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no] day 7 - Simply Piano App (feat. 유튜브 광고가 통할 때가 있다니...)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즘은 일주일을 하루처럼 사용하고 있는
그래하늘(hwan100)입니다.

평소 유튜브를 많이 봅니다.
무료 버전으로 사용 중이라 광고도 많이 봅니다만..
저랑은 다 상관없는 내용이라 생각했었지요.

그런데, 그 유튜브 광고가 드디어 제게도 통했습니다.

위 광고에 나오는 Simply Piano 앱을 1년치(대략10만원) 결제했거든요.

지금 딱 일주일째인데 연습한 영상 몇 개 올려보겠습니다.



Mark Ronson - Uptown Funk(간략본이라 넘나 쉬움)


Ghost Busters Theme Song(약간의 난이도 up, 손꾸락 아프다)


Ed Sheeran - Perfect (제목을 완벽이라고 번역하니 뭔가 어색함 ㅡㅡ; 이건 노래가 왜케 길지;;)

후기

앱과 함께하니 보컬, 드럼, 기타 등등 BGM이 빵빵함.
내가 못 쳐도 뭔가 하고 있는듯한 기분이 들어서 좋음 ㅋㅋ

갑자기 살룬유난(@saloon1st) 님이 드럼 수업 때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로 연습시키면 좋다고 했던 말이 떠올랐다.
추가로, 피아노도 아이가 원하는 노래로 연습시키면 아이가 좋아라 따라했더라는 만화의 한 장면이 떠오름...(노다메 칸타빌레???)

창문 열고 연주하는 이유

  • 내방 온도가 지금 28도다. 덥다. 창문 열어야함..ㅠㅠ
  • 그리고 피아노 초보라 잡음이라도 있어야 덜 쑥쓰러울 거 같아서.. 헤헤

키보드 출처

10만원 내외의 32~61건반의 작은 사이즈를 하나 사려고 했었는데
한 2~3년 전에 남는(안 쓰는) 키보드 있으니 가져가라고 했던 매형의 말이 떠올랐다.
갑자기 연락해서 달라고 했는데도 또 흔쾌히 주셨다. (감사합니다... 으으..)

  • 생각보다 비싼 제품인 거 같아서 마음이 무거움
  • 실제 악기도 크고 무거움 ㅠㅠ
  • 방이 작아서 원래 있던 소파 버리고 키보드 셋팅함 ㅎㅎ;

14474041_1173802415976670_5064651699168215040_n.jpg
(소파의 흔적은 뽀샤시한 사진에 남아 과거로... bye bye)

아이패드

이것도 매형이 줬음.
내가 맥북 쓴다니까 같이 쓰라고 주셨는데 생각보다 잘 안 쓰고... ㅎㅎ
넷플릭스로 뭐 볼 때나 가끔 쓰다가 최근에야 피아노 앱과 함께 주기적으로 사용 중.


덧1, 한 2개월 치 수업을 일주일 만에 끝낸 거 같다. (백수최고!!)
덧2, 체력이 후달려서 역시나 다시 운동을 해야겠음... 피아노 치기도 힘들다니 ㅡㅡ;
덧3, 생각보다 더 재밌다. ㅎㅎ
덧4, 핸폰으로 찍었는데 소리가 크게 들린다. 나름 피아노 소리가 이웃에 피해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음. 나도 목숨 소중한줄 알기 때문에...ㅎㅎ 넘 늦게까지는 이러고 놀지 않음 ㅎㅎ
덧5, 내가 홍보해줬으니 앱 제작사에서 보팅해주면 좋겠다. (계정 없나?)

Sort:  

내가 못 쳐도 뭔가 하고 있는듯한 기분이 들어서 좋음 ㅋㅋ에서
그래서 있는듯한 느낌이였구나 생각하게 되었네요 ㅎㅎ
그래하늘님은 좋은매형을 두셨다고 생각드네요!!
그래하늘님 금요일 행복한 하루되세요!!

