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에 들어온지 18일차 뉴비가 다른뉴비들에게 하고 싶은 말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png
안녕하세요.
@hyesung입니다.
벌써 스티밋에 가입한지 18일이 되었네요.
저는 처음에 @bust 님 덕분에 스티밋에 들어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벌써 명성치가... 51이나 됐어요.. 저거 은근히 부담스럽네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새로운 뉴비님들과 저랑 비슷하게 들어오신 뉴비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입니다.
다른 뉴비님들이 기분 나쁘실 수도 있습니다.
똑같은 뉴비주제에 어디서 지적 질이야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가 쓸 내용은 저도 포함된 글입니다.


최근 들어 스티밋에 뉴비분들의 활동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글도 많이 봤습니다.
나는 열심히 쓰고 노력했는데 보팅이 적다.
나보다 못 쓴 거 같은데 이상하게 보팅이 많이 있는 글을 봤다.
이곳은 고래들만 돈 벌 수 있는 곳이다.
이런 글을 간간이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그분들 포스팅을 보면 열심히 작성하신 것 중에 보팅이 적은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도 마찬가요. 1~2시간가량 열심히 작성해서 올린 글이 보팅이 1달러도 안될 때 있어요.
그럴 때는 참 힘이 빠지긴 해요.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 일 거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열심히 썼는데 보팅이 적으면 실망하죠.
저도 그러니까요. 하지만 18일 동안 열심히 스티밋을 경험해보니 보팅이 많이 되신 분들 보면 정말 열심히 쓰셨어요.
저희가 작성한 글보다 더 자세히 그리고 진정성 있게 작성하셨어요.
아직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다 똑같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정말 진정성 있고 소통위주로 작성하셨어요.
그래서 최근 들어 글 쓸 때마다 다작성하고 한번 보고 두 번 보고 계속 확인하고 포스팅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부족하죠.
원래 잘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오래 하시면서 터득하신 걸로 보여요.
당연히 저희보다 그만큼 오래 활동하시면서 터득하셨겠죠.
그만큼 오랫동안 꾸준히 열심히 활동하셔서 그만큼 보상받는다고 생각해요.

단기간에 너무 크게 바라보시니까 적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우리 뉴 비분들 저랑 같이 천천히 가요.
하다 보면 늘 수 있어요. 처음부터 다 잘하는 사람 극히 드물어요.
회사에 들어갔는데 신입이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없어요.
처음부터 월급 많이 받는 사람 있죠..
그만큼 공부를 엄청 노력했거나 기술을 터득했거나 이런 분들은 처음부터 많이 받을 수 있죠.
근데 저희는 이제 신입이라고 보시면 돼요. 아직 부족해요.
계속 활동 열심히 하면서 늘려가면 되죠.


그리고 글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부분 뉴비 분들 댓글 달면 답글 해주시나요?
솔직히 말하면 뉴 비분들이 답글 해주시는 분이 조금 적어요.
그리고 포스팅하면 항상 댓글 다시는 분들만 댓글 해주신다는 느낌 받을 때 있어요.
답글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또 하나 다른 분들 포스팅 보시면서 댓글 하시나요?
이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시는 분들만 한다는 느낌이에요.
조금만 더 다른 분들에게도 관심 주시면 그만큼 돌아와요.
자신의 포스팅도 중요하죠. 열심히 쓰셨으니까 하지만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다 열심히 쓰셨어요. 관심을 먼저 주시면 기분 좋아서 달려갈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열심히 작성했는데 댓글 달아주시면 기분 좋아요. 저는 특히나 더 좋아해요 저는 관심 병자니까요.
가는 게 있으면 돌아오는 것도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 쓰시면 관심 주실 거예요.


보팅에 관해서 언급하실 때 고래 분들 이야기 참 많이 나오죠.
저도 처음에 아 왜 가입 글 말고는 고래들이 보팅 안 해줘!!!!!!
아 안 해! 이 생각 수도 없이 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생각이 많이 바뀌었어요.
당연히 고래 분들은 활동도 많이 하시니 그만큼 글 보시는 눈이 있을 텐데
아무 데나 막 해주실 거라는 생각은 버립시다.
그리고 kr 커뮤니티 활성화에 힘써주시고 있다고
무조건 다 보팅을 해주시는 건 아니죠.
제가 보기엔 고래 분들은 저희 뉴비들이 조금 더 편하게 활동할 수 있게 길을 터주신다고 생각해요.
간단하게 말해서 고래 분들 처음 오셨을 때는 비포장도로였지만 저희가 편하게 갈 수 있게 이쁘게 포장된 도로로 만들어주신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저희 뉴비들이 뭉쳐서 더 활발하게 활동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아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다 같이 힘내봐요! 이 글이 맘에 안 드실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이런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오늘새벽 비슷한글을 봐서 썼습니다.
성격상 하고 싶은 말은 꼭 해야 돼서 기분 나쁘셨다면 정말로 죄송합니다.


휴대폰 궁금하신 게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른 정보를 원하시면 kr-phone kr-mobile 찾아주시면 됩니다!
kr-mobile,kr-phone 활성화 됬으면 좋겠네요!
팔로우 , 보팅,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대문 만들어주신 @inhigh 님 감사합니다!
@inhigh 님께서 재능기부 하십니다 ! 가서 댓글 달아주시면 이쁜 대문을 만들어주세요!
가서 팔로우도 하시고 대문도 받으시면서 보팅도 꾸욱한번해주세요!
https://steemit.com/kr/@inhigh/event-100
스팀로고2.jpg

follow me!

