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글에 대한 보상에 대해.....

in #kr6 years ago (edited)

https://steemit.com/kr/@heterodox/7war69
몇일 전 '저격은 돈이 된다'라는 글의 제목으로 이 글을 올렸습니다.
지금은 저 또한 현재 몇일전 사건으로 심경이 복잡해 이 문제에 대해
더 이상 왈가왈부할 기운이 없어 글을 지웠습니다. 제가 잘못 생각했었던 부분도 있었고요.

이 글이 특정인을 염두하고 쓴 글은 아니지만 이 글 역시도 어떤 특정 집단, 특정 행위를 교묘하게 비판하며 돈을 버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지적이 있었고, 그 지적은 매우 타당하다고 생각하여 이 글의 페이아웃 기간에 스팀달러 보상을 소각처리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소각처리보다는 커뮤니티에 도움될 수 있는 방향으로 쓰여지는게 좀 더 생산적이라는 생각하에 현재 커뮤니티에 바람직한 활동이나 프로젝트를 하는 분께 해당 글의 페이아웃시 SBD 보상을 전부 드리려고 합니다. 저 글에 보팅하신 분들이 제 글을 보고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보팅을 취소하지 않으신다면 약 5-6SBD 정도의 금액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글에 동의해서 보팅하신 분들의 성의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이렇게 처리하게 되는 것에 대해 죄송합니다. 이렇게 쓰이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보팅 취소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럴 수 있는 기회를 미리 드리기 위해서 페이아웃 한참 전에 이 글을 씁니다.

혹시라도 커뮤니티에 바람직한 활동을 하는 분들 중에서 저 글의 저자보상 SBD를 받는 것에 관심 있으신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이 SBD를 전부 기부를 위해서 쓰는 것이 아닌 좋은 활동을 계속 하실 수 있게 격려금 차원에서 드린다고 생각하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이름으로 드리는 것이 아닌, 제 글에 보팅하신 분들의 이름으로 드린다고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도 나오시지 않으면 전액 소각처리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글이 불편하셨을 분들께 사과드리며, 민감한 글일 수록 글을 쓸때 좀 더 많은 생각을 해보고 쓰겠습니다.

Sort:  

Amazing idea of the post

에이 제가 무슨 말 하시는지도 모르시면서....

진지하게 글 읽고 댓글 썻는데.. ㅋㅋ 이 댓글 뭔가 ㅋㅋ 상황이랑 너무 달라서 웃음이나네요ㅠㅠㅋ

제가 최근 며칠 너무 바빠 스팀잇에 시간을 투자하지 못해 무슨 일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무슨 일이 있었나 보군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heterodox 님 진심을 아는 사람이 많이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rokyupjung
혹시 제가 글에 제안한 내용이 관심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okyupjung님도 커뮤니티에 좋은 활동을 많이 하는 분이라고 저는 생각해서.....

제가 뭘요... 너무 미약한 힘을 보태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디 마음이 가벼워지시길 바랍니다.
저도 한 달 전쯤... 어떤 글을 쓰고 지웠습니다. 마음이 무겁더군요...
그래서 쉽게 쉽게 하고 싶은 마음에 [소통의 가치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너무 스팀잇에 마음을 쓰면 힘들더라고요...
어서 편해지시길 빌어요!^^

닥스님 힘내세요 스팀잇 진짜 멘탈관리 잘해야되요 ㅎㅎ 저도 초반에 진짜 맘고생엄청하고 스팀잇때문에 울고웃고 별 짓다했어요 힘내란말밖에 못하지만..기운내고 그 감정도 지나갈꺼에요 스팀잇이 진짜 신기하더라구요 다른 커뮤니티는 안이런데 ㅎㅎ 멘탈 잘 잡으세여^^ㅎㅎ

네 감사합니다.
저도 원래 인터넷에서 뭐 있다고
멘탈이 꺠지거나 이러지는 않은데
스팀잇은 조금 다르네요
여기에 걸었던 기대가 크고
모두 다 가족같은 분이라고 생각해서 이런가봅니다..

스팀잇이 피곤한 sns라고 느낀건 저만 그런게 아니었나 보군요. 모두들 한두번씩 겪나보네...

오래 생각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네 감사합니다 정리할 것 몇개 정리하고 이제 조용히 평상시 대로의 글을 올리려합니다

헤테로독스님 마음 고생 많이 하셨을텐데.. 힘이 되어주지 못해 죄송합니다.

보상을 받기 위해 그러한 글을 쓸 사람이 아니란 것은 그 글에 보팅을 해주신 분들은 모두 아실겁니다.
보상액 전부를 소각하기보다는.. 헤테로독스님께서 커뮤니티 활성화에 좋은 기여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커뮤니티에 바람직한 활동을 하시는 분들께 주는것도 좋지만 헤테로독스님 본인께서 스팀잇이 활성화되고 기여할 수 있는 바람직한 활동을 열어보심이 어떨까~ 조심스레 제안해봅니다.

