송합니다 ㅠㅠ

Q9.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



KakaoTalk_20180222_170417341.jpg

배가 고파서 혹은 기념품 때문에 혹은 봉사활동 4시간 때문에라는 이유도 괜찮습니다.


헌혈로 사랑을 나누세요.


뭔가 되게 시건방지게 거창하게 끝났네요 ㅋㅋ 민망하니깐 얼른 ㅌㅌ

마지막 인사!
꾸벅
1478925291664.jpg

라고 복붙 재탕하면서 오마주라쓰고

이미지 물타기를 시도한다!!


계획대로였다면 헌혈100회 달성 후 오마주로 이 포스팅 다시 살리고
헌혈 100회 특집 포스팅이 나가야 했는데..ㅠㅠ

강려크.jpg

19금 오이 이미지가 너무 강려크해서!!

착하고 봉사정신 투철하고 멋지기까지한 오이의 모습으로 물타기를 시도!!

어때 형들 좀 먹혔어????

헌혈.jpg

이제 12번 남았어 +_+
내년 3월이면 100번 채울것 같아 데헷 데헷


그럼 주사위 마감하고 발표 갈게!!

사기꾼.jpg

사기꾼2.jpg
몇몇 사기꾼들의 방해가 있었지만!! 무사히 이벤트가 끝이 났어!

당첨자는요~

2스팀을 주고싶었지만.. 아쉽게도 ㅎㅎㅎㅎ
숫자 50의 주인공은 나오지 않았고!

가장 가까운 숫자의 주인공에게 1스팀!!

당첨1.jpg

바로 ioioioioi 님입니다!!! 박수!! 짝짝짝짝

형들 나 당첨됐는데 ㅋㅋ 나한테 1스팀 보낼수는 없으니 ㅎㅎ
저 댓글에 1스팀어치 셀봇 괜찮지? ㅋㅋㅋㅋㅋ 오예~

그리고 다음 목록에서!!

19 가 나오면 포스팅 찾아가서 다운봇! 18%

52 가 나오면 2스팀!
1이 나오면 1스팀!
18이 나오면 보팅 18%
5땡 2땡 7땡 1스팀

아쉽게도 19가 나온 형은 없어 ㅠ 진심 다운봇 가려고했는데 ㅠㅠㅠㅠ

당첨2.jpg

당첨3.jpg

담배형이랑 골룸형 당첨!! 1스팀씩!

이것으로 사행성 오이의 3회차 주사위를 굴려! 굴려! 이벤트를 마칠게
받은 만큼 베푸는? 사행성 오이 이벤트!!
스팀 쌓이면 다시 찾아올게 뿅!!

아 그리고 소름 돋는 이야기가 하나있는데

지난 포스팅 태그에 wdice 를 쓴적이 없거든?
그런데 태그에 wdice가 써져있는거야!! 이거 뭐야???? ㄷㄷㄷ
#wdice(1,100) 이거 써서 그런가?..
포스팅에 어떻게 간섭한거지??
아 모르겠다

진짜 마지막 인사 꾸벅!
꾸벅11.jpg

Sort:  
  • 오 형 헌혈!!! 착한 형이었네...

  • 손님~!!! 19가 나온걸로 알고있습니만.... 나쁜 형이었네...
    image.png

  • 형이 거기서 왜 나와?? 이상한 형이었네...
    IMG_7201.PNG

ㅋㅋㅋ 뭐야 형형형 이야? ㅋㅋ
착한형 나쁜형 이상한형 ㅋㅋ

형은 19오이형이야~/ㅋㅋㅋ

오오!! 완전 멋짐 !!!!!

