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om] 웃는 엄마 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젯밤 잠자리에서 아들 녀석이

"엄마는 왜이렇게 안웃어?"

라고 팩트 폭격 질문을 저에게 던졌습니다.

"아.. 내가 웃음에 인색한 엄마였구나"

순간 당황스러워 아이에게 어떤 대답도 제대로 해주지 못했네요.

아이가 요즘 시무룩하고 기운없어하는 모습을 종종 보였는데 그게 웃음에 인색한 엄마로 인해 자신감을 잃어서 그런게 아닌가 우려가 되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무슨일이 있는게 아닌가..만 생각했지 그것이 나에게 원인이 있을거라는 생각은 해보지 못했네요.

예전에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엄마의 표정이 아이에게 얼마나 많은 감정과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방영된적이 있었고 저도 머리로는 잘 알고 있는데.. 그게 참 어렵습니다.

저는 거울보기가 참 어색합니다.
아이를 위해 거울보며 웃는 연습이라도 해야하는데 말이죠..

잠든 아이를 바라보는데 미안한 마음에 저도 모르게 눈물이 핑 돌았네요.

이번 주말은 미세먼지없는 쾌청한 날씨였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와 마음껏 그리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말이죠.

nature-3089907_1280.jpg

Sort:  

아이들은 항상 부모의 표정이나 행동을 자신과 연관시켜 지켜본다더군요.정말 언행에 신경쓴다고 해도 사실 무심코 살아가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생각을 빚어내는 엄마인것만으로 훌륭하신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아이는 없지만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오늘밤부터 주말의 시작이니 저도 좀 마음을 내려놓소 즐겨야겠습니다.
제가 즐거우면 아이도 즐겁겠지요? ^-^

그럴 거라 감히 말해봅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저도 잘웃고 그래야 겠네요
애기 눈에 비친 저의 모습도 궁금하네요

저도 평소에 제가 잘 웃지 않는다는걸 아는데
그걸 아들녀석이 지적해주니 이렇게는 안되겠구나.. 느끼게되었네요 ㅠㅡㅠ

저도 표정때문에 한참 고민일때가 있었어요. 유챌 마사지 하면서 얼굴 근육 이완시키고 웃는 연습해보니까 좋더라고요! 오늘도 웃을일 많이 생기시길! ㅎㅎ

얼굴 근육이 잘 안움직여요 ㅠ 너무 굳었나봐요 ㅠ
유챌마사지???
한번 search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에빵님

네 아이들과는 깊은 대화가 안될수 있어서 엄마 아빠의 표정과 말투로 인지를 많이 하는거 같아요.
저도 평상시 잘 웃지를 않아서 아이들이 가끔 묻곤해요.

아빠 화났어
아이들을 위해 많이 웃어야 할거 같아요^^

그러니까요 호돌박님 ㅠ
하...

제 아들은 좀 감성적인 편이라 더 엄마의 표정에 예민해하는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잘 웃으시던 반님인데~
일에 가정일에 바쁘셔서 본인도 모르게 그려신 걸지도.
저도 웃는 게 어색하답니다.
그래도 의식적으로 하!하!하! 해보아용~

저도 웃는게 어색해요 ㅠ
그건 아마 제가 술을 한잔 해서 웃었던게 아닌가 싶어요. 술의 힘을 빌려 ㅡㅡ;;;
의식적으로라도 웃을게요

어허허허 ㅋㅋ

항상 유머감각 넘치는 반이의 표정이 웃지않고 있었다니 반전이네! 하긴... 회사에서 일하고 돌아와서 집안일하고 아이 돌보고 하려면 힘들어서 표정이 지칠거같기도 해 ㅠㅠㅠㅠ 토닥토닥~~

갑자기 아이들을 대할때 내 표정은 어땠나 되돌아보게된다!!! 우리 오늘부터 의도적으로라도 노력하자! 스마~~~~일!!!^------------^

제가 좀 지쳤나봐요
저부터 마음이편하고 즐거워야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올텐데 ㅠ
어제 많은 생각을 하자마자 피곤해서 잠이 들었어요 ㅋㅋㅋㅋ

딸이 이야기 합니다.
아빠는 밖에 나가면 잘 웃고 말도 잘하는데,
집에서는 말을 안해. ㅡㅡ;;

저도 집에서 잘 웃는 아빠가 되어야겠어요.^^

거참 똑소리나는 딸이네요 ㅎㅎㅎ
친구같은 딸 있으면 좋겠다 싶네요 늘 ^-^

전 아이에게 최대한 많이 웃어줄려고 노력하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아이가 클수록 화내는 일이 더 늘어날까 걱정이네요ㅜㅜ

걱정마세요 ^-^
누구보다 수인이에게 가장 많이 웃어주시는 분일텐데요..
수인이랑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웨촬할때 하루종일 웃는 연습했는데..
확실히 연습하니까 조금은 자연스러워지더라구요

ㅋㅋㅋ

부단한 연습을 하셨군요!!
세겨 듣겠습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384.14
ETH 2591.97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