제가 그런 활동을 할 능력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도 안나오신다면 제가 평소에 개인적으로 좋은 활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분께 드릴 생각입니다. 물론 받으실지 안받으실지 한번 여쭤보고.. 그분들꼐서 안받는다고 하시면 그때는 정말 소각처리를..

어떠한 결정을 하시든. 헤테로님 응원합니다. 마음 잘 추스르시길...

심적인 여유가 있으셨다면 조금더 생산적인 논쟁까지도 이어질수 있었을텐데...아쉽네요 제가 드릴수있는건 보팅뿐이라 보팅남겨놓고갑니다 이전글의 내용도 굉장히 궁금하신하네요

제 블러그를 검색하시다보면 글의 수정 내역을 볼 수 있는 툴을 소개해놓은 것이 있습니다. 제 글의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그 툴을 이용해서 한번 보시기를 권합니다. 뭐 저야 숨기고 싶지만 숨기려고 해도 숨길 수 있는게 아니라 ㅎㅎ;;

어엇;;; 감사합니다 ;;그래도 숨기고싶으시다면 읽어보는건 참도록하겠습니다 ㅎㅎ; 즐거운하루되세요

헤테레닥스님 지난번 일로 마음 많이 다치셨을텐데 기운 내시기 바랍니다. 몇 달 전에 명성도와 관련해서 경쟁의식인지 동료애인지 묘한 감정을 느낀다는 글을 봤었어요. 딱 봐도 뉴비다운 고민이었습니다. 저도 뉴비로서 그런 감정 느끼거든요. 얼마 전에는 이런 대화 나눴었죠.

저격하기 전에 상대와 충분히 소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사람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들으니까요. 분명 잘못을 지적하는 것 자체는 옳지만 가끔 눈살 찌푸려질 때도 있었어요. 제 지인은 현실에서 저격 당했는데 존재 자체가 가십거리가 되어서 괴로워하는 모습이 너무 안타깝더군요.

심한 어뷰징 정도는 스팀 커뮤니티를 위해 저격하는게 맞지만 개인 사생활이나 인격에 관한 것은 저격을 삼갔으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에 아무 도움도 안되고 그냥 한사람 인격만 ..

그저께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을 때 나서볼까 주춤하다가 차마 용기를 못 내서 참 부끄럽습니다. 단지 결백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실 수 있게 무엇을 원하느냐고 댓글만 달았네요.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위로의 댓글밖에 없지만 기운내시고 좋은 일에 보상금을 쓰신다니 응원합니다!

덧붙여서 스팀잇에 좀 더 상냥하고 공정한 토론문화가 정착하기를 기도합니다. 염치 없는 사람 하나 잡자고 결백한 사람 아홉 잡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멘탈은 거의 다 회복된 상태입니다.
그분께서 저를 타겟으로 삼아서 추가적인 조롱성 글을 올리기전에
미리 대응을 해서 사실 저한테 그렇게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단지 그날 밤 기분이 조금 매우 안좋았습니다. ...

https://steemit.com/kr/@omanaa/omanaa-winnie98
님도 이 글을 보시면 공감이 가시겠군요 :)

넹ㅎ 저도 그 생각했어요ㅋㅋㅋㅋ스팀잇 kr테그는 사용자수가 적은 건 맞아요ㅋㅋㅋ정말 좁음. 정치글도 그렇지만 어뷰징논란이나 내부의 정치싸움도 피곤한 소재 중 하나죠 헤터러독스님 고생하셨어요~

ㅋㅋㅋ 네 감사합니다. 가끔 놀러올게요. 스파다운해서 댓글 남기려면 시간 잘 타지않으면 어렵겠지만 ㅎ

오마나님한테 뜻을 전했으니 제 댓글은 그냥 수정할게요~ 혹시나 이 댓글이 또 무슨 문제가 생길지 몰라서.. 몇일전 그일로 인해 멘탈이 좀 많이 나가서 뭐 굉장히 조심을 하게 되네요ㄷㄷ 제가 쫄보라서~ ㅎㅎ

디시에 글 링크올렸더니 제 글을 3번 읽었는데도 이해가 안간담서 병있냐고 묻더라고요ㅋㅋㅋㅋ 걍 쌩까기로 했습니다.

저는 스스로 몰랐는데 남이 알아듣기 어려운 좀 그런게 있나봐요. 님이나 다른 사람들은 잘 알아듣고 리플 다는것같던데...

ㅋ제 글이 횡설수설하고 뭐라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나요??

글쎄요 저야 평소에 오마나님 글을 꽤 읽어서 오마나님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대충 배경지식을 갖고 있어서 글을 이해하는데 별 지장이 없었지만 뭐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781.14
ETH 3119.00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