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딩[대세]글은 왜 보상으로 평가되는가?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낮에 스팀톡방이 좀 시끄러웠군요
저도 신경을 안쓰고 있었던 대세글에 대해서
오늘 간과하고 있던 사실을 파악하고는
좀 충격이었습니다

저는 대세글을 거의 안봅니다.

핑계를 해보자면...

시간도 없기도하고 --
글쓸 시간도 없기도 하고 -
-
댓글 달아주신분 찾아가기도 급급해서 -_-
여하튼!!!

어제 이슈가 된글을 보면
대세글이 보상으로만 결정이 되더군요
알고있다가 까먹었던 -_-

그분 글을 요약해보면

대세글 = 보상 = 보팅풀

이세가지로 귀결이 되는데여

대세글= 조회수,리스팀,보팅수

3가지로 합쳐서 선정해서
올라가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실시간 인기글순위라던지요

이걸 단순히 보상으로 선정해버리면
정말 스팀파워말고는 어쩔수가 없는거라..

그렇다면 스팀은 왜 이렇게 시스템을 해놨을까?


스팀의 생각도 이해는 됩니다
초창기에는 스팀이 보여줄것은 돈이 최고다!
우리 플랫폼에서 글쓰면 돈 이만큼범 히히
이런걸로 보여주려 했겠죠

하지만 오히려 지금시점의 그런 기능은
진짜 좋은 컨텐츠를 못 보게 한다 봅니다.

물론 몇명의 인플루언서가
대세글을 다잡아먹을수도 있다!
라고 하지만 차라리 그게 낫습니다.

그런면에서 실시간 인기글도 있는거구요
벤치마킹은 중요하다고 봅니다

1시간동안 유튜브에 올라오는 영상갯수는
시청시간을 합치면 거의 800년쯤된다고
예전에 들었던것 같은데

이 수많은 영상중에 무엇을 봐야할까요?


유튜브도 맞춤동영상도 있고

인기영상 카테고리도 있으며

실시간으로 올라온영상이나

실시간 인기 급상승 영상도있죠

그외에 이용자가 좋아하는 영상주제 추천도 있구요

결국 돈을 보여줘야 할때는 지난것 같습니다
돈을 투자해서 벌어가는 사람들이 있고
보팅풀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건
문제가 있을수 있다 생각합니다만

메인이나 인기글들은 스팀자체의
시스템적 변형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팀은 커뮤니티입니다


정말 좋은글들이 많이 알려지면서
새로운 사람들이 떠오르고
그런사람들의 팬이 생기고 해야
커뮤니티적 플랫폼이 순기능이 되지
모든걸 보상에 100%로 맞추면 답이 안나옵니다

차라리 보상을 보여주지 않고
보팅수/리스팀/조회수만 보여주는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도 인기글이나 대세글은 잘 안보게 되요 피드 글만 보게되지 ㅎ 이게 왜 인기일까 이게 왜 대세일까 라는 의구심을 가지게 되는 글들도 많아서 그리고 팔로워 분들이랑 소통하기도 바쁘네요 ㅋ

very interesting post.

댓글까지 봤을 때 의견에 동의합니다.
내부적으로는 이런저런 계산식을 통해서
얼마를 받는지 유추할 수 있지만
전면으로 내세우는 가치는
보팅수나 조회수등 얼마나 영향을 미쳤냐
혹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냐로
평가받는건 괜찮은 생각인것 같아요.

그방벚고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대세글을 한번도 본적없어서 ㅜㅜ

그냥 소통이 중시되는 스팀잇이었으면 하네요.

보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스팀잇이 가지는 메리트는 뭐가 있을까요?

유튜브도 결국은 조회수,
조회수 측정기를 통한 얼마를 벌어갔을 것인가에 대한 예측.
보상이 보이지 않음에 따른 의혹이 생길지도 모르죠.
어찌보면 자산가에게 너무나도 불편한 자선바자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 이분의 말씀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음 생각이 또 많아지네요 ㅎㅎ

아 저는 외부에 보이는건 안보이지 내부적으로는 보였으면합니다
이부분을 글에 표기를 안해뒀네요 죄송합니다
글내적으로 들어가면 몇달러받은지 표기되지만 외적평가치를
다르게 가자는 거였습니다.

보팅금액이 보여지지 않는것도 좋은방법인거 같네요 ^^
잠잠한가 싶더니 다시 시작이네요^^ 모두들 즐겁고 행복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

동의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세글의 조건에 조회, 리스팀 뿐만아니라 댓글 수도 포함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맞는 말씀 같습니다. 저도 카테고리 안의 대세글은 얼마 안되었어도 눌러보지도 않거든요;;

저는 처음시작할 때부터 대세글을 읽지 않았어요. 저의 관심사와 무관한 글들이기 때문이었죠. 이용자의 성향에 맞는 글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 이거좋네요. 구글에게 배우자 스팀잇!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21.63
ETH 3277.7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