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의 마음은 갈대

in #kr7 years ago (edited)

DQmbCbZNbhekPEHcg3pLbBPqqXDpcfCvGgZ2hxeAPLNpujt_1680x8400.jpg

멋진 대문을 선물해 주신 영혼의 Artist @leesol님 감사드려요.


저는 딸 셋의 장녀입니다. 아빠가 종가집 장손임에도 아들을 낳지 못하셨던 엄마는 평생을 죄인처럼 사셨지요. 신랑도 1남 3녀의 장손이니 아들 손주가 참 귀한 집에 첫째가 찾아왔습니다.

장손인 아버님에게도, 딸만 있던 우리 엄마에게도, 성별은 상관없다고했지만 은근 아들이었으면 하는 눈치였던 우리 신랑에게도 첫째가 아들이라는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의 한마디는 그 어떤 소식보다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1505729125812.jpg

첫째 낳았을 때 조리원으로 보내 온 아버님의 마음이네요.

사실 저는 둘째도 아들이었으면 하는 마음이 더 컸습니다. 부모 입장에서야 아들, 딸 둘 다 있으면 좋겠지만 아이들에게는 같은 성이 더 좋다기에 이왕이면 아들이었으면 싶었는데 딸이어서 처음엔 서운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그런데 요즘 3살 딸아이의 애교 섞인 행동을 보고 있노라면 딸이 없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요즘 점점 딸바보가 되어가고 있는 우리 신랑도 딸의 애교에는 끔벅 죽습니다.

출장 와서 신랑한테 전화를 했습니다.

나 : 신랑 할만해?
신랑 : 어.. 조금 힘들긴 한데 시은이랑 유대관계가 엄청 끈끈해진 것 같아서 너무 좋은데... 시은이가 매일밤 나를 꼭 껴안고 자거든..
나 : 그래? 내가 가도 그럴까?
신랑 : 당연하지. 시은이는 이제 나한테 완전히 넘어왔다니깐..

너무도 확고한 자신감에 차 있던 우리 신랑. 그러나 그 굳은 믿음은 혼자만의 착각이었고, 딸을 향한 사랑은 메아리로 돌아올 줄 모르는 외침이자, 짝사랑이었음을 여지 없이 보여주시는 우리 세살 따님. 토요일에 제가 잠시 갔을 때 엄마한테 꼭 붙어서는 아빠는 손 끝 하나 대지 못하게 하네요~^^ 딸 쟁탈전에서는 아직 제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우리 신랑 완전 실망해서는 시부모님께 고자질을 합니다. 딸이 딱 그럴 땐 진짜 밉상이라고 말입니다. 그러면서도 딸에게 점점 애뜻함을 느끼는 아빠. 우리 신랑의 딸을 향한 짝사랑은 이렇게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네요.ㅎㅎ

20170902_160955.jp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마지막 아기 웃는 얼굴에 피곤함이 싹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봐도 이렇게 예쁜데 해피워킹맘님과 남편분은 오죽하실까요 ㅎㅎ

그래도 아직은 완전 딸바보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 이제 부터 시작이죠.. 딸아이라 말이 늘면서 애교도 같이 느네요. 신랑이 감당할 수 있을지..^^

저희 남편도 1호가 유치원에 남자친구 생겼다고 하니까 삐지던데..
영원히 저한테 잘하라고 이야기 해줬답니다..^^;;
아빠들은 영원한 딸바라기 인가봐요~

전 아들만 3형제중 막내여서 여자아이를 어떻게 키우나 걱정하다가 요즘 딸바보바고 있습니다. ㅎㅎ

미소공격 (ㅠㅠ)............................ 눈이 어쩜 저렇게 예쁘게 웃을까요. 남도 이렇게 녹아버리는데 아부지는 이미 액체가 되어버리시고도 남겠습니다 (ㅠㅠ)............

딸사랑은 아빠죠~~ 웃는모습보면 살살 녹겠어요~
너무 사랑스럽네요~

그죠?초코민트님도 딸을 키우시니 잘 아실 것 같아요~^^
울지만 않으면 최고인데 두 아들 키우는 것보다 딸 하나 키우는게 사실 더 힘드네요~ㅎㅎ

으허허 여기 대댓글은 딸가진 엄마들만 있으니 그냥 편하게 쓰겠습니다 ㅋㅋ 딸 하나 확보해서 너무 좋네요 ㅋㅋㅋㅋㅋ

아빠들은 가끔씩 저런 착각을 합니다. 저 포함해서 ㅋㅋㅋ
엄마가 돌아오면 5분도 안되서 현실을 깨닫게 되지만 ㅋㅋㅋㅋㅋ

5분이라니요~너무 기신데요. 우리 신랑은 단 5초만에 현실을 직감하고 있답니다~~ㅎㅎ

정말 이쁜 꼬마숙녀^^ 저도 딸을 갖고 싶었어요 흑흑 그건 맘대로 안되는것이니,,,, 일단 아들들과 목소리 높여가며 잘지내보려고요 ㅎㅎㅎ 이번주도 화이팅하세용^^

어떻게 안 무너지고 버티겠어요.
저렇게 사랑스러운 미소 앞에서

ㅋㅋㅋ 딸쟁탈전에서 우위 ㅋㅋㅋ 알콩달콩한 가족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아이 웃음에서 사랑 가득 받은에너지가 느껴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0318.52
ETH 2983.06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