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대해 몰라도 전혀 지장 없는 사실들 10

in #kr6 years ago (edited)

maki-3295891_960_720.jpg

스팀잇에 대해 몰라도 전혀 지장 없는 사실들 10


  1. 보상이 0.02$미만으로 찍히면, 보상을 받지 못한다. 즉, 내 글에 찍힌 보상액이 0.001$부터 0.019$이라면 보상이 단 하나도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를 Dust votes라고 부른다.

  2. 초기 스팀 파워의 이자율은 90%였다. 물론 1년도 못해서 이 인플레이션 정책은 바뀌긴 했지만. 이 당시 스팀파워의 이자는 어마어마했다. 풀파워 다운하는데 104주(2년)가 걸렸다는건 함정.

  3.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내부 거래소에서는 옛날에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했었다. 이 보상이 거의 시간당 1200STEEM 이상이였다고 한다.

  4. 과거 스팀달러의 심볼은 SMD였다 SMD는 Steem Dollars에서 S와 M 그리고 D를 따서 만든 축약어이다. 현재의 스팀 달러의 심볼은 SBD인데 이는 Steem Blockchain Dollars에서 S와 B 그리고 D를 따서 만든 축약어이다.

  5. 예전에는 스팀을 POW 방식으로도 채굴할 수 있었다. 예전의 블록 생성은 19명의 고정증인 1명의 예비증인 1명의 POW 채굴자가 도맡아했다.

  6. 또 POW 방식에 관한 이야기이다. POW방식의 스팀 채굴이 폐지된 이유는 두 명의 빌런이 채굴 마이닝 큐를 모두 독점해버렸기 때문이다.

  7. 현재까지 보상을 가장 많이 받은 글의 보상 액수는 약 47,000$이다. 이때는 선형 보상이 아닌 제곱형 보상이였어서 가능했던 일이다. 즉 게시물에 보팅이 많이 쌓이면 쌓일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보상이 늘어나는 형태이다.

  8. STEEM은 왜 STEEM일까? STEEM이라는 단어는 어디서 유래된 것일까? 혹시라도 STEEM이 왜 STEEM이라는 이름을 갖게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Steem이라는 단어는 '존경'을 뜻하는 esteem의 축약어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STEEM은 존경심, 경외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다.

  9. 스팀잇 초기에는 큐레이션 보상과 저자 보상이 50:50으로 같았다.

  10.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팅파워 100%라는 전제하에 풀보팅을 24시간에 10번씩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24시간에 11번씩 하는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다.

Sort:  

오 신기한 사실이네요 !

^^ 새롭게 뭘 알아가신다면 저야 기뻐요

47000달러라니.. 예전엔 스팀잇이 실험장소였네요 더스트 보트도 처음알게된사실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재밌게 보셨으면 저야 감사합니다~ ^^

제목처럼 몰라도 전혀 지장 없을지도 모르지만 엄청 재밌네요 :) 좋은 정보 잘 보고 리스팀해갑니당!!

사실 무겁게 글을 적기보단 가볍게 흥미 위주로 적는게 이 글의 목표였어요. 재밌으셨다면 성공이네요. 감사해요 ^^

초기 이자율이 어마어마했네요
활성화하려는 장치들이 여럿있었군요
스팀잇 알쓸신잡 느낌으로 잘 봤습니다 ㅋㅋ

네 ㅋㅋ 초기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그리고 초기 화폐 발행을 위해 어마어마한 인플레이션을 주었죠. 스팀파워만해도 90%고 전체 스팀 인플레이션이 100%였어요. ㅋㅋ

놀라운 정보들을 가지고 오셨군요~
재미있게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 키유님 ^^

재밋는 이야기가 많군요 ㅋㅋㅋ

ㅋㅋㅋ 재밌으라고 쓴거에요 ㅋㅋㅋㅋ 재밌으셨으면 다행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이런건 다 어떻게 아는거죠?ㅋㅋ 오늘도 좋은거 잘 배우고갑니다!

이것저것 주워듣다보니 몇가지 알게되었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순수님 스쿨 프로젝트 요즘 열심히 하시던데 응원합니다!

헤헿... 제가 돈이 무진장 많아지면 전국의 학생들에게 다 보팅해줄 수 있을텐데요 ㅋㅋ 응원감사합니다!>_<

이거 재미있는데요. 서프라이즈 TV 보는 느낌입니다.

ㅋㅋㅋㅋㅋ 재밌으셨다면 목적 달성이네요 ㅎㅎㅎㅎ ㅋㅋㅋㅋㅋ
또 주워 듣는데로 몇 편더 써야겠습니다. ㅋㅋㅋ

이해가 안 가는 것도 있는데 몰라도 된다니 그냥 넘어갈께요. ㅋㅋ
근데 이자율과 보상액이 높으니까 배가 아플려고 합니다. ㅠ

당시 보상액은 특정 저런 포스팅은 비정상적으로 높았지만 대부분의 다른 포스팅은 지금보다 낮았다고 하네요. (저도 그때 안해봐서 자세히는 몰라요 ㅋㅋ)

비효율적 풀보팅 한방 날려봅니다.ㅎㅎ (늘 느끼지만 정말 해박하세요.)

그냥 이것저것 주워듣다보니 ㄷㄷ. ㅎㅎ.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946.39
ETH 3824.66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