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스팀잇 한자성어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314215321.jpg

스팀잇 활동을 하면서 겪은 상황들을 한자 성어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동병상련: 도와준다고 맞보팅 했는데 보팅 금액이 서로 $0.00일때 이를 동병상련 이라고 한다.

구사일생 : 대역폭 문제를 스파임대로 해결하니 이를 구사일생이라고 한다.

위기일발 : 다운보팅 깃발을 보팅버튼 인줄 알고 누르니 이를 위기일발이라 한다.

오매불망 : 오지도 않는 고래의 보팅을 기다리고 있으니 이를 오매불망 이라고 한다.

낙장불입 : 좋은 글을 읽고 감동받아 풀보팅 했는 데 7일 페이아웃 후였을 때 이를 낙장불입이라고 한다.

언감생심 : 본인도 인정하는 뻘글 올리고 보팅을 내심 기대하는 것을 언감생심이라고 한다.

과유불급 : 보팅봇에 배팅하고 손해를 슬퍼함을 과유불급이라고 한다.

각골난망 : 짱짱맨 태그마다 보팅해주시는 오치님의 Virus707댓글을 보면 각골난망이라고 한다.

호연지기: 뉴비들의 패기로 올드비들의 글을 리스팀하다 본인은 대역폭에 걸려 못들어 오는 것을 호연지기라 한다.

발본색원 : Kr 태그 글을 항상 관리하는 가이드 독을 발본색원이라고 한다.

진퇴양란: 글을 잘못 올리고 수정하기 전에 보팅이 들어와 꼼짝달싹을 못하는 것을 진퇴양난이라고 한다.

유비무환 : 언제 어디서나 스팀잇에 글을 올리게 모든 준비가 된 것을 유비무환 이라고 한다.

환골탈태 : 다른이의 포스팅을 보고 배워 발전하는 것을 환골탈퇴라고 한다.

화룡점정: 적절한 글에 적절한 사진, 적절한 타임에 포스팅함을 화룡점정 이라고 한다.

주마간산 : 글의 제목만 보고 좋은 글을 지나치는 것을 주마간산이라고 한다.

작심삼일 : 1일 1포스팅의 결의를 3일만에 포기하는 것을 작심삼일이라고 한다.

일거양득 : 메인글에 보팅받고 댓글에 보팅받으니 이를 일거양득이라고 한다.

아전인수 : 본인이 본인글에만 보팅함을 아전인수라 한다.

절치부심 : 보팅파워 100보충을 기다리며 댓글만 달고있는 것을 절치부심이라 한다.

증거인멸 : 글써놓고 반응이 없자 몰래 지우는 것을 증거인멸 이라고 한다.

번외 :한자 성어는 아니지만
어리둥절: 본인이 한국어로, 한국인들만 아는 Kr 태그글에 달리는 외국인들의 영어댓글을 볼 때 이를 어리둥절이라고 한다.

추가 : 이글에 누가 보팅하는 지 지켜보는 것을 주도면밀 이라한다.

Sort:  

madamf 님 언급 통해서 들어왔다가 홀린 듯이 정독하니 무아지경의 경지에 이르렀고, 보는 내내 빵빵 터지는 파안대소의 즐거움이 예 있었습니다. 조회수와 댓글과 보팅이 모두 흥하니 삼위일체를 이룬 좋은 게시글입니다. 약소하나마 보팅하고 갑니다. (조족지혈이라 합니다.)

이런 극찬을...감개 무량합니다.

와우!! 정말 대박이네요...10년정도의 경험에서 나오는 것인듯ㅎㅎ유머와 재치가 정말 최고네요..마지막의 어리둥절까지요..보팅하고 갑니다.ㅎㅎ달러벌어서 부자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뵈요😃

ㅋㅋ동병상련 보고 헉 했네요. 제 보팅파워 보시고 쓰신건 아니죠?ㅋㅋㅋ

찔리시나요? ㅋ

네... 워낙 깨알같은 파워라...ㅎㅎ

제가 오늘 한자성어 1개를 썼는데... 이 글을 보고 숙연해집니다. 역시 배우신 분은 뭐가 달라도 다르십니다. 꾸벅~ 이렇게 또 배웁니다. ^^

그러셨군요..그리고 과찬입니다.

스팀잇 라이프를 잘 정리하셨어요.
켄스타님, 참 잘했어요.
리스팀할게요.^^

리스팀까지..감사합니다.😊

저는 뉴비라서 그런지 동병상련에 극히 동감합니다..ㅎㅎㅎ 너무 재미있네요!!

자주뵈요!

환골탈퇴... 맘에 듭니다 ^^

환골탈퇴 가즈아!

재미있네요. 상황이 딱딱 맞아 떨어지는군요^^

오늘도 좋은 아침되세요!

우와~~ 기막히게 한자성어를 잘 맞추셨네요. ㅎㅎ

양목님 오실줄 알았습니다. ^^ 좋은 하루되세요!

잘 보고 갑니다.
@홍보해요

오호...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885.64
ETH 2358.26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