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your 1st birthday!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120_193353.jpg

오늘은 우리 셋째의 첫번째 생일날이다.

첫째 때는 뭐든지 처음이라는 생각에 남들이 하는 건 다 해 줬던 것 같다. 100만원이 넘는 성장 앨범에, 엄마표 백일상, 돌잔치, 돌잔치 답례품 준비, 돌 스냅 사진, 돌잔치 때 쓸 동영상 등을 준비하기 위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며 밤을 새웠다. 내 인생에 있어서 한번도 해 본적이 없기에 첫째를 위한다는 핑계로 준비했던 그 모든 것은 사실 나를 위한 것이었다. 남들이 하는 건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에서 오는 자기 만족이었을 지도 모르겠다.

10177017649.jpg

한번 경험을 해서 그런지, 그것도 아니면 이미 처음이 아니기에 그런지 둘째부터는 그 모든 일들이 시들시들 해지고 큰 의미가 부여되지 않았고 준비에 동기부여가 되지도 않았다. 그러다 보니 성장앨범, 소규모 돌잔치.. 이 두가지만 빼고는 많은 것이 생략되었다. 백일잔치도 물론 없었다.

그러한 까닭에 셋째가 되니 성장앨범도 양가 가족들과의 조촐한 돌잔치 마저도 없어졌다. 바쁘다는 핑계로 준비를 하지 못 했다고 했지만 사실 첫째 때도 생각해보니 정말 많이 바빴다. 문제는 내 마음이 아니었을까.

셋째의 생일을 위해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았다가 막상 생일 날이 되니 그냥 지나치는 것이 영 마음에 걸려 생일케익, 떡, 과일을 조금 사다가 생일상을 차리고 사진을 찍어준다. 너무나 초라한 생일상을 받은 녀석은 성대한 생일상을 받았던 앞에 두녀석들 보다 더 크고, 예쁜 웃음을 웃어준다. 미안한 마음이 더 커진다.

20180120_225118.jpg

세 아이를 키우면서 차별하지 말고 세 녀셕 똑같이 사랑해야지 했는데...세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은 똑같은데 셋째다 보니 간절함이 조금 덜해지는 면이 있다. 첫째 때는 매일같이 떨어져 있던 아이와 영상 통화하느라 매달 핸드폰 요금이 추가되었는데 지금은 일주일에 한번 조차도 영상통화를 하기가 쉽지 않으니 말이다.

사실 셋째가 이렇게 건강하고 예쁜 모습으로 첫 돌을 맞았지만 직장을 다닌다는 핑계로 첫째에게 온전한 엄마였던 적은 딱 3개월 뿐이었다. 시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괜시리 눈물이 나오려는 것을 꾹 참았다. 만약 시부모님들이 이렇게 잘 키워주시지 않았다면 셋째를 낳을 생각을 못 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이렇게 예쁜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없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순간 울컥 했던 것이다. 지금 내 곁에서 이렇게 예쁜 모습으로 커주는 것만으로 너무도 감사하고 행복할 뿐이다.

부족한 엄마한테 와 줘서 너무 너무 고마운 우리 막내야..너의 첫번째 생일을 진심을 축하한다. 사랑한다. 세상 그 무엇보다 더 많이...


☆ love sharing 생일케익 선물하기 이벤트(연중 계속)

  - 당신의 생일을 알려주세요~♡♡

https://steemit.com/kr/@happyworkingmom/love-sharin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너무너무 귀여운 셋째 생일 축하드립니다
건강하게 잘 자라주길 바랍니다 ^^

막내에 대한 해피워킹맘님의 사랑이 모니터 너머로 전달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예쁘게 자라주길..^^

해피언니의 셋째아이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엄마가 이웃들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나눔도 하고 있으니, 셋째는 복받아서 건강하고 사랑스럽고 지혜로운 아이로 무럭무럭 자랄것 같습니다^^
시부모님이 도와주셨다고는 하지만,
언니도 1년간 셋째 키우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이렇게 축하해 주셔서 고마워요. 사실 셋째는 거저 키운거나 다름없어서... ^^

셋째님의 첫생일을 축하드립니다!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셋째의 첫돌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프지말고 쭉 크자~~

괜히 내가 눈물이... ㅜㅜ 고생하셨어요. 생일 축하해~ 이쁜 셋째~

셋째 돐 생일 진심으로 축카 드려요!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해피워킹맘님!

급!!! 문의 드릴 일이 있어서요...
부탁드렸던 이메일 지금 꼭 보내주세요~
목이 마를 정도로 오래 기다렸는데 말입니다요~ㅠㅜ

죄송해요. 제가 요즘 너무 정신이 없어서..지금보냈네요~^^

메일 잘 받았습니다.^^
늦은 시간이여서 내일 낮
시간에 메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 들어가세요^^

셋째 돌 축하드립니다ㅎㅎ
저는 두명 중 첫째인데 저에게 모든게 쏠리고 기대도 집중되어 부담을 가지고 있었어요ㅠㅜ
그래도 부모님이 사랑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정말 좋았네요ㅎㅎ 둘째도 셋째도 더 많이 챙겨주세용ㅎㅅㅎ

꺄!!!! 셋째의 첫돌을 축하해요~:)ㅎ 이거 보고 생일케익이벤트도 튱가씨걸로 참여했어요!:)ㅎㅎ
전 첫째때부터 뭔가 다 의미없는거 같아서 소규모 돌잔치로 하고 했어요:) ㅋㅋㅋ 잘한거 같음!!!ㅎㅎㅎ
셋째에게는 다른 큰 선물보다 첫째 둘째가 있어주는게 훨 큰 선물이고 든든할꺼같아요~:)ㅎㅎ
진짜 셋째인데 이제 돌지났는데 엄청 커보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95.77
ETH 3415.98
USDT 1.00
SBD 2.49