Sort:  

어제 만난 분 급성장 중이셨군요!

명성치가 저기서 멈췄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아무것도 안했는데 자꾸 올라가서 너무 부담스럽네요

동감입니다 첫술에 배부를순 없어요~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스팀잇은 기존 블로그나 sns보다는 분명 다른 매력이 있어요~ 천천히 함께 해나가요~ hyesung님~ 미비하지만 보팅 꾸욱~

감사합니다 !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노력을 많이 해야겟어요!하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아요. 사실 저도 뉴비분들 글 보고 들어가는 것보다 좋은 댓글 다신것 보고 들어가보는게 더 많은 것 같네요. 진심은 언젠간 통하는 것 같습니다.

클레욥님 안녕하세요.하하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댓글,답글 문화만 조금만 개선된다면 정말 좋은 환경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공감가는 말씀입니다.
글도 중요하고 교류도 중요하고, 무엇보다 꾸준함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해봐요!! ㅎㅎㅎ

쿠보님 안녕하세요 .긴글 봐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같이 힘내요! ㅎㅎ

처음엔 조급만 마음 가득이었어요..
그런데 그냥 진정성있게 사람들과 소통하자 하다보니 나만의 취미생활이 되었어요..
그냥 돈이 되든 안되든 그냥 꾸준히 선한 마음들의 사람들과 좋은 커뮤니티가 되었음하는 뉴비 입니다. ^^
그런 의미에서 같은 뉴비끼리 좋은 포스팅 공유하면서 같이 성장해 나가요. ^^
(동지들 같다는 ^^)

뉴비들끼리 똘똘 뭉쳐요! (저희가 고래분들 왕따시켜요! 소곤소곤)

와 저보다 15일은 늦게 가입하셨는데 명성도는 저보다 높으시네요!! 다른글들 보면 @hyesyng님 댓글 달려있는걸 참 많이본것 같아요 ㅎㅎ 제글에도 많이 달아주시구요!! 저도 좀더 분발해야겠어요 ㅠㅠ

스티밋 중독 됬어요...심각한 중독이에요..ㅠㅠ
원래 한가지에 빠지면 미친듯이 빠져버리는 습관이 있어서 하하

저는 사실 짧다면 짧은 황금기(?)일 때 들어와 이런 글들을 보면 괜히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그 땐 허접한 글을 써도 최소 20달러는 보상받던시기였거든요. 그래서 그 때는 쓸데없는 글이 엄청나게 올라오는 느낌이었습니다. 뭐든 쓰면 보상이 나오니까요. 저는 거의 이주정도를 하루에 글 5개씩 썼던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은 모든 글이 보상을 적게 받으니, 글의 양보다는 하나의 글이라도 저 질 좋게 쓰는 쪽으로 사람들의 전략들이 바뀐 것 같습니다. 그래서 피드나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글들도 이전보다 훨씬 질이 좋아졌구요. 거기다 글을 매일 하나씩이라도 쓰면 실력이 늘 수 밖에 없으니, 버티신 분들은 더욱 양질의 글을 쓰게 됩니다. 혜성님이 해주신 말들이 정말 다 맞는 것 같고 뉴비분글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다들 힘내시고 함께 열심히 해봐요 :) 응원힙니다!

그런시기도 있었군요 .새로운 정보네요!
저는 지금도 만족해서요 하하
하지만 다른분들이 조급해하시는거 같아서 글을 써봤습니다 .
조금만 참고 천천히갔으면 좋겠네요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더 열심히 활동 하겠습니다 !

조급하게 하지 말고 좀 더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다 보면 그만큼 보상이 오는 날도 있겠죠 ^^? 우리 뉴비들끼리 관심을 나눠요 하하하하하하

네 그래야죠! 뉴비만세! 뉴비 화이팅! 뉴비 최고 !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ㅠㅠ 보팅 수준이 얼마 되지 않아서 좀 의욕이 떨어질 때도 있는데 보팅보다는 콘텐츠에 집중하고 취미생활로 하다 보면 상황이 지금보다는 나아지겠다는 생각이요 ㅎㅎ

의욕이 떨어지는건 모든 뉴비들도 다느낄꺼에요 ㅎㅎ
저도 마찬가지로 힘빠질때가 많습니다 . 하지만 저희가 더힘내서 활동하고 관심을 가져준다면 금방 개선될꺼라 믿습니다! 화이팅해요!~

저도 참 힘이 빠질때가 많았습니다. 아직도 뉴비가 아니라고 하긴 민망하지만, 보상보다는 다같이 재밌는 스팀잇을 위해 내 글도 올리고 다른 분들 글도 유심히 읽는 순간들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좋은 말씀이네요! 솔직히 저는 아직까지 코인이랑 블록체인은 잘모르지만 그런글이 올라때마다 몰라도 한번씩 봅니다.하지만 댓글을 못달아서 괜히 죄송스러워요.특히 뉴비분들이 코인글 올리시면 너무죄송해서 댓글은 못쓰고 미약한 보팅만 하고 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0814.66
ETH 2400.80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