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에 대한 직언이 필요할 때, 내 마음 속 힐링이 필요할 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1일 1포스팅을 위해 있는 힘 없는 힘을 최대한 내고있는 @hoopy입니다.
오늘은 포스팅거리를 찾아 찾아 헤메다 고민에 빠진 제 모습과,
마음을 달래주는 한마디가 필요할 때 힘이 되어준 컨텐츠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포스팅에 앞서 저는 어느 종교의 신자가 아니고 특정 종교를 전도하기 위한 목적의 글이 아닙니다.
해당 컨텐츠는 스님이 진행하시는 컨텐츠라 불교의 성향이 있을 수 있으나 대화 도중 "실례지만 믿는 종교가 어디냐?"하고 묻고, 해당 종교의 교리를 예시로 진행하는 일이 많을 정도로 다양한 종교를 믿는 분들이 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 글에서 짐작하실 수 있겠지만 스님이 진행하는 이야기입니다.


즉문즉설은?

알쓸신잡 장동선 박사님이 추천하신 스님의 주례사부터,

법륜 스님의 행복, 인생수업, 엄마수업 등 다양한 주제의 좋은 책을 집필하신
법륜스님이 진행하시는 상담입니다.

즉문즉설은 유튜브채널
혹은 팟캐스트 어플(저는 팟빵으로 들었습니다.)에서
영상(유튜브) 혹은 음성(팟캐스트)으로 접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기준 1357회까지! 진행이 되었으며 회당 조회수 3만을 기본으로 넘는
인기 컨텐츠입니다.

진행은 고민이 있는 사람이 고민을 털어놓으면
해당주제에 대해 스님의 생각을 말씀하시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짧게는 10분 길게는 30분정도의 상담으로 진행되며
법륜스님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과 억양으로 즐겁게 들으실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내 마음을 달래주는 행복한 시간

즉문즉설을 보며 느낀 것은
우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많은 고민을 하고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나도 하고 있는 고민부터, 나는 해보지 못한 고민들,
이런 고민도 생길 수 있구나 하는 고민까지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수많은 주제로 고민을 하고 있지만
그것을 풀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자라 온 환경이 다르고, 고민을 가지게 된 계기가 다른데
법륜스님께서는 누구나 이해 할 수 있는 쉬운 예시들을
특유의 입담으로 즐겁게 고민을 풀어나갑니다.

모든 고민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듣다보면 욕심을 내려놓고 고민을 더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미있게 말씀하시기 때문에 웃다보면 힐링도 되고요.


생각의 관점에 따라 같은 일이라도 힘들 수 도 있고,
이겨 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힘든 일에 처해있다면
생각의 관점을 바꾸기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다양한 주제로 질문을 해주셨으니
자기 고민과 비슷한 주제를 찾아 들어보시면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든분께 도움이 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취향이 맞으시는 분에게는 행복을 나눠드릴 수 있을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행복한 2018년이 되길 바랍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ㅎㅎㅎ 저두 즉문즉설 자주 들어요.
작년말에는 직접 현장에 들으러도 다녀왔구요 ㅎㅎㅎ
다녀온 이야기 깨알 홍보도 해도 될까요??
부끄럽지만 ㅎㅎㅎ
https://steemit.com/kr-pen/@ludense1/9

앗 너무 놀라서 바로 방문했네요!
부럽습니다. 행복한 시간 보내셨겠어요.

저한데 필요할지도.. 제가 사서 고생하는스타일이라 별게 아닌데도 항상 고민할걸 만들어서 혼자 스트레스 받는성격이예요.. 마음을 비워라 하는데 일어나지도 않는일가지규 고민하니 제 와이프가 힘들어 합니다 ㅎㅎㅎㅎㅎ

저희 집에서는 색시가 고민이 많아요 ㅎ
그래서 가끔 롤하면서(?) 듣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와우 그런 컨텐츠가 있다니.. 좋은 컨텐츠네요.
좋은 컨텐츠인데다 3만 조회수라니... 우와 인기까지 많네요^^

소일거리 할 때 들으면 딱 좋아요!
진짜 열심히 스팀잇 하시네요. 보기 좋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저도 한참 고민을 하면서 살아왔던것 같아요
책이나 영화에서 그 답을 찾곤했어요

오히려 제가 감사할 다름이지요.
참 행복한 세상에 살고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고민거리가 늘긴 했지만 그 답을 찾을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접할 수 있으니까요.

힘이 되어주는 책이 있다는건 정말 행운이죠. 그런 컨텐츠 만들기도, 찾기도 어려운 일이니까요. 좋은 글 감사해요^^ 그나저나 1일 1포스팅 노력 중인데 쉽지않네요 ㅎㅎㅎ

1일 1포스팅 정말 쉽지 않은 일 같아요.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말이죠.
같이 힘내서 포스팅해봐요!

스님의 주례사.
저희 장인어른께서 저희 부부 결혼선물로 주신 책인데...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 덕분에 아주 행복한 결혼생활을 꾸리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장인어른 너무 멋있으시네요.
저도 나중에 우리 딸 결혼할 때 사위에게 책 선물해야겠어요.
칭찬 감사합니다 : )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짱짱맨이 스팀잇을 따뜻하게 만드는 중입니다!

오늘 고민하다가 욕심생기면
그게아니다 싶어 곧내려놓다가도
낼다시 욕심이생기네요
그러다 또내려놓겠죠^^♡

오, 좋은 콘텐츠를 또 이렇게 알아갑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드려요! :D

저도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좋아해요
가끔 고민이 생길때 나와 같은 분이 계신가 찾아보고
스님의 말씀을 들으면
무릎을 탁! 치게 될만큼 명쾌한 답에 놀라요ㅋㅋ
스님의 주례사는 읽어보지 못했는데
도서관에서 찾아봐야겠어요^^
팔로우하고 갈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7.83
ETH 3499.47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