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간의 수영일지

in #kr5 years ago (edited)

swimmers-79592_960_720.jpg
PIXABAY 무료이미지

수영을 다시 시작한지 4달 정도가 됐습니다.

1. "나 수영 잘해"

평소에 누가 수영 잘하냐고 물어보면 항상 자신있게 대답했습니다.
유치원때 동네 수영장을 다녀서 수영이 몸에 배어있었거든요.

동남아에 여행가면 물안경만 쓰고 스노쿨링을 즐길 정도로 물에 대한 거부감이 없으니깐요.

@promisteem 을 시작하면서 운동해야겠다고 스스로도 다짐하고 수영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나 수영 잘해"는 착각이란걸 하루만에 깨닫게 되었죠.

2. 중상급->중급->초급

오랜만에 수영장을 가보니 레벨이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속도를 보아하니 중상급정도가 맞을 것 같아서 들어갔습니다.

"자 접배평자 순서로 몸풉니다."
띠용~ 접영을 못해서 일단 자유형-배영-평영-자유형을 했습니다.
자유형 속도는 따라갈만 한데 배영 평영에서 많이 뒤쳐졌습니다.

눈치를 보며 중급으로 내려왔습니다.
내려오고나니 초급에서 접영강좌를 하더라고요.
하루만에 ㅋㅋㅋ초보로 내려왔습니다.

3. 다시 기본기부터

접영은 물론이고 자유형도 처음부터 다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자유형을 할 때 물잡기를 하면서 어깨열고 팔을 앞으로 쭉 쭉 내밀어야 하는데
그동안의 저는 팔을 다 뻗지도 않고 물잡기를 하는, 속칭 개헤엄을 했었더라고요.
그러니 체력소모도 심하고 폼도 이상했었습니다.
(운동은 폼이 8할 아닙니까ㅋㅋ)

접영도 천천히 배워서 이제 곧잘 하게됐습니다.
요즘엔 평영 스타트, 턴, 입수를 배우는데 어제는 입수할때 배치기를 해서 장파열 될뻔했어요.ㅋㅋ

4개월만에 중급으로 올라왔는데 중상급, 고급 레일을 보면 갈 길이 아직 멀었습니다.

injung.png

4. 땡큐 프로미스팀

참가비내고, 운동인증하고 보팅받는 @promisteem 이 동기부여에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것이긴 하지만 참 좋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갑자기 분위기 홍보?

<주3회 운동하기> <주1회 독서하고 서평쓰기> <매주 테이스팀 쓰기> <근성의 주3회 글쓰기> 를 하고있으니깐 궁금하신 분은 @promisteem 한번 들어가보세요.

스파 투자도 받으며 다음 주 월요일날 수익분배 예정입니다.

5. 마무리

4개월간의 수영일지였습니다.
꾸준히 해서 상급까지 가면 다시 수영일지 남기겠습니다.

스팀에서 고래가 되기는 틀렸으니까 현실고래라도 시도해봐야죠!

leisure-1869744_960_720.jpg
PIXABAY 무료이미지
저런 몸은.. 수영만으로... 될 일은 아니지만 말이죠..ㅋㅋㅋㅋ

Sort:  

와우! 저는 지금 3개월째 수영배우고 있는데 반가워요ㅎㅎ 전 제가 물 공포증이 있다고 내 생에 수영하는 일은 없을거라고 단정지었었는데 뚝딱이지만 평영발차기 하고 있네요ㅎㅎㅎ 저도 고래를 꿈꿔봅니다ㅎㅎ

반갑습니다 ㅎㅎㅎ 수영은 진짜 필수죠!
전신운동이라 너무 좋아요 땀도 바로바로 씻기고 ㅋㅋㅋ

ㅋㅋㅋ 결국 초급으로~~ 이젠 뜰수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저는~ ㅋ
저런 몸 꼭 만드세요~ 부럽운 몸이지만 전 오랜전에 포기라...ㅎㅎ

ㅋㅋㅋ 저도 저런몸은 포기 고요 수영 실력이나 늘리려고요!

요즘 프로미스팀을 못한다는 ㅠㅠ
저도 수영 다시하고 싶네요~~

수영 너무좋아요!
겨울이라 춥겠거니 했는데 실내라 물온도도 알맞고 좋아요!

저도 수엉 다시 하고 싶어지네요 ㅎㅎ 비수기인 지금이 적기인데

네 맞아요 ㅎㅎ 머리 잘 말리고 집에 가면 좋아요
오히려 겨울이 사람없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ㅋㅋ

오.... 살 더빼면 하고싶은 운동ㅋㅋㅋ

ㅋㅋㅋㅋ 화요일날 감기기운있는데 무리하게 수영갔는데
오늘은 도저히 못가겠네요 ㅠㅠ

수영정말 좋은 운동인데 참 않하게 되더라구요
화이팅~~

화이팅!!!!
집가까운곳에 수영장이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ㅎㅎ

역시 기본기가 중요하죠ㅎㅎ
저도 예전엔 수영 했었는데.. 지금 가면 처음부터 배워야할거같아요ㅠ

처음부터 배우면서 한단계씩 올라가는게 더 재미있어요 ㅋㅋ

무료이미지말고 인증샷 부탁드립니다 !!

언니 ㅎㅎㅎ

언니도 궁금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헷

아님 영상??? ㅋㅋ

하루만에 초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평형이랑 자유형 밖에 못하지만 잘한다고 말하고 다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님 그거 잘하는거 아입니더 ㅋㅋㅋ
가보면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ㅋㅋㅋㅋㅋㅋ

스쿠버 다이빙을 하면서 물에대한 두려움을 극복중입니다. ㅋㅋ
수영을 배우려는 계획은 있는데 아직 실천은 못하고 있어요!

두려움 극복이 최우선이죠!
새해에는 도전해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