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히 쏟아져나오는 kr-event속의 문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hjk8596 , Pohang 입니다.



제가 스팀잇을 시작한지 어언 1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쌩 초보일때부터 지금까지 #kr-event 태그를 하루에 한번 이상은 들어가보는데 하루에도 수십가지의 이벤트가 쏟아져 나옵니다. 스팀잇에서 나름 '짬'이 있으신 분들이나 새로이 떠오르는 분들이 kr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덕분이죠 ! 그 노고에 감사함을 표하고자 정말 작은 SP지만 보탬이 되고자 글을 읽고 업보팅을 하는데 무수히 쏟아져나오는 이벤트 글 속에서 몇몇 문제점을 보게 되었습니다.

몇몇 글의 댓글에서 이벤트 당첨 보상 지급을 재촉하는 댓글을 보았으며 참여 방법을 제대로 읽어보지도 않고 무작정 참여한다는 댓글 등등을 보았습니다.

제가 이 글에서 드릴 말을 간단히 하면 '이벤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자선사업가가 아니다'입니다.
제가 너무 넘겨짚고 어림잡아 추측하는 것 일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스팀잇을 해오시고 kr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신 올드비분들이나 새로 떠오르는 분들이 애정으로 , 몸 담아온 커뮤니티의 풍부한 발전을 위해서 애 써주시는 것 이지 그렇지 않다면 귀찮아서 하지도 않았을 것 입니다.

이벤트를 개최해주시는 분들도 사람이기에 사정상 직접 정한 기한에 이벤트 보상 지급이 늦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대로 글을 숙지하지 않고 마구잡이 참가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저라면 아마 힘이 빠지고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혼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벤트 대부분이 뉴비들을 위한 것이기에 저희 뉴비들은 호의당연한 권리로 받아들이는 자세를 고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이 이벤트에 감사함을 느낀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그 감사함과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해주시는 분들에 대한 저희들의 태도를 다시한번 생각해봄이 어떨까요?
되도 않는 글일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봤으면 하는 바램에서 #kr-event 태그를 달아 올려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스팀잇이 이렇게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자신만 생각하는게 아니라 이 스팀잇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자하는 고래분들의 노력이 있기 때문이죠(물론 소수의 아닌분들도 있지만요..)

뉴비도 그것을 받는 것에 감사할 줄 알고 또 나아가서 자신 또한 나눌 줄 알고 더 좋은 스팀잇을 위해 자신보다 평판이 낮은 사람을 도와주는 선순환이 끊임 없이 일어나야 합니다.

무브먼트로 계속해서 이어져 나가야 스팀잇도 계속 성장할 수 있고 유지될 수 있다는 얘기이죠. 먼저 저부터가 그런 선순환에 동참하겠습니다.

살짝 찔리는 부분이 많지만 ㅋㅋㅋㅋ....옳습니다.!!!
서로간의 신뢰가 잘 지켜져야하고 좋지못한 행동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래도 전 이벤트를 열어주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하나하나 참여하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앞으로도 많이참여해야지..........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글 이네요 !
이벤트 해주시는 분께
보여야할 기본적인 예의겠죠
팔로우하고갈게용@.@

이벤트에 참여할 때는 글을 꼼꼼히 읽고 조건을 확인한 뒤에 참여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죠 ㅎㅎㅎ 좋은 의도로 열어주신 이벤트들인 만큼 다 같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6391.72
ETH 3189.14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