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스테이블코인은 오케이캐쉬백이 될 가능성이 높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제가 오늘 오전에 '괜찮은 스테이블코인을 쉽게 만드는 방법'이란 글을 스팀잇에 올렸는데요.

사실 취재 중인 내용의 티저 성격의 글이었습니다. 실제로 SK플래닛이 오케이캐쉬백을 암호화폐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기사링크 -국가대표 포인트 ‘OK캐쉬백’ 암호화폐 전환 검토

바로 조금 전에 나온 따끈따끈한 기사입니다. 이 사안을 취재하면서 SK플래닛쪽은 "ICO나 거래소 상장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 사실 화폐란 표현을 쓰는 것도 조심스럽다. 그저 우리가 운영하는 캐쉬백 포인트를 더 안전하게 만들고, 다른 서비스와의 연계를 도모하기 위한 검토"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캐쉬백 포인트로 SK가 어떤 구상을 하고 있고, 실제로 이것이 스테이블코인이 된다면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가 궁금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Sort:  

정부 규제 때문에 좌초되지 않을까요? 된다면 큰변화가 생길거 같은데요.이게 안된다면 leaf 가 최초의 스테이블 코인이 될수도. 뭐든 원화 페깅코인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제가 예측하는건 부적절한데요. 그래도 정부 쪽에서도 기사를 볼테니, 편견 없이 볼 수 있도록 나름 신경써서 집필했어요. 앞으로 정부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도 취재해 볼게요.

흥미롭네요

저도 재밌는 시도라고 봐요. 어떻게 진행될지도 흥미롭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30.55
ETH 2645.93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