오 좋아 이미지 물타기 성공 ㅋㅋ

오이형 나는 다음편을 기다릴거야.
image.png

다음편 줄서요~

펀딩 0.005%달성중입니다 ㅋㅋ

엌ㅋㅋ 이런 짤 만들어 쓰고싶었었는데 ㅋㅋㅋ
좀 강력한 세제를 써서 세탁 잘된듯 ㅋㅋ

선물할게요

20180921_132153.pn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

이미지 세탁중인거 맞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 ㅠㅠ
배치기처럼 강력한게 살짝 부족했나봐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리말고 다 잘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정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문에 테그달면 진짜태그에 간섭함.

오~ 나한텐. 충분히 이미지 세탁. 됐는데.??
오이형 다시 보임~
근데 금장 은장.. 명예장 준다는거 참 알았음..

앱도..;;
학창시절 봉활땜에 먗번 해본 기억이 전부라.. 새롭네!!

붕활이라고 읽고는 붕활이 뭐지? 했어요
^-^;;;

잘못 읽으면 큰일이다! 조심행 ㅋ

오예 물타기 성공! ㅋㅋㅋ
진짜 태그 달린거보고 놀랐어 해킹당했나해서 ㅋㅋ
가면 시설 엄청 잘되어있어 영화표 받으러 ㄱㄱ

혈장은 반칙이야
전혈로 승부하자

파챠는 전혈 몇 번인데?
20살부터 했다치고 1년에 6번 꼬박 다 했다치고...
지금 나이가......가만보자....헐;;;
200번도 넘게 함?
대박
형이 승자네!

아니 나는 냉담자라 54회...;;;ㅋㅋㅋ
군대 2년 해외 3년 동안 못해서 그래ㅠㅠ

어떻게 계산하면 200번 ㅋㅋㅋㅋㅋ

나도 몰라~~
이것도 골드형이 계산해 줄 거야!!!

문과의 한계...ㅠㅠ

36 + 19 + (52/2) + 58 + 61 = 200



사실 띨띨이의 이과력 100%만으로도 가능한 계산이긴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내가 생각한 게 이거야
뭔 소린지 몰겠당ㅋㅋㅋㅋㅋ 근데 진심 이 형 천재인가봐

포기가즘이 왔으나 형을 위해 꾹참고 노력한거야.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뭐야 ㅋㅋㅋㅋ 형은 어떤상황이든 드립이 가능한 천재구나 ㅋㅋ

ㅋㅋㅋㅋ 명절 잘보내~ㅋㅋㅋ

ㅋㅋㅋㅋ 남자라면 혈소판혈장이지!

나도 갈아타야겠다...ㅋㅋㅋㅋ

ioioioioi 님, 알고 보니 훌륭한 젊은이?
하여간 훌륭하긴 하네 ㅎㅎㅎ.
피도 가끔 빼주면 건강에 좋다네요. 진짜로.
헌혈 100회 특집 포스팅은 피처럼 빨갛게 핫하게?

엄청 훈늉하죠 헤헷 ㅋㅋㅋ
100회 가면 뜨겁게 특집한번 가볼게요 ㅋㅋ

아...어림없다고 쓰려 했는데
세탁이 되고 있다...-.-
그리고 몇몇 사기꾼요?
스샷 잘 못 올라갔어요 명예훼손임!!
골드형이 와서 나이 계산해 줄 거니까 기다려야지!

물타기 성공적이야 ㅋㅋ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네 ㅋㅋㅋ
명예훼손은 ㅋㅋ 띨띨형아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ㅋㅋ

나도 문상이랑 영화표 얻을려고 좀 했었지. 몇번이나 한지 모르겠네.

근데 이제는 헌혈 못하는 피가 된거 같아서 ㅜㅜ

형 피 받으면 악마로 변해서 안되는거 잘 아는구나? ㅋㅋ

너무 맑고 깨끗해서 성수로 써야한데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앗 저 꾸벅인사 옛날에도 본 것 같은 기억이 ㅋㅋ

ㅋㅋ 내 트레이드 마크임 ㅎㅎ

헌혈, 존경스럽습니다

몽쉘통통 먹으러 가는거라서 ㅎㅎ
부끄럽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703.61
ETH 3518.80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