@wooboo님 안녕하세요. ㅎㅎ
매형이 참 좋은 분입니다. ㅋㅋ
wooboo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ㅎㅎ

덧글 5번은 예전에 스팀 비즈니스 모델로 회사에서 일정 스파를 충전하고 자신의 회사 제품을 추천해주면 보팅을 눌러주는 모델 같은것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 이 부분은 한국어 사용자만 있는 KR태그보다는 보편적인 영어권 사용자와 그 채널에서 나올법 하기도 한데 아직은 그런 움직임은 없는 것 같네요 ! 스팀잇이 몇백만 정도 사용자가 되면 나오려나요 ?

  • 매형이 아낌없는 나무시네요 아이패드를 그냥 주시다니!!

@nps0132님 안녕하세요?
넵 ㅋㅋ 5번의 경우 저는 웹툰도 가능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일종의 인큐베이터 같은 역할인데, 네이버 도전만화가 같은 느낌으로 보팅을 통한 작가 양성과 선점(?) 및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했었죠. ㅎㅎ

그 아이패드는 요즘 불타오르기 직전입니다. ㅎㅎ 패드가 이렇게 발열이 많은줄 처음 알았어요. ㅎㅎㅎ

사실 웹툰, 웹소설에 진짜 스팀잇같은 시스템이 딱이긴 한데 아직까진 역시 플랫폼을 제작할 선구자가 나타나주질 않네요.

업타운 펑크보다 ED Sheeran 이 더 잘치시는것처럼 느껴지는건 연습의 흔적일까요 ㅎㅎ
역시 돈보다 시간이 많은 백수최고!! 입니다 (백수2주차....)

@injoy님 안녕하세요. ㅎㅎ
지금 유럽 아니신가요? ㅎㅎㅎㅎㅎ
멀리 타국에서 남겨주신 댓글 감사히 받았습니다. ㅋ
백수 최고죠. ㅋㅋㅋㅋㅋ
생활비만 유지된다면냐...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설치해서 연주하고싶네요 ㅎㅎ

@nlpoolm님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환님 새로운 시도 멋지세요.
복층 오피스텔에.사시는군요..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깊습니다 ^-^
(늘 유지되는지는 미지수 ㅋ)

ㅋㅋㅋ반님 ㅋㅋㅋㅋ

CGLQiTyWYAIPr0n.jpg

현실은 냉정하죠. ㅎㅎ

ㅋㅋㅋㅋ

영상 잘 봤어요. 재밌어 보입니다 ㅋ

@muwon123님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영상까지 찍어놓으니 더 열심히 해야할 거 같네요. ㅋㅋ

부러운 매형이네요.ㅎㅎ
한번에 10만원 결제라니 완전 꽂히셨나 봅니다.
저도 요런 취미생활 하나 했음 좋겠네요 회사와 육아에 매진하다보니 딱히 취미란걸 갖기가 힘드네요

아마군님 안녕하세요?
일주일 무료로 사용해보니 1년치 결제해도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ㅎㅎ
몇년만 더 기다렸다가 아이들하고 함께 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ㅋㅋㅋ

32건반으로 하나 장만하시죠. ㅎㅎ
이동, 보관 용이하고 핵저렴합니다. ㅋㅋ
bbbb.PNG

저도 광고를 보고있으니 꽤 탐이 나네요. 늘 잘 쳐보고 싶었지만 피아노엔 영 소질이 없었던지라.. 손가락에 번호 매겨서 표시해주는게 무엇보다도 편리해 보이네요

@stella12님 안녕하세요?
도.레.미. 기초부터 시작해서 높은음 자리표, 낮은음 자리표 설명까지 붙어있어 아주 좋습니다. ㅎㅎ

나는 한 음만 연주해도 나머지는 앱에서 나오는 음악이 커버해주니까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안녕히세요
환님방에는 처음 들려봅니다
뭔가 특별한것을 하고 계신거죠~?^^!
처음 발걸음이 어려운거니
자주뵈요 ㅎㅎ

ㅎㅎ 네

피아노를 치시는군요 !

@tizianotiziana님 안녕하세요.
넵! ㅎㅎ
이제 일주일 조금 넘어갑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00.17
ETH 2654.9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